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이즈미 슌스케

1 개요

20131009185130_40ed705298a6343846723aa740e5bf5c.png
01ecd0920ea0508b62ddf110.L.jpg

今泉 俊輔 今 is me/이마는 접니다/이마는 나다

소호쿠 고등학교 1학년 → 2학년
생일5월 18일
별자리황소자리
혈액형A형
키/몸무게181cm/65kg
좋아하는 것해변가에서 파도를 가만히 바라보는 것을 좋아한다 . 미도스지에게 갈굼 당하기
수집하는 것유럽 각 팀의 사이클 캡/모자/토끼 메이커 티셔츠
특기과목고전
그 외이어폰을 자주 끼고 있지만 듣는 음악은 영화 OST 그리고 사랑의 히메히메 펫탄코
사용하는 자전거1부 : 스캇 에딕트(시마노 울테그라 6700,조향계는 시마노 Pro)[1]/2부 : 스캇 포일 팀 이슈(시마노 울테그라 Di2 6770 조향계는 시마노 Pro)
각질올라운더
치바 소호쿠 고등학교
1세대
킨조 신고타도코로 진마키시마 유스케
이마이즈미 슌스케나루코 쇼키치오노다 사카미치
치바 소호쿠 고등학교
2세대
오노다 사카미치이마이즈미 슌스케나루코 쇼키치
아오야기 하지메테시마 준타카부라기 잇사

겁쟁이 페달의 등장인물. 성우토리우미 코스케/닛타 사키 → 후지무라 아유미(少). 1인칭은 오레.

치바 소호쿠 고교 사이클부 1학년, 초등학교 때부터 로드레이스를 해온 우수한 로드레이서로 많은 대회를 휩쓴 유명인사라고. 운전기사를 대동한 승용차로 등교하는 것을 보면 금수저부잣집 아들인 듯. 소호쿠 고교에 입학한 후 학교 뒷문의 언덕에서 연습 도중 오노다 사카미치를 만나고 그에게 흥미를 느껴 애니메이션 연구 동아리 입부를 조건으로 세운 힐클라임 레이스를 펼친다. 이후 오노다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사이클부 입부를 권유한다. 즉, 오노다를 이 바닥으로 끌어들인 장본인. 그리고 그는 오노다에 의해 오덕의 바닥으로 끌어들여졌다

전형적인 쿨시크한 스타일의 동료이자 친우이며 라이벌인 위치. 각질은 올라운더로 라이딩 스타일도 성격과 같이 냉정하고 계산적인 전략가 타입. 하지만 예전에는 매우 과격한 주행을 했었다고 칸자키 미키는 회상한다. 오노다와 함께 자전거를 타면서 과거의 모습이 점점 드러나고 있어, 전국체전 후반부쯤 가면 이게 1권의 그 쿨시크한 그놈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과격해진다. 다만 과격함 속에서도 냉철한 모습을 유지하는게 이 캐릭터의 매력.

같은 사이클부 1학년인 나루코 쇼키치와는 서로 상성이 좋지 않아 티격태격 하지만 좋은 동료이자 친구가 된다. 전형적인 버디. 은근히 츤데레인지도. 매니저인 칸자키 미키와는 소꿉친구 관계다. 과거에 자신에게 굴욕적인 패배[2]를 안겨준 후시미 고교미도스지 아키라를 불구대천의 원수로 생각하고 있다. 사용하는 조향계는 ITM.

미도스지에게 복수한다고 연습을 열심히 했지만 전국체전에서 만난 미도스지는 여전히 자신으로선 상대도 되지 않을 강자였다. 게다가 여전히 정신적으로 미숙한 이마이즈미는 과거의 트라우마까지 겹쳐 미도스지의 몇 마디 말만으로도 멘탈이 붕괴되며 심신 양쪽으로 완전히 패배, 2일째 막바지에 주행을 포기하려고까지 했으나 킨조의 설득과 팀원의 마음을 느끼면서 겨우 자신을 되찾고 이후 미도스지의 공격에도 포기하지 않는 등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전국체전 후반에 자신이 소호쿠의 새로운 에이스라고 당당히 선언하며 하코네 학원의 주장인 후쿠토미를 압박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 이후 추격해 온 미도스지를 자전거의 프레임이 나갈 정도의 격전 끝에 이기지만, 이 기재 트러블 때문에 정작 골직전 경합에는 멀어진다. 오노다에게 모든 것을 맡기고 앞서보낸다.

