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화제국 사천왕

기계신
기계화제국 사천왕 기계화수 / 볼트로봇
톱니바퀴왕 전기왕 엔진왕 원자왕
기그데스볼트길터보다크 고자우라

bandicam%2B2015-10-16%2B15-46-04-953-tile.jpg

1 설명

열혈최강 고자우라에 등장하는, 기계화제국의 기계신을 보스로 모시고 있는 적 간부들

톱니바퀴왕 (에피소드 1화~16화), 전기왕 (에피소드 16화 중후반~26화), 엔진왕 (에피소드 27화 중후반~39화), 원자왕( 에피소드 40화~43화)으로 이루어져있다. 톱니바퀴왕은 명왕성, 해왕성, 천왕성, 목성, 토성, 화성을, 전기왕은 금성, 수성을, 엔진왕은 달을, 원자왕은 지구[1]를 기계화[2]시켰다.

톱니바퀴왕은 '고장난 기계를 기계화수'로 만들 수 있는, 기그(열혈최강 고자우라)을 부하로 두고 있다. 탄생한 기계화수와 톱니바퀴왕이 융합 합체해 자우라즈와 맞선다. 두 번째 기계왕인 전기왕은 톱니바퀴왕과는 달리, 의사가 없고 오로지 전기왕의 지시로만 움직이는 데스볼트를 조종한다. 자신의 마음대로 기계화수를 만들 수 있는 게 특징. 그 다음인 엔진왕길터보라는 로봇 안에 들어가 조종하며 자우라즈와 싸우지만, 길터보데스볼트와 달리 자아가 있기 때문에 엔진왕과는 동료라고 보는 게 맞을 듯. 작중에선 '아버지'와 '아들' 관계이다. 원자왕은 딱히 직속 부하도 로봇도 없었으나, 후에 다크 고자우라를 손에 얻는다.

2 4대 천왕


에피소드 극 후반부 45화~49화에 등장한다. 기계신이 최후의 결전을 위해서, 전에 죽어버린 사천왕들을 다시 복제시킨 형태. 이름이 'XX왕'에서 'XX대왕'으로 변경되었다.[3] 그러나 보다시피 외형은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

이전에 비해서 반역같은 감정은 존재하지 않을 뿐더러,[4] 파워업이 되어 있다. 톱니바퀴대왕이 밝히기를, 외형은 기존의 사천왕과 같지만 다른 존재라고 한다. 전과는 달리 자체적으로 거대화가 가능[5]하며 이들 4명이 합체하여 기계대왕이 된다. 기계신의 힘이 있는 한 몇 번이고 재생될 수 있지만, 후에 자우라즈에게 연달아 계획을 실패하게 되고, 49화 막바지에서 기계신에게 무능한 기계로 취급당하게 되고, 결국 전부 그에게 파괴된다.

악역으로서의 포스는 오리지널 사천왕보다 더 떨어진다는 평이 많다.[6]

2.1 기계대왕

bandicam%2B2015-10-16%2B15-47-07-781.jpg

에피소드 극 최후반부 48화~ 49화에 등장하는, 기계화제국 4대 천왕이 궁극합체한 로봇.
성우는 스가와라 마사시/오인성.

4대 천왕이 융합했기에 매우 강력하며 외부의 장갑은 그 무엇보다 단단해서 '자우라 킹 피니쉬'로도 자를 수 없을 정도다. 그러나 기계인간이 된 켄이치[7]에 의해 내부가 파괴되면서 약점이 드러나게 되어 후에 최후의 결전에서 그 약점에 자우라 킹 피니쉬를 맞고 파괴된다.

다음 화 후반에선 부활한 킹 고자우라를 상대로 재등장하여 싸웠지만, 장갑의 틈에 자우라 킹 피니쉬를 맞고 패배한다.

  1. 기계화성으로 차원의 틈이 생겨 그 사이의 길터보의 머리가 차원의 틈으로 들어가 원자왕이 길터보의 고자우라 정보를 확인하고 다크 고자우라를 만들었다. 그 결과 엘드란이 원자왕한테 밀리게 되었고 타임 패러독스로 자우라즈가 있는 시간대 지구가 기계화되었다.
  2. 원자왕 사망 이후 돌아왔다.
  3. 성우는 전에 맡은 간부 4명과 동일.
  4. 원자왕은 유일하게 반감이 없었다.
  5. 단, 원자왕은 거대화하지 않았다.
  6. 특히 엔진대왕은 오리지널인 엔진왕이 너무 인상깊은 포스를 남겼기에 더욱 혹평을 받는다.
  7. 이 때 켄이치는 머리를 제외한 전신이 기계화 되어버렸을 정도로 매우 심각한 상태였음에도 맨몸으로 적에게 공격을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