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체 스펙
MS 모드 |
MA 모드 |
소데츠키 사양기 |
형식 번호 : AMX-008
첫 배치 : U.C. 0088년
제조 : 네오지온 (액시즈)
운용 : 네오지온 (액시즈) / 소데츠키
본체 중량 : 31.6t
전고 : 18.56m
타입 : 양산 가변 모빌 슈트
제네레이터 출력 : 1,840kW
슬러스터 총추력 : 92,280kg
센서 유효반경 : 11,200m
장갑 재질 : 건다리움 합금
2 기체 소개
가자계열을 발전시킨 기체이나, 지금까지와는 다른 프레임구조와 가변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이퍼 너클 버스터와 미사일런처를 장비하고 있어, 가자시리즈보다 대 모빌슈트전을 중시한 성능이다. 가자E와 같은 시기에 개발되어, 당초엔 이 기체가 가자E가 될 예정이었으나, 종래의 가자시리즈보다 성능 향상이 현저했고 매우 다른 실루엣을 가졌기에 다른 명칭이 부여되었다.[1] 이 기체는 프레임부터 신규설계기이나 가자C,D와 파츠 공유율이 높았기 때문에, 다수가 제1차 네오지온 항쟁 중반이후 투입되어 가자D와 함께 대전 말기까지 제1선에서 운용되었다.
제2차 네오지온 항쟁에는 투입 되지 않았으나, U.C. 0096년, 소데츠키라는 조직에서 다시 한번 본기를 운용한 바 있다. 때문에 그 라플라스 시기에는 소데츠키를 상징하는 소맷 문양의 장갑과 컬러링을 변경 했다. 소설판의 기체였으나 유니콘 EP.7에 즈사와 함께 소데츠키 버전으로 등장 확정.
3 무장 해설
- 80mm 발칸포
800발이 장전 되어 있으며, 팔에 장착하고 있다. 모빌 아머 형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모빌 슈트를 상대로 큰 타격을 입힐 수는 없으나, 일부 물자에 관한 파괴력은 굉장한 수준이다.
- 9연장 미사일 포드
어깨 바인더에 AMS-06H 헤비 미사일을 탑재하고 있다.
- 빔 런처 & 빔 사벨
팔뚝에 장착 되어 있으며, 빔 사벨과 빔 런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무장의 체인지가 빨라 전투에서 유용하다. 빔 런처의 경우 중거리형 무장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빔 사벨은 근접전에서 사용 된다.
- 하이퍼 너클 버스터
가자 시리즈의 "너클 버스터"를 업그레이드 시킨 형태로 모빌 슈트 모드나 모빌 아머 모드, 두 가지 형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 장거리 형 무장이며, 출력은 4.1Mw로 충전식 에너지 캡을 사용한다. 모빌 슈트 모드에서는 MS의 손으로 운용하며 모빌 아머 모드에서는 마운트하여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4 극중에서의 활약
4.1 제1차 네오지온 항쟁
고튼이 그라나다에서 이 기체를 타고 자기가 설치한 폭탄에 자기가 걸려 아무 활약없이 대파 그 후 네오지온의 주력 MS로 줄곧 등장한다. 가자 시리즈 이상의 성능으로 묘사된다.
4.2 라플라스 사변기
소데츠키의 기체로 운용 되지만, 7화에서 변형하며 유니콘에게 달려들지만,발로 차인후 다리의 핸드그레네이드에 맞고 떨어진다- ↑ 또한 이와는 달리, 이 기체는 가자E의 검토플랜의 하나로, 결과적으로 가자E로서 채용되지는 않았으나, 버리기엔 아까운 성능때문에 다른 이름을 부여해 다시 채용했다는 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