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lua&Milk
1 개요
칵테일 중 하나. 참고로 레이디 킬러 칵테일.
말 그대로 우유에 커피 리큐르인 깔루아를 섞은 것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도수도 좀 있다.
제조법은 그야말로 간단하다. 온더락 글라스에 깔루아와 우유를 같은 비율로 붓고서 잘 섞어주면 끝이다.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취향에 따라 우유량을 조절해도 된다. 하이볼 글라스(일반 물컵을 써도 무방)에 깔루아 1온스(30mL) , 우유 적당량 이라는 레시피가 존재할 정도니...
어차피 섞어 마시는 것이기 때문에 우유를 먼저 넣든 깔루아를 먼저 넣든 상관은 없지만 우유를 먼저 넣고 깔루아를 높은 곳에서 따르면 깔루아가 우유 아래에 멋있게 깔린다. 물론 그 다음엔 잘 저어줘야 한다(...)
칵테일의 기본적인 제조법은 베이스가 되는 술을 먼저 넣게 되어 있기 때문에 원칙적으로는 깔루아를 먼저 넣는 게 맞다.
깔루아의 달콤한 커피향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곁들여져서 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비슷한 맛의 술로는 머드쉐이크 커피맛이 있다. 즉, 커피우유 맛 레이디 킬러 칵테일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 깔루아의 도수는 20도, 거기다 우유를 넣으니 10도. 바에서 마신다면 7,000~8,000원짜리 막걸리 1잔 수준의 효과이다. 레이디 킬러라고 술먹이고 어쩔 생각을 말자. 범죄다.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