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하야토

pop_16.png
파일:QDdhL0p.jpg
book_18661.jpg

( উ ·̫̮ উ )σ바큥

1 개요

하코네 학원 3학년 → 졸업생 에이스 스프린터
생일7월 15일
별자리게자리
혈액형O형
키/몸무게177cm / 64kg
좋아하는 것초콜릿과 바나나(파워바도 그 맛) 초콜릿은 비터(카카오 40~60%)를 좋아한다.
또 난로와 귤을 좋아한다.
싫어하는 것추위를 많이 타서 추운 계절을 싫어한다.
취미추리소설 읽기, 스트레칭
사용하는 자전거2012년식 CERVELO R3
각질스프린터
카나가와 하코네 학원
1세대
후쿠토미 주이치아라키타 야스토모토도 진파치
신카이 하야토이즈미다 토이치로마나미 산가쿠

겁쟁이 페달의 등장인물. 하코네 학교 3학년. 성우는 히노 사토시. 1인칭은 오레.
인터 하이 배번은 하코네의 에이스 스프린터 전용번호인 4번. 7월 15일생. 게자리. 혈액형 O형. 3살 차이나는 남동생이 있다.

평소에는 다정하고 친절한 성격이지만 진지하게 스프린트 대결에 임하는 순간 돌변하는 성향 때문에 별명은 하코네의 직선귀신[1]
적갈색[2] 머리는 염색이 아니라 유전이고 두툼한 입술이 특징으로, 위 이미지에도 나와 있지만 라이딩용 고형식을 자주먹는다. 또한 상대를 향해 손가락으로 '빵-'[3]하고 총을 쏘는 동작을 하면 이것은 상대를 확실히 끝장내겠다라는 뜻이다. 근데 정작 작중에서는 확실히 이긴 적이 없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1부

첫 출연은 하코네 학교의 4번을 달고 있는 진짜 에이스 스프린터. 첫 출연은 8권부터였지만 단 한 컷만 클로즈업으로 나오고 끝. 전국대회편 첫날을 다룬 분량에선 아무런 활약이 없다가 15권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활약 중. 하코네 학교에서 가장 빠른=즉 전국대회에서 가장 빠른 남자라고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스프린트 실력을 자랑하는 일명 '하코네의 직선의 귀신'. 하지만 과거의 모종의 사건[4]에 의해서 슬럼프에 빠졌고, 때문에 2학년의 몸으로 후쿠토미와 나란히 인터하이 레귤러 자리에 올랐지만 모두가 보는 자리에서 자진사퇴하고는 홀연히 떠나버린다. 이 때문에 후쿠토미와 잠시 갈등을 빚지만 결국 후쿠토미의 "그렇다면 내년에는 내가 최강의 팀을 만들어 놓을 테니 (최강의 스프린터로서) 꼭 돌아오라" 는 말과 함께 후쿠토미만을 인터하이에 내보낸다.
같은 해 겨울에는 후쿠토미를 제외한 나머지 3학년 레귤러진인 아라키타토도 에게도 자신의 트라우마를 고백하고, 세 사람과 함께 왼쪽을 빠져나가지 못하는 약점을 극복할 방법을 고민하며 특훈을 거듭한 끝에 화려하게 부활한다.

15권까지 아무도 견제하지 못한 채 무소불위로 날뛰고 있는 미도스지를 진짜로 궁지로 몰아넣으며[5] 같은 스프린터로서 (여러 의미에서)강한 인상을 남긴 이즈미다를 평범하게 보이게 만드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었지만 스프린트 라인에서 자전거를 먼저 밀어넣는 미도스지의 기지로 인해 간발의 차로 패배. 이후 패배감 때문에 아라키타와 함께 쳐지면서 하코네 학교가 붕괴되는 것처럼 보였지만 그 본인은 아라키타의 독설을 들으며 제 상태로 돌아왔고M?[6], 사실 이 모습은 궁극적으로 2일 마지막 어시스트를 위해 체력안배를 하고 있던 것. 신카이와의 스프린트 대결 덕분에 미도스지는 골라인 직전에서 다리의 한계가 찾아왔고, 신카이는 실질적으로 미도스지의 패배를 만들어 낸다.

3일차에는 팀을 선두에서 이끌며 스프린트 포인트를 따낸다[7]. 이후 산악 구간 직전까지 타도코로 진과 스프린트 대결을 펼치다 사이좋게 리타이어. 각교 1학년 클라이머들의 최종 접전을 뒤에서 지켜보다가, 패배하고 의기소침해져서 돌아온 마나미를 파워바를 건네며 위로했다.

30권에서는 금년 인터하이를 이끌었던 세 명의 3학년 동료들과 더불어 다음 해 인터하이에서 하코네학원의 레귤러로 확정된 4인의 후배들[8]과 세대교체 졸업레이스를 펼친다. 신카이의 상대는 같은 스프린터인 이즈미다. 이에 특유의 총 쏘는 포즈를 선보이며 박빙의 승부를 펼친 끝에, 항상 자신을 동경해 오던 후배에게 일부러 승리를 내어주곤 앞으로의 그의 행보를 격려해준다.

