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즈

Nedzu_Full_Body.png

캐릭터북 스테이더스
파워스피드테크닉지력협조성
DDASC

1 개요

根津[1]

유에이고등학교의 교장[2] 성우는 타카토 야스히로/김민주. 1월 1일생. 85cm(...). 좋아하는 것은 빗질.
개인지 곰인지 쥐인지 모를 생김새의 인물. 아무래도 디자인 모티브는 아트 슈피겔만의 쥐: 한 생존자의 이야기의 블라덱 슈피겔만으로 보인다. 그 정체는 유우에이 고등학교의 교장이라고 하며, 쥐 모양으로 생긴 사람이 아니라 정말로 인간이 아니다. 드물게 개성이 동물에게 발현되어 동물이 인간화 한거라고. 여러가지 의미에서 정말 비범한 인...아니 동물(?). 여담으로 털은 항상 관리해서 윤기가 난다고 한다.
한번 얘기를 꺼내면 끝을 모르는 전형적인 교장으로 생김새가 의외로 귀엽다? 하지만 눈에 흉터가 있는걸 보면 히어로 시절에 꽤 굴렀을 것으로 보인다. 저래봬도 올마이트의 선생이었으니…

2 작중 행적

올마이트의 능력의 비밀을 완전히 알고 있는 몇 안되는 인물 중 하나. 설교를 한번 시작하면 굉장히 길어지며, USJ 빌런 습격 사건때는 이 설교로 올마이트를 잡아뒀다. 체육대회에서는 항상 3학년의 주심을 맡는다고 한다.

A반의 기말고사 실전 실기시험에선 아시도 미나, 카미나리 덴키 팀과 공장지대에서 붙게 된다. 이 페어는 아이자와가 제안했는데 수업 성적이 뒤에서 각각 2위, 1위일 정도로 행동경향이 단순하다 보니 경험이 많은 교장선생님이 두뇌로 두 사람을 단련시키기에 적합했기 때문.

66화에선 먼발치에서 크레인을 비롯한 중장비를 도미노처럼 조작해 카미나리와 아시도를 찍어 누르려하면서 점점 게이트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동시에 게이트로 가는 퇴로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위기에 몰아넣고 있다.[3] 두뇌파 빌런은 안전한데서 숨어있기만 하면 된다는 심히 빌런스러운 발언을 하면서 사악하게 웃으며 차를 들이키는 건 덤.(...)HAHAHAHA 리커버리걸에 따르면 과거 인간에게 괴롭힘 받은 경험이 있어서 이럴 때는 자기도 모르게 본성이 드러난다고...... 결국 카미나라&아시도 페어를 실기시험이 끝날 때까지 막아내는데 성공했다.

강화합숙 날 빌런 연합의 기습으로 인해 학생들이 크게 다치고 바쿠고 카츠키가 납치되자, 1학년 A, B반 담임 이레이저 헤드와 블러드 킹과 함께 유에이고등학교를 상대로 한 기자회견에 대표로 나서 고개 숙여 사죄한다.

3 개성

「하이스펙」

왠만한 인간들은 명함도 못 내미는 초지능을 지녔다. 지능이 올라가는 것 외에 특출난 신체적, 초자연적 특이성은 없지만 사실 이 개성은 존재 자체가 엄청난 희귀성을 지닌다. 인간이 아닌 동물에게서 생긴 유일한 개성이기 때문.
  1. 일본어 발음이 생쥐와 같다.(...) 그래서 단행본 캐릭터 소개란에 진짜 '생쥐'로 오역되었다.(...)
  2. 본편에서도 본명보다는 주로 '교장'이라고 불리운다.
  3. 본인 말로는 어디를 치면 어느 방향으로 어떻게 연쇄하는지 계산하는건 차를 마시는 것 만큼 쉽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