이후 마키시마와 합류해서 골을 노린다. 클라이머인 마키시마를 끌어주고 마지막에 밀어주긴 하지만 결국 토도, 후쿠토미, 마키시마에 이어 6위로 마무리.

체전 이후 부러진 프레임을 스캇 포일로 교체하면서 시프터를 기계식에서 전동식으로 바꾸는데 시프터를 많이 써서 달리는 이마이즈미의 주행법에는 전동식이 더 좋을 것이라는 설명이 따라붙는다. 하지만 기재 파워업 이벤트가 있었던 직후 2학년 테시마 & 아오야기 콤비에게 따이고 언제까지 에이스로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도발을 당한다. 미네 고개 힐클라임 대회에 새 주장인 테시마와 오노다와 함께 출전해서 테시마의 주행을 보고 불타오른 오노다의 등을 밀어주었다.

1학년 환영 레이스에서 1등한 전통에 따라 그 학년의 주장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전국체전 이후 빠진 3학년의 빈자리로 골을 노릴 수 있는 올라운더가 부족해지자 스프린터 나루코에게 1년 후를 내다보면서 올라운더로 변경하라는 권유를 하는 등 나름대로 그 역할에 충실하다.

이후 인터하이에 출전, 배번은 2번.[3]

명대사는 "1등은 가장 조용한 거니까".

노력파, 여자 소꿉친구, 라이벌, 조언자 등의 요소가 있어서 묘하게 주인공인 오노다보다 주인공스러운 분위기가 풍기는 캐릭터.

2 기타

  • 애니메이션 엔딩 후 매화 나오는 짤막한 영상에서 점점 오타쿠로 물들여져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노다가 케이덴스와 라이딩 횟수를 기록하는 기계(정확한 명칭은 사이클 컴퓨터)를 받고 이마이즈미한테 답례라고 애니메이션 DVD와 관련 상품을 선물하고 이 후 이마이즈미가 그걸 본다. 처음에는 황당해하다가 차츰 DVD를 보면서 힘내자라고 말한다던가…. 열심히 보더니 어느덧 오노다와 애니메이션 극장판까지 보러가게 되는 등 빼도박도 못하게 되었다. 그리고 2기 13화 C파트에서 드디어 덕밍아웃(아웃팅)을 당하게 되었다.
  • 도S가 되지 못한 도M이라는 설정이 있다.
  • 성적은 그냥저냥 평균 정도 된다고 한다.
  • 여담이지만 이마이즈미가 자주입는 우사기티는 남고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브랜드라고한다.
  • 이상형은 눈이 크고 동그란 아이라고. 이거 완전 오노다미도스지 아닌가 칸자키 미키도 눈이 크고 동그란데
  • 흑발, 흑안, 찢어진 눈, 흰 피부라는 여러 인기요소를 갖춘 캐릭터지만, 예상 외로 인기는 별로 없는 캐릭터이다. 아라키타가 인기를 뺏어갔다 애초에 주인공도 별로 인기가 없는 만화인데 뭐 다른 캐릭터들이 여러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이마이즈미는 딱히 빵 터지는 게 없고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그런 듯.왜 이마테도 있고 이마나루도 있는데하지만 멘탈이 쿠크다스인건 꽤 귀엽다.
  • 원작에서 이 점점 길어지고 있어서 별명이 턱마이즈미다(...). 공식 미남이라면서요? 1권과 지금을 비교해 보면 동일인물인지 의심이 간다. 인기가 없는 건 점점 턱이 길어져서인지도 모른다 블루아이즈 얼티메이트 이마이즈미군
  1. 그의 자전거를 처음 본 나루코 쇼키치 曰, "수수한 자전거"로 평한다. 나루코의 자전거는 이탈리아 명문 메이커 '피나렐로'의 기함 '프린스'니........
  2. 단순히 실력으로 눌린 것이 아니라 미도스지의 책략이라기엔 너무나 교활하고 비열한 "구경하던 네 엄마가 서포트카에 치여 죽었대"라는 발언에 흔들려 어이없는 패배를 당한 것.
  3. 에이스인데 1번이 아니다! 이는 오노다가 1번은 이마이즈미가 달아야 하지 않냐고 말했던 것을 네가 달아야 한다며 오노다에게 넘겼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