2.2 2부

오랜 친구였던 후쿠토미와 함께 명문 메이소대학에 입학했다. 아라키타와 마찬가지로 특례입학을 한 것은 아니라고.
자취 중이며, 이런 저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음식을 가져다주는 서빙쪽알바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여자들의 반응은 "꺄-꺄-"

3 그 외

공부를 썩 잘하지는 못하는 모양이다. 애니메이션 C파트에서 적분 숙제에 쩔쩔매는 아라키타에게 자신의 숙제를 보여주겠다며 선심을 썼지만 아라키타로부터 "마, 접때 니꺼 배꼈다가 다 틀렸어!"(...)라고 일갈당하기도 했고... 다만 명문대에 특례 없이 들어간 것을 보면 수학에 유난히 약한 것인지도 모른다. 이 쪽은 귀신의 감?

항상 파워바를 물고 있거나 들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사실 레이스 도중에 그렇게 많이 먹는 편은 아니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레이스 도중 파워바 두 개, 라스트 직전에 보급용 젤 팩 하나를 섭취하는게 전부라고.
그러나 진짜 식신 기믹이 있는 건 사실이라 보기와는 다르게 소호쿠의 타도코로만큼이나 많이 먹는다고 한다. 작가 인터뷰에 따르면 홀 케이크도 혼자 다 먹을 정도. 하지만 타도코로와는 다르게 근육질 체형.

토도와 마찬가지로 개인 팬클럽이 있지만 본인은 별로 관심이 없다고 한다. 또한 자전거가 애인이라 여자친구가 없다고...

주장인 후쿠토미와는 중학 시절부터 동창. 중학교에서는 자전거 경기부의 부장과 부부장의 관계였다.심지어는 대학까지 같이 갔다

양아치였던 아라키타 야스토모의 과거를 알고 있지만 모르는 척 한다고 한다.

잉꼬를 기르고 있다고 한다.

후쿠토미를 포함한 다른 3학년 레귤러들을 이름으로 부른다.[9] 후배들은 성으로 통일. 그러나 이즈미다 토이치로만큼은 고별레이스에서 자신을 추월하자 이름으로 불러주었다. (일부러 승리를 내어주기는 했지만.)

아라키타, 토도와 같은 반이라고 한다.
  1. 신카이에게 쫓기던 상대가 돌아봤다가 그의 무서운 얼굴을 보고 겁에 질려 붙여준 별칭. 성격도 앞뒤 안가리는 저돌적인 성향이 여과없이 튀어나오고, 이 때문에 아래 후술할 트라우마의 계기가 된 사건을 야기하기도 했다.
  2. 그러나 코믹스버전 컬러 이미지에서는 늘 묘한 파란색이 드문드문 섞인 모습으로 묘사되는데, 작가 왈 이것은 실제 머리색이라고 봐도 좋고 반사광이라고 봐도 좋다고. 애니메이션에서는 그냥 갈색.
  3. 원문은 바큥ㅡ (팬덤에서는 줄여서 'BQN'이라고도 표기한다)
  4. 경기 중 길 옆에서 뛰쳐나온 토끼를 치어 죽였다. 경기 후 그 자리에 가보니 새끼가 그 옆에 있는 걸 보고 트라우마가 생겼다. 이후 그 토끼의 새끼(원판 "우사키치 ウサ吉" 국내판 "토돌이")를 학교에서 키우고 있으며, 이 사건 때문에 상대의 왼쪽으로 치고 나가지 못했다.
  5. 당연하지만 미도스지는 처음에 당황한 건 연기였고, 이후 정신 공격을 선보인 뒤 추월했다. 그러자 신카이가 "하코네에는 귀신이 나온다는 얘기가 있는데 알아?"라며 각성하고, 무섭게 질주한다(덧붙여 각성했을 때 표정이 혓바닥을 쭉 빼놓고 눈과 입을 떡 벌렸다). 이 때문에 미도스지는 다리근육을 묶고 있던 끈을 풀고 전력으로 승부했다.
  6. 함께 쳐졌던 2학년 스프린터 이즈미다는 이 모습을 보며 '나는 가늠도 할 수 없는 3학년들만의 유대'라며 감탄했다
  7. 그러나 전략상으로나 작중 연출면에서나 스프린트가 부각될만한 시점이 아니었기에 이걸 기억하지 못하는 독자들이 많다... 아라키타가 어지간히도 포풍눈물을 자아냈으니 무리는 아니다
  8. 아시키바 타쿠토, 쿠로다 유키나리, 마나미 산가쿠, 이즈미다 토이치로
  9. 이는 타도코로를 진이라고 부른 것오르 보아 타 학교 학생도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