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REATOR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차이 없음)

2017년 4월 21일 (금) 14:46 기준 최신판

{{틀: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 정보/일본}}

감독아오키 에이
시리즈 구성아오키 에이
히로에 레이
캐릭터 원안히로에 레이
캐릭터 디자인마키노 류이치
총작화감독마키노 류이치
나카이 준[1]
메카닉 디자인I-IV[2]
메인 애니메이터마츠모토 마사코
야마모토 미도리
음악사와노 히로유키[3]
분량전22화
애니메이션 제작TROYCA

1 개요

レクリエイターズ

블랙 라군으로 유명한 만화가 히로에 레이와 Fate/Zero 등에서 감독을 맡아 활약했던 아오키 에이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2017년 4월 8일 방영. 22화 2쿨 구성이며, 본편에 더해 3개의 특집이 방송될 예정이다.

주요 스태프들은 모두 아오키 감독과 방랑소년, 알드노아. 제로, 사쿠라코 씨의 발밑에는 시체가 묻혀 있다 등에서 같이 작업한 경력이 있다.

주인공 소타와 정보가 밝혀지지 않은 군복 공주를 뺀 나머지 주연들은 작중의 만화, 애니메이션, 라이트 노벨, 게임의 캐릭터들이다. 이들은 갑작스레 현실 세계에 전이되었으며, 그 이유는 불명이다.[4] 어떻게 될지가 이야기의 중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들은 어디선가 한 번 씩 본적이 있을 법한 캐릭터들이기도 하다. 그도 그럴 것이 마법소녀, RPG 세계의 마법사, 전직 형사, 메카닉 파일럿 등 닳고 닳은 소재들이기 때문.

장르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PV만 보면 배틀로얄 같다는 이야기가 많다. 시놉시스를 보아 어쩌면 자신들의 창조자에 대한 처리나 소속 작품의 세계관에 대한 사태로부터의 구원, 혹은 자신의 존재에 대한 의구심 등으로 갈등을 빚는 것일지도. 아오키 감독 역시 Fate/Zero를 담당했던 적이 있기도 하고, 전혀 다른 인물들이 모여 갈등을 빚거나 싸우는 건 Fate 시리즈가 떠오른다는 의견도 많다.[5]

그리고 정확상에 파별 싸움 비슷한 것으로 갈 것 같은데 3차 키 비쥬얼에서 좌우로 나누어지는데 이것이 그 팀일지도 모른다.[6]

pv만 보고 메카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는데 셀레지아나 카야노 루이의 작품이 메카물이라서 그럴지도 모른다.

해외 방영은 갑철성의 카바네리처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독점으로 방송한다.

코믹스화도 되었다.

2 주요 스태프

  • 시리즈 구성 - 히로에 레이 & 아오키 에이
  • 각본 - 히로에 레이 & 아오키 에이 & 키자와 유키토[7]
  • 캐릭터 디자인/총작화감독 - 마키노 류이치(방랑소년 총작화감독)
  • 메인 애니메이터 - 마츠모토 마사코(알드노아. 제로 총작화감독) & 야마모토 미도리(알드노아. 제로 등 원화)
  • 메카닉 디자인 - I-IV(알드노아. 제로 메카닉 디자인)
  • 이펙트 애니메이션 - 하시모토 타카시[8]
  • 비주얼 이펙트 - 츠다 료스케(알드노아. 제로)
  • 촬영감독 - 카토 토모노리(알드노아. 제로)
  • 편집 - 미기야마 쇼타(알드노아. 제로)
  • 음향감독 - 아케타가와 진

트로이카가 알드노아 제로의 제작에 참여했고 아오이 에이부터가 트로이카의 이사를 담당하고 있다보니 겹치는 스태프가 상당수이다.

특이하게도 각본 집필 경력이 없는 아오키 감독과 히로에가 시리즈 구성까지 맡고 있다. 직접 각본 집필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다른 전문 각본가와 공동으로 집필하는 식이다.

3 시놉시스

인간은 그 손으로 수많은 이야기를 창조해 왔다.

기쁨, 슬픔, 분노. 감동.
이야기는 수많은 사람들의 감정을 흔들고, 매료했다.

하지만 그것은 방관자로서의 감상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이야기의 등장인물들에게 '의지'가 있다면,
그들에게 이야기를 만들어낸 우리는 '신'과 같은 존재일까?

우리 세계에 변혁을.
신들의 땅에 제재를.

