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옷

가공의 의류 중 하나.

1 개요

날개옷은 대체적으로 동양에서는 하늘하늘한 천의 형태로 표현이 되며 선녀가 즐겨 입는 옷으로 여겨진다. 헌데 천의 형태라면 옷이 아니라 장식 아닌가? 아예 소매가 새의 날개 모양으로 되어 있어 입으면 새로 변신할 수 있는 식으로 표현되는 경우도 있는 편. 선녀가 입었을 경우엔 도술의 위력과 부정한 기운을 차단하는 능력과 함께 강력한 법력을 얻게 되지만 인간이 입었을 경우엔 그냥 단순한 공중부양용 도구일뿐이라고 한다.

전세계적으로 날개옷과 관련된 설화가 존재하며 한국의 '선녀와 나무꾼'이 그러한 설화 중 하나다. 현대에도 날개옷은 몇몇 게임이나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에서도 중요한 도구 혹은 데우스 엑스 마키나적인 떡밥으로 종종 활용되기도 하며 또한 선녀가 아님에도 이를 사용할수 있는 가상의 여자 캐릭터들도 많다.

간혹 공격용으로도 사용되는데 이럴 경우 주로 적의 발을 묶거나 자신의 기운을 불어넣어 적한테 강력한 타격을 줄 수 있는 등 묘사가 다양하다.

1.1 날개옷을 사용하는 캐릭터

이쪽의 경우 경세원양을 날개옷 대용으로 사용하게 되고 이럴 경우 팔에 걸쳐져서 착용된다
이 경우는 날개옷이라는 이름은 붙어있지만, 사실 그 이름과는 매우 동떨어진 물건. 세레스의 날개옷 찾기가 작중 중요한 플롯 중 하나다. 상세는 이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스포일러라 언급하지 않는다.
이 작품 속에서는 주인의 술력을 보조하고 주인의 성장에 맞추어 자신 또한 성장하며 손상 또한 스스로 수복하는 반생명체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
  1. 사파이어 스타일 한정.
  2. 히나모리 아무가 자기 수호캐릭터들과 변신하는 캐릭터 변신 중에서 날개옷을 소유한 캐릭터 변신이다.
  3. 근데 애뮬릿 다이아처럼 비행하지 못한다는 게 함정. 날개는 장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