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의 적 집단이자 용어. 블랙 느와르가 지배한다.
온 세상에 퍼져 있는 말 그대로 거대한 악의 세력. 좀 더 크게 말하자면 거대한 악의 무리라고도 한다. 센푸지 마이토의 아버지인 센푸지 아키라가 죽기 전에 미리 알고 있는 적 세력으로 아키라가 마이토에게 유언을 남길 때에도 이 세력의 존재를 알렸다. 여러 조직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세계를 정복하려는 야망을 이루려고 한다.
2 작중 전개
전반부에는 볼프강 박사, 호이 코우 로우, 쇼군 미후네, 카트리느 비통이 주로 행동하였다. 중반부에는 에그제브가 이끄는 트레저 로보텍 주식회사가 등장한 이후 볼프강 박사와 그의 부하들이 모두 에그제브에게 고용되었고 호이 코우 로우가 인솔하고 있었던 아시아 마피아 조직도 명목상의 간부인 퍼플이 하극상을 가장하여 호이 코우 로우를 추방한 뒤 TR사에 합병되었다. 그 뒤로는 쇼군 미후네, 카트리느 비통, 에그제브가 주로 행동한다.
후반부 38화에서 쇼군 미후네가 인솔하던 그림자 군단이 궤멸, 이후 40화에서 그림자 군단의 보스인 쇼군 미후네가 오자와 쇼이치로에게 체포되어 감옥에 가게 되었다. 41화에서는 지금까지 여러 집단을 전부 배후에서 주도하여 거대한 악을 통솔하고 있는 지배자 및 본작의 흑막이자 최종 보스인 블랙 느와르가 모습을 드러내었다.
44화에서는 카트리느 비통과 그녀의 부하인 오드리마저 오자와 쇼이치로에게 체포되면서 핑크 캣은 망해버리고 트레저 로보텍 주식회사만이 살아남으면서 서서히 최종전에 가까워지게 된다. 종반부 46화에는 퍼플이 센푸지 마이토&마이트가인과 싸우다가 패배, TR사에 합병되어있던 아시아 마피아 조직은 완전히 궤멸되었다.
최종화인 47화에서 에그제브가 임페리얼을 조종하여 센푸지 마이토&마이트가인과 결투를 치르게 되면서 마침내 거대한 악과의 최종 결전에 돌입하게 되고 그 뒤 에그제브가 라이바루 죠의 동귀어진으로 인해 최후를 맞이하면서 그가 인솔하던 트레저 로보텍 주식회사마저 와해되어 조직들은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전멸되었다. 이후에는 블랙 느와르가 본인의 기지로 쳐들어온 센푸지 마이토&마이트가인과 최후의 일전을 벌이게 되고 최종 결전 도중 블랙 느와르가 충격적인 본 정체를 드러내는데... 자세한 설명은 블랙 느와르 항목 참고.(스포일러 주의)
마지막에는 블랙 느와르가 센푸지 마이토&마이트가인에 의해 최후를 맞이하면서 거대한 악은 완전히 멸망하었다.
3 구성원
- 블랙 느와르 - 수령
<볼프강 박사 일당>
볼프강 박사가 거느린다. 전형적인 사악한 악당 로봇을 만들어내어 마이트가인을 위협한다. 거대한 악에 속한 집단 중 유일하게 공식적인 조직명이 없다. 중반부에는 볼프강 박사와 그 일파들이 에그제브의 휘하로 들어가 전원 트레저 로보텍 주식회사의 간부가 되어 해당 조직은 흡수 및 합병되었다.
- 볼프강 박사 - 수령
- 이히
- 리베
- 디히
<아시아 마피아 조직>
호이 코우 로우가 거느린다. 무기 매매와 밀수 및 야쿠자들에게 대량용 전투 로봇을 제공한다. 중반부에는 에그제브의 수하인 퍼플에 의해 하극상을 가장한 채로 아시아 마피아 조직은 흡수 및 합병되었다. 마지막에는 퍼플이 46화에서 패배하면서 조직은 무너졌다.
- 호이 코우 로우 - 수령
- 친저 루스
- 마보쟝
<그림자 군단>
쇼군 미후네가 거느린다. 테마파크 대 에도 랜드를 본거지로 삼고 있으며 닌자와 사무라이들로 구성되어 있다. 거대한 악에 속한 집단 중 구성원이 가장 많다. 마지막에는 성이 무너지는 불행을 겪고 센푸지 마이토&마이트가인에게 패배하여 에도랜드는 멸망하고 이후 쇼군 미후네가 오자와 쇼이치로에게 체포되면서 그림자 군단은 궤멸되었다.[1]
간부들, 그 외의 소속 인물들은 쇼군 미후네/부하 항목 참고.
- 쇼군 미후네 - 수령
- 코지로
- 니치린 뉴도
- 한죠
- Mr. 쿠로오비
- 닥터 겐파쿠
- 쿠죠 키요마루
- 토키치로
- 풍 3형제
- 야미카제
- 아야카제
- 마카제
- 코쵸=나이토 룬나
- 한냐마루
- 햣코츠마루
<핑크 캣>
카트리느 비통이 거느린다. 여자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종 물건들을 절도하는 국제적인 절도단. 거대한 악에 속한 집단 중 구성원이 가장 적다. 마지막에는 카트리느 비통이 감옥에서 탈옥한 쇼군 미후네와 보물을 두고 다투다가 오자와 쇼이치로에 의해 쇼군 미후네, 오드리와 함께 체포되면서 와해되었다.
<트레저 로보텍 주식회사>
에그제브가 거느린다. 간단하게 줄여서 TR사. 본작 세계관의 로봇산업을 좌지우지하는 대기업으로 겉으로는 아주 유명한 로봇을 많이 만드는 등 훌륭한 회사로 보이지만 사실은 테러나 밀매거래를 하는 대기업이다. 등장 이후 볼프강 박사 일당, 아시아 마피아 조직을 흡수, 합병하였다. 거대한 악에 속한 집단 중 스케일이 제일 큰 조직이다.
구성원들 중 명목상 아시아 마피아 조직 소속도 겸하는 간부인 퍼플, 그의 부하인 쟈마네를 제외하면 볼프강 박사, 이히, 리베, 디히는 본인들의 세력 출신, 라이바루 죠는 용병으로 과거 무소속, 41화에서 등장한 스위트 데빌인 란, 수우, 미키는 고용된 용병이었다.
종반부에는 라이바루 죠, 볼프강 박사가 배신하여 TR사를 떠나고 퍼플은 센푸지 마이토&마이트가인과의 결투에서 패배하면서 마지막에는 최종 결전에서 에그제브가 라이바루 죠의 동귀어진에 의해 최후를 맞이하면서 궤멸되었다.
<그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