누구나 모두 '창조자(크리에이터)'가 된다.

4 PV

1차 PV

5 주제가

5.1 1쿨

  • 오프닝 테마 - gravityWall
아티스트: SawanoHiroyuki[nZk]:Tielle & Gemie
작사: 사와노 히로유키 & Tielle
작곡/편곡: 사와노 히로유키
  • 오프닝 애니메이션
콘티/연출: 아오키 에이
작화감독: 마키노 류이치
이펙트 작화감독: 하시모토 타카시
원화: 마키노 류이치, 나카이 준, 하시모토 타카시, 아라이 노부히로, 마츠모토 마사코, 야마모토 미도리 등 11명
오프닝 싱글 발매가 6월 14일로 꽤나 늦는 편. 아마 분할 없이 연속 2쿨로 가려는 것으로 보인다. 오프닝 애니메이션은 작중작 캐릭터들의 세계와 현실 도시 풍경을 비춰주는 모습, 물 속에 잠기거나 소금사막 위에 서있는 캐릭터 등 아오키 감독이 전작에서 애용하던 연출들로 채워져 있다.

엔딩은 주인공 편으로 보이는 일행들[9]이 현실 세계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10]

  • 엔딩 테마 - NEWLOOK
아티스트: 아야노 마시로
작사/작곡: 나카노 료타
편곡: KOUTAPAI
  • 엔딩 애니메이션
콘티/연출: 카토 마코토
작화: 나카이 준

6 방영 목록

※ 국내에서는 정식 방영이 이뤄지지 않는 작품이므로 한국어 제목 번역은 임의로 서술되었다.

회차제목각본콘티연출작화감독방영 일자
#01굉장한 항해
(素晴らしき航海)
히로에 레이
키자와 유키토
아오키 에이
아오키 에이
카토 마코토(C파트)
마키노 류이치
나카이 준(C파트)
2017.04.07 (금)[11]
2017.04.08 (토)[12]
#02다이너마이트쿨 가이
(ダイナマイトとクールガイ)
카토 마코토나카이 준2017.04.15
#03평범하고도 비범한 일상
(平凡にして非凡なる日常)
2017.04.22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7 등장인물

문서 참고.

8 작중작

  • 정령기상곡 포겔 슈발리에 (精霊機想曲フォーゲルシュバリエ)
마츠바라 타카시가 집필하는 라이트 노벨/애니메이션으로 셀레지아 유피티리아가 이 작품의 캐릭터다. 작중에선 뉴타입 표지를 장식하고 있으며 미즈시노 소타는 분기 중에서 가장 재밌다고 했다.
  • 심홍의 리스테리아 (緋色のアリステリア)
월간 츄즈에서 연재하고 있는 판타지 만화로 알리스테이라 페이브러리가 이곳의 등장인물로 작중 초반 기준으로 기간누계 800만부 돌파. 작중 인터넷 정보를 보면 4권 발매라고 나와 있는데, 월간 만화가 4권밖에 나오지 않은 시점에서 누계 800만부 돌파라고 하면 어마어마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는 셈. 작중작이라는 요소가 중요한 작품인 만큼 어느정도 과장이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 폐쇄구 underground-dark night- (閉鎖区underground-dark night-)
야토우지 료가 월간 서프라이즈에서 연재하고 있는 만화로 미로쿠지 유우야가 이 작품의 등장인물이다.
2화에서 유우야가 소환한 오니를 보고 샤먼킹이 모티브가 아니라는 추측이 있다.
  • 코드 바빌론 (code · Babylon)
스루가 슌마가 연재하고 있는 사이버펑크 만화로 블리츠 토카가 이 작품의 등장인물로 등장하며, 한 트위터 유저가 "이 작가 역시 머리가 좀 돌았어요.."라며 까는 것을 보면 평범한 작품은 아닌 듯 하다.
  • 매지컬 슬레이어 마미카 (マジカルスレイヤー・まみか)
여아용 마법소녀 애니메이션. 일단은 여아용이지만 '매지컬 슬레이어' 라는 제목이나 마미카의 복장(스패츠), 니코니코 동화 쪽으로 보이는 사이트에서 마법(물리)라는 드립이 나오는 걸 보면 전투계열 쪽일수도. 마미카의 변신 뱅크신은 이 작품을 좋아하는 어른이 친구들에게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 2화에서 아이들이 남녀가리지 않고 마미카를 보고 좋아하는 걸 보면 여아용이긴 하지만 아이들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인 듯 싶다.
  • 무한신기 모노마기아 (無限神機 モノマギア)
원작자는 나카노쇼 마사아키. 원작은 라노벨인지 만화인지는 불명이나 애니메이션도 있다. 카노야 루이가 이 작품의 주인공이다. 16살 소년이 로봇을 타고 싸워야 하는 암울한 세계관.
  • 추억의 아발켄 (追憶のアヴァルケン)
오픈형 RPG로 메테오라 외스터라이히가 이 작품의 캐릭터다.
  • 야창귀록 (夜窓鬼録)
전기(伝奇) 라이트 노벨 · 애니메이션으로 치쿠조인 마가네가 이 작품의 등장인물이다.
  • SMASH!!
1화에서 ED영상을 재생하는 것으로 짧게 나왔다. 장르는 스포츠물로 추정되며 Re:CREATORS의 주요 작품은 아니다.

