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카레

1 소개

폭룡전대 아바레인저에 등장하는 기지로 평소에는 카레가게를 하고 있지만,에보리안이 나타나면 기지화가 되어 아바렌쟈의 서포터역할을 해준다. 잡지등에 기사가 실려 찾아오는 손님들도 있는 것을 보면 꽤 이름난 맛집인 듯 하다.

여담으로 실제 공룡카레 그릇은 보기와는 달리 밥이 곱배기 수준으로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직접 만들어본 사람이있다!

2 슈퍼전대 VS시리즈에서

이후 전대와 전대의 크로스오버물인 VS시리즈에서도 중요 키워드로 등장하게 된다.
그 이유는 이 항목을 볼것.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VS 허리케인저에서는 히나타 오보로가 찾아와서 사건의 전모를 밝히며 이후 전대연합(...)의 본부로 이용된다. 오보로의 말이나 잡지를 들고 오는 행동을 들어보면 확실히 유명한 맛집으로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자신을 부르는 허리케인저 일행들한테 "느그들은 여기 우짠 일이고? 니들도 공룡 카레 묵으러왔나?"라고 말한다;; 오보로씨의 스타일을 본다면 당연한 대사이긴 하지만..;;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VS 아바레인저에서는 사업이 번창하여 1년만에 초거대 다국적 기업으로 발전했지만 정작 공룡 카레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스기시타 류노스케(스케상) 아저씨는 사장자리에서 물러나며 후임 사장을 맡은 건 엉뚱하게도 야츠덴와니.에보리안의 괴수 주제에 박힌 돌을 빼내다니!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VS 데카레인저에서는 도기 크루거의 단골집으로 같이 왔던 시라토리 스완오즈 미유키와 알게된 장소로 등장.

흑역사인 굉굉전대 보우켄저 VS 슈퍼전대에서는 아에 언급조차 되지 않았다.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VS 보우켄저에서는 미키 실장마키노 선생가 만나게 된 가게로 등장.

염신전대 고온저 VS 게키레인저에서는 미키 실장과 죠 한토가 만났다. 당시 아르바이트생으로 있던 죠는 가쿠니(장조림) 카레를 좋아하는 손님인 미키에게 작업을 걸었지만 차였고 VS에서 유부녀였다는것을 알고 좌절했다.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VS 고온저 은막 BANG!!에서도 지나가면서 언급되며 우메모리 겐타가 골드 스시를 하기 전에 카레집에서 수행을 했었다고 한다.그러나 앞으로도 계속 언급될 지는 불투명하다. 스케상 역의 오쿠무라 코엔 씨가 2009년 말에 세상을 떠났는지라...

그래도 아직 전대 제작진들은 잊지 않아준건지 해적전대 고카이저 4화에서 지나가는 형식이지만 언급이 되었고 상단 중앙. [1] 엔딩에서도 아바레인저가 나오는 부분에서 마벨러스가 공룡카레를 먹는 모습이 나온다. 그러나 고카이저에서 카레를 먹은 곳은 본편 1화에 나온 스낵 사파리였다.[2] 또한 고카이저가 나오는 극장판 어디에도 언급이 없어서 연결 고리가 사실상 끊어진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었다.그리고 고버스터즈와 쿄류저에서는 아직까지 얘기가 없다...

하지만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해적전대 고카이저 THE MOVIE에서 다시 등장했다. 2005년으로 날아간 마벨러스가 공룡 카레집에서 치킨카레를 먹고있어서 마벨러스를 쫓아온 히로무는 충공깽...
  1. 잘 보면 역대 슈퍼 전대 시리즈에 나왔던 무대가 대거 보인다. 첫번째는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의 리더 천화성 료의 식당. 세번째는 수권전대 게키레인저의 본부이기도 한 스크래치. 4번째는 사무라이 전대 신켄저우메모리 겐타의 스시 집. 다섯번째는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의 비밀 기지 역할도 했던 심부름 센터 투모로우 리서치. 7번째는 닌자전대 카쿠레인저 멤버들이 고양이 버스에서 자주 팔았던 크레이프(닌자 크레이프라고 되어있다). 마지막은 비밀전대 고레인저의 비밀기지였던 스낵 곤이다.
  2. 스낵 사파리는 5대 슈퍼전대였던 태양전대 선발칸의 비밀기지였던 곳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