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UC/시놉시스

애니매이션 <기동전사 건담uc>의 각 화별 PV영상이다.

1 ep.1 <유니콘의 날>

gundamkitscollectionSS017.jpg

2 ep.2 <붉은 혜성>

gundamkitscollectionSS016.jpg

버나지 링크스라는 주인을 얻고,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한 유니콘 건담. 라플라스의 상자열쇠라고 불리는 기체는, 마리다 크루스가 조종하는 크샤트리아와의 전투에서 그 압도적인 성능의 일부를 보인 후, 론도 벨의 강습양륙함 넬 아가마에 나포된다. 전함에는 론도 벨의 MS 파일럿인 리디 마세나스에 의해 기적적으로 구조된 미코트와 타쿠야, 그리고 오드리도 있었다. 그러나 상자를 노리는 네오 지온 잔당군 소데츠키의 수괴, 풀 프론탈이 애기인 시난주를 타고 넬 아가마에 접근하고 있었다. 스페이스 노이드의 생각을 구현하는 기구를 자부하고, "샤아의 재래"로 일컬어지는 그와 버나지의 접촉은, 전장에 무엇을 불러올까.

3 ep.3 <라플라스의 망령>

gundamkitscollectionSS011.jpg

유니콘 건담과 버나지를 나포당한 연방군은, 그 탈환을 노리고, 소데츠키의 거점, 팔라우를 급습한다. 그들은 에코즈가 세운 잠입공작과 넬 아가마의 하이퍼 메가 입자포를 분사로, 군항의 봉쇄에 성공, 그 혼란을 틈타 버나지도 유니콘 건담으로 탈출한다. 도망가던 중, 버나지는 미네바가 탄 델타 플러스와 조우하지만, 지구에서 해결의 길을 찾으려 하는 소녀의 의지를 헤아리고, 파일럿인 리디에게 그 명운을 맡긴다. 넬 아가마로의 귀환을 서두르는 버나지. 하지만, 마리다가 조종하는 크샤트리아가 가로막는다. 강화인간인 마리다와의 격렬한 전투로, 유니콘 건담은 NT-D를 발동, 드디어 그 은밀한 힘을 해방하는 것이었다.

4 ep.4 <중력의 우물 밑에서>

gundamkitscollectionSS012.jpg

'라플라스의 상자'를 둘러싼 쟁탈전은 지상으로 번지고, 연방정부 수도 '다카르'에도 그 불씨가 튄다. 지구연방정부의 중심인물인 '로난 마세나스'는 '상자'의 개방을 저지하기 위해, '론드 벨' 부대 사령관 '브라이트 노아'에게 접촉한다. 한편, 지구에 내려온 버나지는 '상자'의 새로운 정보를 얻을 장소, '트링턴 기지'로 향한다. 하지만, 지온 잔당의 원한이 거대 모빌 아머 '샴블로(Shambro)'를 조종하는 '로니 가베이'로 하여금 살육의 길로 몰고 마는 것이었다.

5 ep.5 <검은 유니콘>

gundamkitscollectionSS014.jpg

검은 유니콘 '밴시'에게 급습당해 신병을 구속당한 바나지. 사면초가의 상황 속에서도 '라플라스의 상자'를 향한 유니콘의 새로운 좌표를 발설하지 않고 지켜내는 바나지를 보고, 론드 벨 사령관 브라이트 노아는 그에게서 역대 건담 파일럿들이 보여주었던 긍지와 가능성을 찾아낸다. 그리고 그 도움의 손길은 일전에 그와 함께 싸웠던 구면의 인물에게로 이어지게 된다. 한편, 마사에게 보내진 미네바는, 바나지의 입을 열게 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초대형 수송기 '가루다'에 태워 이송되고 만다. '상자'를 둘러싼 전장은, 초고도의 날개를 타고 다시금 우주로 비상한다.

6 ep.6 <우주와 지구와>

gundamkitscollectionSS013.jpg

7 ep.7 <무지개의 저편에>

gundamkitscollectionSS015.jpg

지구 연방 정부 전복의 가능성을 숨긴 '라플라스의 상자'의 소재가 드디어 밝혀졌다. 위치는 사건의 시작의 땅, 인더스트리얼 7 '메가라니카'였다. 비스트 재단 당주 대행 마사 비스트 카바인은 재단의 권익을 유지하기 위해, 지구 연방 정부 중추를 담당하는 이민 문제 평의회 의장 로난 마세나스와 조카 알베르토 비스트와 함께 샤이엔 기지로 직행하고 사태의 시말을 도모하려고 한다. 한편, "상자"를 장악하기 위해 선행한 풀 프론탈을 쫓아 인더스트리얼 7으로 돌진한 버나지였지만, 눈앞에 "밴시 노른"를 모는 리디와 안젤로의 '로젠 줄루'가 길을 가로막는다. "상자"의 수인, 사이암이 기다리는 <메가라니카>에 도달하는자는 과연 누구인가.

8 기동전사 건담 UC <One of Seventy Two>[1]

우주세기 0095년. 무수한 파편이 떠도는 암초 주역에서, 네오 지온 잔당군 '소데츠키'의 편대가 어떤 신형 MS의 성능 시험을 수행하고 있었다. 그 정보를 알아차린 두 척의 함정이 암초주역으로 향한다. 한 척은 지구 연방군의 전함. 다른 한 척은 아나하임 일렉트로닉스 社의 시험선. 연방군 전함의 내부에서는 새롭게 건조된 페넥스가 출격의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9 기동전사 건담 UC <네오 지옹, 오다이바에 나타나다!>[2]

오다이바의 야경에 갑자기 게이트(구멍)가열리고 모빌 아머 샴블로가 오다이바를 내습한다! 주변의 시설을 파괴하려고 한 그 때, 사이코 프레임의 공명의 영향으로 네오 지옹이 등장하고 샴블로와 교전! 그리고 유니콘 건담밴시 노른도 나타나고 4기가 뒤섞인 전투로 발전했다! 과연 유니콘 건담과 밴시 노른은 오다이바를 무사히 지킬 수 있을까 ...?
  1. 건담 프론트 도쿄의 이벤트 영상이다. 유니콘 본편 1년전을 다루고 있다.
  2. 건담 프론트 도쿄의 이벤트 영상이다. 내용은 본편과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