9 기타 이야깃거리

  • 요요기 공원이나 오프닝의 시계탑(와코 본점) 등을 보면 작중 주요 무대는 도쿄의 시부야~주오 쪽으로 보인다.
  • 작중작이며 등장인물들이며 굉장히 많다보니 자료가 방대하고 오디션 준비도 그만큼 컸다고 한다. 코마츠 미카코는 예닐곱 역할 정도 오디션을 봤는데, 그 중에는 소타 역도 제안이 있었다고.
  • 히카사 요코는 오디션에 마미카 역도 포함되어 받을 예정이었지만 당일 오디션 현장에서 '됐습니다'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 토요사키 아키가 말하길 더빙은 1화 방송 시점에 이미 종반부를 녹음하고 있다고 한다.
  • 작중작 인물들을 사용한 이야기이기에 2차 창작이 늘어날 거라는 의견도 보이고 있다.

10 평가

여느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처럼 호불호가 갈리는 가운데, 우선 작화와 시원시원한 액션 쪽은 호평이다. 각기 다른 작품에서 온 캐릭터들이 자신의 세계에서는 지극히 당연한 가치관으로 행동할 때 생기는 갈등, 이런 쪽 작품에서 소홀하기 쉬운 자신을 만들어낸 원작자(창조주)에 대해서도 이것저것 다루는 부분이 흥미롭다.

다만 특유의 장황한 대사나[13] 흔하다면 흔해빠진 설정 등으로 인해 작품에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쪽도 있고, 아오키 감독이 전작인 알드노아. 제로에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을 많이 보여줬던지라 이로 인해 걱정하는 팬들도 꽤나 많은 편. 추후 전개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11 외부 링크

  1. 나카이는 게이트 - 자위대. 그의 땅에서, 이처럼 싸우며에서도 총작화감독을 담당했는데, 그래서인지 나카이가 작감을 맡은 파트는 그림체가 게이트와 느낌이 흡사하다. 마키노는 전체적으로 윤곽이 진하고 턱과 눈빛이 날카로운 느낌, 나카이는 둥글한 느낌으로 게이트와 비교해보면 같은 사람임을 느낄 수 있다.
  2. 알드노아 제로에서도 메카닉 디자인을 담당했다.
  3. 같은 분기 진격의 거인 2기도 담당했다.
  4. 물론 해당 작품들의 원작자들도 멀쩡히 현실세계에 존재하고 있다.
  5.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나스 키노코도 방송 전부터 이 작품에 관심을 가졌으며, 다른 이들에게 추천하기도 했다.
  6. 소드 아트 온라인 등에 참여해온 각본가.
  7. 폭발씬으로 유명한 애니메이터. 동명의 일러스트레이터와는 다른 인물이다.
  8. 미즈시노 소타, 셀레지아 유피티리아, 메테오라 외스터라이히, 카노야 루이, 미로쿠지 유우야, 마츠바라 타카시
  9. 엔딩에 나오지 않은 페이브러리나, 마미카, 블리츠 토카, 마가네는 주인공과 반하는 악역일 가능성이 높지만 현재까지는 마미카만 주인공 일행과 적대했고 나머지 3명은 불명이다. 다만 페이브러리는 마미카와 같이 행동하는게 pv에서 나왔기에 그녀와 같은 편일 가능성이 높다.
  10. 아마존 프라임 방영
  11. 일본 정식 방송
  12. 하지만 설정부터가 '가상의 캐릭터들이 현실에 바로 튀어나온 것'이기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