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데프로!!

ナデプロ!!

1 개요

나데시코 프로덕션(ナデシコプロダクション)이라는 가상의 성우 사무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일상을 다루는 일련의 미디어믹스작.
코믹스를 시작으로 드라마 CD, 오토메 게임이 출시되어 있다.

1년 안에 초대형 애니메이션의 히로인의 성우를 목표로 한다는 비현실적인 설정도 등장하나[1](…) 컨텐츠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 평가.

코믹스는 2005년부터 잡지에 연재되었으며 단행본은 2006년부터 총 3권 발매되었다. 중간에 휴재와 이적을 거친지라 각 권당 텀이 2년 가까이 된다(…).

오토메 게임은 2009년 10월 29일 GungHo Works에서 PS2판으로 발매했다.
부제가 붙어 정식 제목은 "나데프로!! ~너도 성우해봐라!~(ナデプロ!! ~キサマも声優やってみろ!~)." 게임 원화는 코믹스 작가가 맡았다.
공식 홈페이지

2 스토리

주인공은 보통 일반적인 여자아이. 고교 3학년 때의 진로 조사 때에도 무엇 하나 지망하지 않았으나 벌써 취직처가 정해졌다는 것을 선생님에게 전해듣는다.

취직처는 성우 사무소인 "나데시코 프로덕션"! 주인공은 민완 매니저인 히구치에게 스카우트된 것이었다.

히구치의 말빨달변에 넘어가 계약서에 사인해버린 미오는, 1년 안에 성과를 낸다는 조건 아래, 나데시코 프로덕션(약칭 나데프로)에서 성우로서 데뷔하게 된다.

아마추어나 다름없는 미오는 대체 어떻게 될까?
초대형 애니메이션 히로인의 자리를 목표로 한, 사랑과 일에 바쁜 1년이 지금 시작된다!

3 등장인물

본작의 주인공. 18세의 밝고 적극적인 여자아이. 히구치에게 스카우트되어 1년간 성과를 낸다는 조건 아래 나데시코 프로덕션 소속 성우로 데뷔한다.

3.1 공략 캐릭터(게임판 기준)

12월 25일생, 27세.
나데시코 프로덕션의 민완(?) 매니져. 능력은 초일류이나 그 언동이 비상식적이라 나데프로의 성우들에겐 두려움의 대상.
상냥한 면도 보이나 꼭 함정이나 공격을 동반하기 때문에 그 진짜 성격은 수수께끼.
4월 1일생, 26세.
나데프로의 데스크를 맡은 불가사의한 캐릭터로 히구치의 소꿉친구. 나데프로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심령현상의 원인이라 일컬어진다.
입사 이후 전혀 나이를 먹은 흔적이 없어 그 나이가 진짜인지 어떤지는 히구치 이외에는 아무도 모른다. 덧붙여 히구치 역시 비슷한 케이스.
10월 4일생, 26세.
나데프로 소속의 성우. 평소에는 근사하지만 히구치 앞에 서면 겁쟁이가 되며 그에게 트라우마를 가진 듯.
본래는 대기업 사무소인 스타 프로덕션 소속이었으나 나데프로로 이적했다. 어째서인지 여성향 작품(게다가 BL 계열의 [2])에만 출연하고 있으며 여자 중고생 사이에서는 절대적인 인지도와 인기도를 누리고 있다.
본인은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의 히어로 역으로 출연해보고 싶어한다.
8월 10일생, 20세.
나데프로 소속의 성우. 통칭 나구몽. 건강하고 밝고 솔직한 열혈 청년.
평소에는 카이와 사이가 좋아 퇴근길에 함께 밥을 먹거나 같이 돌아가거나 한다. 나데프로 소속 3명의 성우 중 제일 체력이 있다.
주로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에 출연하며, 눈에 띄는 목소리라 많은 소리가 섞여도 그의 목소리는 구분 가능.
본인도 로봇을 좋아하는지라 일 부분에선 대만족인 듯하다.
6월 20일생, 18세.
나데프로 소속의 성우. 목소리는 소년이지만 얼굴은 여자아이처럼 가늘고 귀엽게 생겼다.
매니저에 대해선 초순종 모드. 사실 나데프로 안에선 제일 세상살이에 능할지도.
외형에 비해 어떤 일에도 독하다. 그의 말을 듣고 있던 나구몽이 성우 업계를 걱정해 버릴 정도(…).
8월 24일생, 23세.
스타 프로덕션 소속의 성우로 히토미의 동기. 두 명 다 특별우대생이었다.
사실은 26세이나 영업상 23세로 낮춰 알려져 있으며 데뷔 당시부터 아이돌 노선으로 가고 있다. 궁극의 자기도취 타입. 데뷔 당시에는 히토미와 비주얼계 유닛을 짜고 있었다.
로미오[3]라는 이름의 개를 기르며 가끔 스튜디오에 데려온다.

3.2 서브 캐릭터(게임판 기준)

  1. 성우의 기량이나 기회에 따라 다르나 그렇게 될 기회는 정말로 하늘에 별 따기다. 대형 애니메이션은 최소 3년이상 출연경력의 성우가 레귤러이고 보통 성우 입문 7~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이 많이 기용된다. 누군가의 입김을 통해서 기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성우 본인이 실력이 부족하다면 오히려 업계에서 순식간에 사라지기 쉽다.
  2. 재미있는 것은, 정작 성우인 코니시 카츠유키는 BL CD에 수 역할로 나온 적이 한 번도 없다.
  3. 참고로 이 개의 성우는 미야타 코우키. 쓸데없이 화려한 캐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