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후시미 고교

京都 伏見 高校[1]

pop_kyofushi_sub_pc.png

1 개요

교토에 위치한 고등학교.
어째선지 3학년 주장조차 1학년한테 빌빌대는 뭔가 좀 이상한(…) 포지션이지만 실력부족으로 인해 사실상 1부는 미도스지 아키라의 원맨팀이나 다름 없었다. 미도스지가 합류하기 전까지는 종합 9위였는데 사실 인터하이 규모를 생각하면 이 정도도 상당히 높은 순위였다.

유니폼 색깔을 통해 팀 이미지 색깔은 보라색인 듯.

2 부원 일람

2.1 1학년→2학년

2.2 2학년→3학년

  • 미즈타 노부유키(水田 信行)
성우스즈키 치히로. 토도 曰, "미도스지 흉내내는 짝퉁". 미도스지가 신카이와 싸울 동안 자기네 주장인 미도스지의 계략을 알려줬는데 후쿠토미, 아라키타, 토도 순으로 까였다. 3연타 히트 콤보[2] 치아교정이 눈에 띔.[3]
미도스지를 맹신하고 있으며, "부원끼리는 성이나 번호로 부른다"는 그의 방침에 따라 "노부"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 배번은 95.
2년차 인터하이에서 미도스지가 또다시 멘붕해 나간 사이에 팀을 장악하려는 야심(?)을 보여 팀내 불화가 예상되고 있다. 작중의 묘사를 보면 상당히 줏대 없는 캐릭터인 듯.
  • 야마구치 노리유키(山口 紀之)
성우는 토쿠이시 카츠히로. 주근깨. 각질은 스프린터. 미도스지가 오기 전까진 다들 도란도란 잘 지내다가, 16권에서 미도스지에게 폐품취급 당함. 배번은 94. 2년차 인터하이에서도 참가한다. 쿄후시의 양심 참가 전에 이시가키에게 쿄후시의 양심이 되어달라고 부탁받았으며 미도스지가 막 나가면 말려달라는 추가 부탁도 받았다(…). 이후 스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앞서 가려는 오노다를 막으라는 미도스지의 명령을 받고 막지만 당연히 역부족. 이 때 본인은 '왜 다들 나한테 어려운 부탁만 하는건데!'라며 불평을 했다(…).

2.3 3학년→졸업

  • 이하라 토모야(井原 友矢)
성우는 키쿠치 유키토시. 3학년.[4] 각질은 스프린터. 야마구치와 마찬가지로 역시 폐품 취급당하고 내던져졌다. 너무 지쳐서 결국엔 야마구치와 함께 기권. 배번은 93.
  • 츠지 아키히사(辻 明久)
성우는 오다가키 유우타. 3학년. 클라이머. 배번은 96.

2.4 기타

  • 야스 선배(安)
성우는 시노미야 고우. 해당 학교의 OB.

2.5 2부 신캐릭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XgY0qs4.jpg
  • 키시가미 코마리(岸神 小鞠)
2부의 후시미의 새로운 레귤러이자 마사지 담당 그리고 작중 최고 변태. 1학년 신입생. 인터하이 배번은 116.
사용하는 로드 메이커는 이태리브랜드인 까레라
중성적인 외모로 첫 등장했을 때에는 외모만 보고 여성으로 착각하는 팬들이 있을 정도다. 이 녀석이 남자일 리가 없잖아?
정중하고 차분한 말투로, 미도스지와는 반대로 선배들에게 예의바르게 대한다. 사실은 사투리를 쓰는데,선배들에게는 존댓말을 쓰므로 사투리캐가 아닌걸로 아는사람이 많다 그러나 미도스지에게 인정받고 선배들의 자리를 꿰찮은걸 보면 뭔가 있는듯 싶다.
실력은 불분명하지만 미도스지가 인정하는 정도면 꽤 실력자일 듯.
자전거를 타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다. 또한 상대방의 근육을 만져봄으로써 근육의 질과 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한다. 대표적인 희생자는 소호쿠의 2학년 둘.
오노다의 근육은 만지자마자 소리를 내면서(...) 한 번 더 만지고 싶다고 달려들었던 걸 보면 근육 페티쉬인 듯 싶다[5].
인터하이에서는 보결인원에서 교체 등장[6]해 들어가는 등 비밀병기 취급이었다.
인터하이 첫째날 미도스지의 어시스트를 한다. 그러면서 계속 고기! 고기! 라며 달린다. 쿠로다의 허벅지를 만지면서 한눈 팔게 하여 미도스지를 선두로 내보내는 데 성공한다.[7]
작가의 캐릭터 설정에 따르자면 코마리는 이마가 매우 좁고 헤어밴드를 바짝 올려쓴 거라고 한다. 이건 이마가 좁은 게 아니라 아예 없는 거 차라리 앞머리라고 했으면 납득했을 것을 좋아하는 음식은 닭가슴살. 소년잡지에 안 어울리게 근육 페티쉬 설정이여서인지 편집장도 괜찮냐고 걱정할 정도였다고 한다.
  1. 팬들은 줄여서 교후시 또는 쿄후시라고 부른다.
  2. 후쿠토미 : "그게 어쨌는데?" 아라키타 : "나불나불 시끄럽네! 미도스지 흉내내는 짝퉁이냐?" 토도 : "그런 어설픈 각오로 이 스테이지에 서지 않았어!" 너의 패턴은 파악됐다. 중강약
  3. 미도스지가 입부하기 전에는 이시가키의 헤어스타일을 따라하며 가까워지고 싶어했으나 미도스지 입부 후에는 교정을 했다. 팀 내 실세를 따라가는 듯 하다.
  4. 이시가키의 회상에서 서로 반말을 하는 걸로 보아 동년배로 추정된다.
  5. 오노다는 그래도 옷 위로 만졌는데 이마이즈미는 넘어지는 척 하면서 레이싱 팬츠 안으로 손을 넣어서 만졌다(...). 그래놓고 하는 생각이 근육은 최상급이지만 조금 거칠다고... 플래그?
  6. 원래 출장 할 팀원은 송사리 취급할만큼 형편없는 실력을 가졌지만 친구도 많아 소문 내라고 일부러 엔트리에 등록시켜 다른 팀을 방심을 사게 만든다는 작전이었다. 덕분에 일부러 쿄토에서 올라온 이 친구 부모님은 안습이 되었다.
  7. 이마이즈미를 만질 때처럼 레이싱 팬츠 안으로 손을 넣어서 만졌다. 이쯤 되면 경찰 불러야 하지 않을까 이때 쿠로다의 근육을 만지면서 또 비명을 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