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릿느릿 열매

1447596606x1935249572.jpg

원피스에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폭시 해적단 선장 폭시가 먹었다. 분홍색 빔(느릿느릿빔, KBS판에서는 느릿느릿 광선)을 날려서, 그 빔에 닿는 물체를 느리게 만든다. 심지어 물체의 발사와 낙하조차도. 단 이 빔은 거울같은 것에는 반사된다. 일단 맞으면 느려지는 효과가 30초간 지속된다. 다만 느려지는 정도는 불명. 잔머리가 잘 돌아가는 폭시가, 이 능력으로 상대방을 어지럽힌다.스테이시스

이 빔이 의외로 빠른 건지(갑툭튀하듯이 타이밍을 예측할 수가 없다.) 몽키 D. 루피는 회피를 거의 하지 못했다. 단순히 상대방을 느려지게 하는 것 뿐 아니라, 폭탄이나 발판 등에 능력을 사용해 변칙적인 공격을 하는 데도 사용되었고, 빔 사벨도 만들어 쓴다(하지만 데미지는 없고 느릿느릿 빔의 효과만 주는 듯). 포탄을 느려지게 해서 그 위에 올라타는 짓도 자주 했다. 총알탄 사나이 볼사리노[1]

난사하는걸 보면 쿨타임도 없는듯 하고 느려지는게 신체 뿐만 아니라 "현상"이나 "반응"도 포함돼서 잘만 이용하면 상당한 위력이 나올듯.[2] 능력 자체만 보면 되다 만 스탠드 더 월드크래프트 워크를 합친 듯한 느낌이라 상당히 좋다. 예를 들어서 느림보 광자를 손에 두르듯이 쓰면서 근접전을 하면 가드불능의 공격이 된다. 혹은 느림보 광자의 방출위치를 훈련하면 아예 배리어로 만들어서 누구도 접근이 불가능해진다. 폭시가 써서 그런지 별로 쎄다는 느낌은 안 드는 미묘한 열매.

데비백 파이트 같은 해적친선경기가 아닌 목숨을 건 사투에서는 기실 초인계 최강을 노릴 수도 있는 열매다. 느려진 상대에게 칼만 꽂으면 게임 끝일테니.. 다만 총알이나 레이저도 여유로 피하는 견문색 패기 능력자들에게는 빔 자체가 안 맞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3] 이대로 신세계에 진출해도 폭시가 능력만 가지고는 정점을 찍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굉장히 강력하다. 지나치게 강력한 열매의 능력을 주인 폭시의 허접함으로 밸런스를 맞추었다는 느낌을 주는 열매. 당장 조로상디가 먹었다고 생각해 보면(...) 동인 서클 크림슨에서 참으로 톡톡히 신세를 진 열매다.

2년 후에는 폭시가 상당히 수련을 했는지 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졌다.
데이비 백 파이트를 구경하기 위해 섬에 모인 인파 전원이 능력 영향권에 들어갔다.또 한 사물을 느리게하는게 아닌 완전히 정지시키는 것도 가능한데, 써니호 만한 군함 여러척을 동시에 정지 시켰다.

6척의 해군함대가 써니포를 원형으로 포위하고 일제 포격하자 루피가 나서서 고무고무 풍선같은걸로 대처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자 그럴필요 없다면서 본인이 군함과 포탄을 모두 정지시키고 30초의 시간동안 써니호는 포위망을 빠져나가고 30초가 경과하자 포탄은 원래 맞았어야할 써니호가 빠져나갔으니 군함들은 서로 아군이 쏜 포탄을 맞고 리타이어...폭시 혼자서도 소규모 해군선단을 격파가능하다는 강력함을 보여준 사례이다. 확실히 이전보다는 열매의 능력이 매우 강력해진 느낌이지만 서술한대로 여전히 시간의 한계는 30초 뿐이다(...) DIO도 11초 밖에 못멈추는데
  1. 볼사리노는 초신성과 싸울때 대포탄에 탄채 날라왔다. 둘의 차이라 하면 한 쪽은 포탄를 느리게 해서 올라 탄거고, 한 쪽은 포탄 보다 빠르게 올라탔다는 점이다.
  2. 폭시가 루피를 멈춰놓고 오라오라 러쉬로 타격했을때 맞는 타임에선 꼼짝도 안하다가 30초가 풀리고 봉산탈춤을 추며 나가떨어졌다.
  3. 견문색 패기 자체가 일종의 텔레파시 능력이라 기습이나 위장으로 일단 맞추고 보자는 전술도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