Over The Rainbow(DJMAX)

최초 수록 버전DJMAX TECHNIKA 3
장르Ani Pop
작곡Tsukasa
BPM190
비주얼Mino(원화), Jin(모션)
보컬Aki Misawa



DJMAX 시리즈의 수록곡
약칭은 오버레 혹은 우보, 별칭은 무지개.

Tsukasa가 새로 공급한 곡 중 하나. 전 곡들의 선례를 볼 때 Sound Online의 동인앨범에 수록되어있는 동명의 곡을 가사를 영어로 바꾸고 컷팅을 해서 수록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였으나, 일본어 보컬을 그대로 커팅. 원래는 영어버전으로 수록하려고했으나 일본어 버전이 더 좋은 느낌이라서 일본어로 수록했다고한다.

그 외에 보컬명의가 Aki Misawa(조금 믿기가 어렵겠지만 이에 관해선 이곡의 작곡가 Tsukasa 본인이 Aki Misawa라고 본인의 홈페이지에서 앨범 발매 직후에 설명했었다)라고 표기되어있는데, 같은 보컬의 다른 노래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의 목소리인지라 이야기가 많다.

영어보컬 버전도 있지만 Xeronion이 일본어 원곡을 택하는 바람에 폐기되었다. 그 대신 테크니카 3의 스페셜 사운드 트랙에 수록. 그런데 가사가 영어이긴 한데 ['키라키라' 부분은 그대로 'kirakira'가 되어 있다.] kirakira~♩ dokidoki~♪ wakuwaku~♬


무엇보다 클블스의 후속곡이라 할수있는 Silent Clarity[1] 조차 제끼고 이게 수록된걸 이해할 수 없다는 사람들도 많은 편.

BGA의 캐릭터가 초기에는 Now a NEW Day의 린과 쌍벽을 이룰 정도로 인기가 많았었는데, 공식적으로 밝혀진 이름이 없어서 초기에는 '무지개녀' '우보녀' 등으로 불리다가 누군가에 의해 '니지('무지개'의 일본어 발음)'라는 이름이 붙고, 보통 이 이름으로 유저들 사이에 굳어졌다. 물론 공식적인 이름은 아니다.



NM 패턴. 판정이 상당히 짜다.



HD패턴.



MX 패턴. 가히 충격과 공포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C375 Max6
NormalC375 Max68박 스크롤Rainbow Voyage Set 선택곡, 미션 - 햇살 수록[2], 지뢰곡
HardB1750 Max84박 스크롤Orientalism Set 상위보스곡
MaximumA4000 Max114박 스크롤Hyper Speed Set 하위보스곡

BPM이 190이나 된다는 것.[3] 덕분에 출시 초반부터, 잘하면 덕곡 마지노선(레벨 8)을 돌파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예상되었었다. 그리고 14차 업데이트로 등장한 Hyper Speed Set의 하위보스곡으로 등장하면서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노멀패턴이 6레벨로 꽤나 높게 나왔는데 이것도 6레벨치고는 굉장히 어렵다. 8박 스크롤인데 BPM이 매우 빨라서 판정이 영 좋지 않게 나오기 때문. 후반부 보라노트 작렬 구간이 심히 괴랄해 일명 '개틀링'이라 불린다. 거기다가 하드패턴은 이번에 새로 등장한 디스크 셋인 Orientalism Set의 상위 보스곡으로 등장. 4박 스크롤로 진행되어 굉장히 빠르다!

MX패턴이 14차 맥스샵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하이퍼 스피드셋의 하위 보스곡으로 등장. 이전까지 덕곡의 마지노선을 무참히 깨버린 난이도로 등장했다. 하지만 그 후, 옆동네에서는 기어코 덕곡이 최종보스곡을 넘보는 수준이 되어버리는데...[4] 특히 간주구간의 미칠듯한 보라 정박 + 홀딩 롱노트 + 분홍 폭타야말로 확실한 킬링 파트. 그 괴랄함 덕분에 상위보스곡인 Bamboo on Bamboo MX패턴보다도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은 편. 레벨은 11.

참고로 똑같이 노멀6 하드8 맥시멈11인 곡이 하나 더 있다.


대놓고 추장님 까기.
  1. 아이러니하게도 Silent Clarity는 DJMAX TECHNIKA TUNE에 수록이 결정되었다.
  2. 여기에선 스크롤 속도가 2배이다.
  3. 이정도면 추장보다 약간 느린 정도이며 SIN과 똑같은 스크롤이다. 건반형 시리즈까지 포함하면 Nightmare와도 같고.
  4. 이건 DP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