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 R

1 제원

출연작기동전사 건담 ZZ
모델 번호AMX-117R
코드 네임가즈 R(GAZ-R)
유닛 타입시작형 범용 양산형 모빌슈트
제조네오 지온
소속네오 지온
조종몸체 안의 전주위 화면 및 리니어 시트형 콕피트에 파일럿 1명
크기전고 22.7M / 두부고 19.0M
중량기본 40.5t / 최대 70.8t
장갑 재질건다리움 합금
동력 장치미노스키프 타입 초밀도 핵융합로, 출력 2,130kW
추진로켓 스러스터 19100 kg x 4 / 버니어 추진기 및 아포지 모터 10개
기타 장치센서 범위 10300M
무장하이퍼 빔 세이버/캐논 x 2 / 빔 세이버 x 2 / 히트 랜스 / 빔 라이플
파일럿니 기렌

2 상세

기동전사 건담 ZZ에 등장하는 네오지온군의 시작형 범용 양산형 모빌슈트. 1년전쟁 말기 지온 공국이 개발한 MS-17 가르발디 알파를 베이스로 지구연방군가르발디 베타를 개발했듯 네오 지온이 가르발디 알파를 베이스로 개발한 시작형 모빌슈트다. 성능은 가르발디 베타보다 뛰어나며 가즈 L과는 형제기로서 두 기체는 공동운용을 상정하고 있으며 조종 역시 쌍둥이 파일럿인 기렌 형제가 담당한다. 외관상 좌/우측 어깨 및 팔과 색상의 차이를 제외하면 완전히 동일한 기체들로 네오 지온의 지도자 하만 칸큐베레이를 호위하는 호위용으로 주로 운용되었기에 로열 가드 가르발디라는 별칭으로도 불리운다.

백팩에는 2개의 하이퍼 빔 세이버/캐논이 장착되는데 이름 그대로 하이퍼 빔 세이버로도 기능하고 하이퍼 빔 캐논으로도 기능한다. 손잡이부를 결합하면 빔 나기나타처럼 두곳에서 빔을 동시에 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이퍼라는 명칭이 붙은만큼 그 출력과 위력은 통상적인 빔 세이버/캐논은 상대가 되지 못한다. 팔의 증가 장갑 내부에는 일반 빔 세이버 2자루가 수납된다.

전용 무장인 히트 랜스는 자쿠의 히트 호크나 구프의 히트 사베르와 같은 히트 병기로 다소 구시대적으로 느껴지지만 그 위력은 크기 만큼이나 확실하다. 빔 라이플은 겔구그의 것을 현대화 개량한 것을 사용한다.

작중에선 기렌 형제가 본래 임무인 하만 칸의 수행은 멀리 내팽개친 채 강화인간이 된 캐라 슨의 호위 및 감시를 위해 출격하는 일이 많아짐에 따라 탑승기인 가즈 R/L도 최전선에 투입되었으며 R과 파일럿 니 기렌은 최종 결전에서 그레미 토토가 이끄는 반란군 뉴타입 부대의 공격에 격추되어 전사했다.

3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가즈 R

d0000801_4e352d01b50d8.jpg

랭크 : B
속성 : 묵
특징 : 3타다운, 긴 리치

3.1 무장구성

1. 히트랜스
2. 빔라이플
3. 격투콤보
4. 난무형 필살기

3.2 스킬

베테랑 : 방어력 업
에이스 : 노련한 인파이터

3.3 설명

먼저 나온 가즈 L이 변변찮은 활용도 못받아보고 사라져간 반면, 가즈 R은 히트랜스라는 강력한 격투무장을 들고 노련한 인파이터라는 사기에 가까운(...)스킬을 들고 나오면서 주목을 받았다.
사실 1번 히트랜스의 격투 공격 범위는 여타 다른 묵기들의 빔사벨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데, 큰 칼을 들고 있는 녀석답게 상하단 판정이 조금 넓다. 게다가 3번 격투콤보의 1타째가 판정이 거의 무적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넓고 빨라서 웬만한 묵기들과의 선타싸움에서는 지지 않는다. 대신 빔라이플의 반응이 거의 C랭급으로 느리다...

그 외에는 노련한 인파이터라는 스킬과 3타다운이라는 특징을 살려 적진을 휘젓고 다 다운시켜놓은 뒤 도주하는 전법이 유효하다. 또 장거리 위주의 전략을 써야 하는 가즈L보다 오히려 방어력과 체력이 더 좋은 편.

6월 20일 패치로 상향
<가즈R> : 1번 무기 대미지 상향

3번 무기 리로드 상향

이 패치로 저타수 근접기체의 단점인 약한 칼데미지가 보완되었다.

■획득방법
캡슐질(1600포인트)
조합-
키 유 닛: 가르발디 베타 (커스텀1)
재료 유닛: 하이잭 / 릭 디아스 (블랙) / 짐II (티탄즈) / 짐 캐논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