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에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폭시 해적단 선장 폭시가 먹었다. 분홍색 빔(느릿느릿빔, KBS판에서는 느릿느릿 광선)을 날려서, 그 빔에 닿는 물체를 느리게 만든다. 심지어 물체의 발사와 낙하조차도. 단 이 빔은 거울같은 것에는 반사된다. 일단 맞으면 느려지는 효과가 30초간 지속된다. 다만 느려지는 정도는 불명. 잔머리가 잘 돌아가는 폭시가, 이 능력으로 상대방을 어지럽힌다.스테이시스
이 빔이 의외로 빠른 건지(갑툭튀하듯이 타이밍을 예측할 수가 없다.) 몽키 D. 루피는 회피를 거의 하지 못했다. 단순히 상대방을 느려지게 하는 것 뿐 아니라, 폭탄이나 발판 등에 능력을 사용해 변칙적인 공격을 하는 데도 사용되었고, 빔 사벨도 만들어 쓴다(하지만 데미지는 없고 느릿느릿 빔의 효과만 주는 듯). 포탄을 느려지게 해서 그 위에 올라타는 짓도 자주 했다. 총알탄 사나이 볼사리노[1]
난사하는걸 보면 쿨타임도 없는듯 하고 느려지는게 신체 뿐만 아니라 "현상"이나 "반응"도 포함돼서 잘만 이용하면 상당한 위력이 나올듯.[2] 능력 자체만 보면 되다 만 스탠드 더 월드에 크래프트 워크를 합친 듯한 느낌이라 상당히 좋다. 예를 들어서 느림보 광자를 손에 두르듯이 쓰면서 근접전을 하면 가드불능의 공격이 된다. 혹은 느림보 광자의 방출위치를 훈련하면 아예 배리어로 만들어서 누구도 접근이 불가능해진다. 폭시가 써서 그런지 별로 쎄다는 느낌은 안 드는 미묘한 열매.
데비백 파이트 같은 해적친선경기가 아닌 목숨을 건 사투에서는 기실 초인계 최강을 노릴 수도 있는 열매다. 느려진 상대에게 칼만 꽂으면 게임 끝일테니.. 다만 총알이나 레이저도 여유로 피하는 견문색 패기 능력자들에게는 빔 자체가 안 맞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3] 이대로 신세계에 진출해도 폭시가 능력만 가지고는 정점을 찍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굉장히 강력하다. 지나치게 강력한 열매의 능력을 주인 폭시의 허접함으로 밸런스를 맞추었다는 느낌을 주는 열매. 당장 조로나 상디가 먹었다고 생각해 보면(...) 동인 서클 크림슨에서 참으로 톡톡히 신세를 진 열매다.
2년 후에는 폭시가 상당히 수련을 했는지 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졌다.
데이비 백 파이트를 구경하기 위해 섬에 모인 인파 전원이 능력 영향권에 들어갔다.또 한 사물을 느리게하는게 아닌 완전히 정지시키는 것도 가능한데, 써니호 만한 군함 여러척을 동시에 정지 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