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 시온 마크2

파이브 스타 스토리꽃의 시녀 고딕메이드에 등장하는 메카닉.

꽃의 시녀 고딕메이드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으며, 이후 본편 마도대전에도 스토이 워너[1] 박사가 몰고 나온다.

시스템 칼리굴라 소속 GTM으로, 정식 분류는 초제국 GTM 솔다트2 게이트 시온 마크2. 여러 대가 제조되었으며, 스토이 박사가 탑승한 것은 그 중 3호기[2]로서 개체명은 클로소(?!)[3]]라고 한다. 통칭은 '마크2'[4].

은밀 행동을 위한 클로킹 기능도 탑재되어 있고, 무엇보다 비행형으로 변형 가능한 기체로, 그 생김새는 엘가임 MK2 그 자체. 그 탓에 중전기 엘가임과의 저작권 충돌 때문으로 추측되던 2013년 대규모 설정 변경의 원인을 순식간에 다시 오리무중으로 빠뜨려 버리기도 했다.

스토이 박사가 훗날 미라쥬 나이트에 입단하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운더 스캇츠클라우드 스캇츠의 모태 격인 GTM인 듯.
  1. 꽃의 시녀 고딕메이드에서는 파열의 인형을 몰고 나왔다.
  2. 즉 마크2 3호기로, 마크3 리터 제트(파열의 인형)와는 다른 기체다. 참고로 시스템 칼리굴라제 마크3는 한 대만 제조되었다고 한다.
  3. 발란셰 파티마 클로소와 무슨 관계인지는 불명.
  4. 'GTM 마크2'라고 부르는 독자들도 있지만 이건 GTM이라는 용어가 아직 생소해서 생기는 오해로(이를 테면 'MH 나이트 오브 골드' 같은 느낌), 꽃의 시녀 고딕메이드 작중 대화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냥 '마크2'라고 부르는 것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