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드(토리코)

Gido_Full.png
애니메이션 설정화

ギド, Gido
토리코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스모토 히로키/정재헌.

미식회 소속의 인물로 리갈 매머드편에 등장. 보석 고기를 노리는 미식회는 GT로봇을 세대 보내는데, 그중 거대한 GT로봇을 조종하는 인물.

리갈 매머드에게 깔려 거의 부서진 자이퍼의 GT로봇이 도움을 요청하나 그냥 밟아버리고 자기 혼자 충분하다고 말한다[1] 이후 리갈 매머드와 대치하나 어미 리갈 매머드는 새끼를 찾기위해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절벽으로 추락한다.

절벽에 추락한 리갈 매머드를 쫓아가다 IGO 사천왕토리코, 써니, 코코, 티나[2], , 코마츠를 발견하자 리갈 매머드 보단 사천왕을 상대하는게 재미있겠다며 토리코 일행에게 공격을 하자, 코코와 맞붙게 된다.


GT로봇은 죽음의 해류, 포이즌 씨를 헤엄칠 수도 있을 정도로 독이 통하지 않아 코코의 독도 무용지물이었지만 코코가 GT로봇의 코어 안테나를 공격하는데 성공해[3] 결국 중심을 잃고 쓰러지고 만다. 결국 GT로봇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패배.

그 후 거대 GT로봇을 회수하러 온 그린패치의 말에 따르면 보석 고기를 놓친 죄로 6지부 소속은 모두 반쯤 죽도록 벌을 받았다고 한다. 이후 지부장과 부요리장들의 소집 자리엔 벌을 받은 여파로 온몸에 붕대를 칭칭 감은 채로 나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기드는 네오측에서 보낸 스파이였다. 아마 그걸 들킨 모양인지 스타쥰에게 처리당한 듯 하다. 작중 코코가 GT로봇의 성능이 너무 좋은 탓에 조종자 기드의 죽을 상 마저도 보인다고 했었는데 그게 이거였던 듯 하다.
  1. 이동 죠죠 말로는 거대 GT로봇을 조종하는건 마이크로 타입 다음 수준만큼 어렵다고 한다. 나름대로 재능이 있는 듯.
  2. 이동 애니메이션 한정.
  3. 이동 시야를 가린 뒤 레이저로 공격하려고 입을 여는 순간 재빨리 독을 쏴 내부에서 왕수로 합성, 도금되어있었음에도 망가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