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나루토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나루토의 에피소드. 원작 1 ~ 33화, 단행본 1 ~ 4권, 애니메이션 1화 ~ 19화.
나뭇잎 마을의 소년 우즈마키 나루토가 닌자학교 졸업 시험을 치르고 처음으로 고난이도 랭크 임무인 파도나라 관련 임무를 수행하기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1]
프롤로그로 치부할 수 있는 에피소드지만 굵직하게 다뤄질 설명과 설정 등은 거의 다 여기서 이미 등장했다. 우치하 사스케가 복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 우즈마키 나루토가 구미호의 인주력이라는 것. 닌자 세계의 다섯마을과 다섯카게라든지 안개 마을의 닌자도 7인방과 사륜안까지도. 결국 사쿠라만 아무것도 없다. 나무 젤 안정적으로 올랐으나 그다음부터는 수련하지 않아서 1부 내내 망했다고 한다
2 스토리
2.1 프롤로그
닌자학교 졸업시험에서 낙방한 나루토가 교사인 미즈키의 음모로 졸업을 노리고 마을의 보물인 봉인된 두루마기를 훔치는 사건을 벌인다. 그 와중 자신이 구미의 인주력이라서 마을 사람들이 자신을 싫어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이루카가 괴물여우가 아니라 나뭇잎 마을의 우즈마키 나루토라는 발언을 하고, 나루토는 오열한다. 그 뒤 미츠키를 환영분신술로 격파하고, 이루카에게 졸업이라는 말을 듣는다.
우치하 사스케와 하루노 사쿠라, 하타케 카카시 등 굵직한 조연들이 처음 등장한 에피소드. 결국 합격하고 7반으로서의 생활을 시작한다.
2.2 파도나라 편
처음부터 배틀만화를 지향한 나루토였지만 본격적인 액션이 시작된 것은 파도나라 편이었다. 적인 모모치 자부자 작품인 후반까지 간 상황에서도 꽤나 강한 놈 취급을 받는 강적이었고[2] 나중에 사기안이라 불리며 이 만화를 꿰뚫게 될 사륜안도 여기서 처음 등장했다.
마지막엔 나루토가 자부자와 하쿠의 유대를 보고 자신만의 닌자의 길을 가는 것을 결심하며 끝난다.
3 기타
사실 사륜안은 이 때만 해도 지금처럼 킹왕짱은 아니었다. 하지만 만화가 연재될수록 오버밸런스가 돼버려서...- ↑ 나루토가 고난이도 임무을 맡고 싶다고 이야기하자 히루젠이 나루토에게 처음으로 C급 임무을 맡게 되지만 실상은 거의 A급에 가까운 고난이도 임무을 맡게 된것이다.
- ↑ 사실 이건 나루토 배틀만화 특유의 놈은 사천왕 최약체지 클리셰가 거의 없어서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