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아(마다가스카)

파일:Attachment/Madagascar Gloria.jpg

※ 좌측은 성우인 제이다 핑킷 스미스 우측은 그녀의 딸.

마다가스카의 등장동물

성우는 제이다 핑킷 스미스[1]/이선(극장),안경진(KBS)

하마. 4인방중 유일한 암컷, 즉 홍일점으로 도도하다.

1 작중 행적

1.1 1편

맬먼항목 참조.

1.2 2편

비행기가 추락하는 상황에서 맬먼이 그녀에게 고백했지만 정작 당사자는 자느라 듣지 못했다(...).
아프리카에 떨어졌지만 상당히 낙천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관리를 잘 받은 탓인지 다른 하마들 사이에서도 꽤나 매력적으로 보이는 듯. 수컷하마인 모토모토[2]가 글로리아를 점찍고 데이트도 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려하지만, 모토모토가 상당히 답답한 모습을 보여줘서 상당히 속상해한다.[3]

그리고 맬먼과 절교했다(...)이대로 뉴요커 4인방의 분열인가?

그 이후 샘이 말라버리자 그 사태를 해결하기위한 제물자리에 맬먼이 자원하게되자, 믿을 수 없어서 그의 뒤를 쫓으며 맬먼과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결국 맬먼을 구해내는 데 성공하고 둘은 이어지게된다.

1.3 3편

펭귄들이 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자 결국 아프리카를 떠나서 직접 펭귄들과 만난다. 하지만 알렉스마티가 옥신각신하는걸 못참은 나머지 자기가 하겠다고 유리천장위에 올라섰다가 그대로 푹썩(....)[4] 결국 카지노에서 정체가 들통나고 결국 캡틴 듀브아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그렇게 도망치다가, 어떤 서커스차량을 발견하게되고 일단 쫓기고있는 몸이였기에 자신들은 원래 서커스동물이라는 거짓말을 해서 탑승하게된다. 마티가 새로운 서커스 묘기를 연습하다가 줄타기 곡예를 하게되는데 잘 못하자, 본인이 나서서 도와주게 된다. 이러다가 중간에 자신을 위해서 춤연습을 했다는 맬먼말에 감동하면서 본인이 줄위에서 춤추는 법을 가르쳐준다. 이후에는 맬먼과 함께 줄타기 곡예를 한다.
  1. 윌 스미스의 아내이다.
  2. 성우는 블랙 아이드 피스의 멤버인 윌아이엠
  3. 모토모토가 그녀에게 뚱뚱하다고했다(...)여자한테 그러다니... 아니, 사실 뚱뚱한 건 맞잖아.
  4. 실제 암컷 하마의 몸무게는 최소 600kg 이상이다. 여담으로 알렉스는 200kg 중후반~알렉스만 올라가도 깨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