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야미

03NekoYummy.jpg

신장:222cm / 체중:420kg / 생물종:고양이(고양이계)
특색/힘:초월적인 경량성과 강렬한 완력, 근육덩어리.
욕망:끝없는 식욕

가면라이더 오즈의 등장 괴인 야미.복고돋네 성우는 이부키(勇吹輝)[1].더빙판 성우는 추가바람

카자리에 의해 탄생한 야미이다. 다만, 우바와는 방식이 약간 다르다. 우바는 인간의 체내에 블랭크체의 야미를 생성한 후, 블랭크체의 야미에게 돈이나 보석 등 인간의 욕망의 상징을 먹여서 욕망을 섭취하는 방식인 반면, 카자리는 블랭크체의 야미를 인간의 체내에 기생시켜, 기생된 인간을 자신의 욕망대로 움직이게 하여 직접적으로 욕망을 섭취하는 방식이다.

소체가 된 인간은 능력자이긴 하지만 엄청난 대식가이며, 그의 욕망 또한 식탐이었다. 그 식탐이 어느정도냐 하면, 레스토랑에서 상당한 양의 음식을 주문해 먹어치운 것도 모자라 편의점에서 도시락주먹밥 등 엄청난 양의 음식을 사서 쳐묵쳐묵먹어댔을 정도. 그러고도 돈은 그때그때 잘 내는거 보면 의외로 부자인 듯. 결국 이를 눈여겨 본 카자리에 의해 야미에 기생당하고 만다.

체중을 살린 몸통박치기나 타격 뿐만이 아니라, 셀메달의 파워를 에너지탄으로 발사할 수도 있다. 또한 전신을 뒤덮고있는 두꺼운 지방이 충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아무리 오즈라도 보통 공격으로는 데미지를 주는 것이 어렵다. 일단 베기공격은 전혀 데미지를 주지 못하지만 타격공격은 데미지가 들어가는 듯하다.

야미에게 기생당한 후 물류창고에서 도시락 배달을 위해 대기중이던 트럭 안에 있던 도시락들을 먹어치우고 있던 중 셀메달 소리를 듣고 쫓아온 앙크 & 에이지에 의해 저지당한다. 그러나 우바 때와는 달리 카자리가 행한 방식은 야미를 인간의 육체에 기생시키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오즈로 변신한 에이지는 제대로 된 공격을 못한 체 일방적으로 당하기만 했다. 게다가 이 과정에서 앙크와 에이지의 의견 차이로 인해 결국 놓치고 만다.

이후 이즈미 히나아르바이트 하는 쿠스쿠셰에 나타나 그 곳의 식재료들을 마구 먹어치우지만, 에이지의 캔드로이드 낚시질에 낚여 결국 다시 에이지와 맞닥뜨리게 된다. 그리고 에이지는 타코 캔드로이드를 이용해 잘익은 고기를 야미의 눈 앞에서 흔들면서 야미를 기생한 인간에게서 떼어놓을 심산이었지만, 앙크가 아직 덜 컸다면서 방해해서 실패하고 만다.

이후 완전히 성장한 뒤, 인간의 육체에서 빠져나와 완전체인 네코야미가 된 후, 오즈와 다시 재대결을 펼친다. 전투 초반에는 엄청난 지방살 때문에 메다쟈리버와 토라 암 공격이 전혀 먹히질 않아 고전하는 듯 했지만, 밧타레그에 의한 발차기 공격이 유효타로 들어가자 이 기세를 타서 필살기 타토바 킥을 날려 쓰러트리려 하는 순간 카자리의 방해로 또 다시 실패하고 만다.

이후 계속 음식처묵처묵하고 결국 완전체 상태에서 숙주를 집어 삼켜 강화, 메다쟈리버의 참격에도 어느 정도는 견디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카자리와의 대결에서 치타의 코어메달을 탈취한 오즈가 하반신을 치타로 바꿔서 킥 연타를 날려 숙주를 탈취당하게 된다. 이후 거리낄것이 없어진 오즈와의 대결에서 메다쟈리버의 필살기를 맞고 패배. 구해진 숙주는 반성하는 듯 싶었지만, 역시나 또 먹을것을 찾는다;
  1. 부스러기야미하게타카야미역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