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파이어 엠블렘)

{{틀:문서 가져옴| title=파이어 엠블렘 if/등장인물| version=287}}

암야왕국 자식세대
젠더의 아들리오의 아들아서의 아들
시그버트포레스트퍼시
닐스의 딸오딘의 딸베니의 아들
니나오펠리아이그니셔스
라슬로의 딸키튼의 딸
솔레이벨로리아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일어판 이름은 에포닌(エポニーヌ), 북미판 이름은 Nina (니나).
성우츠지 아유미.

니나
클래스시프고유스킬사악한 공상[1]
LV마력기술속도
108(45)5(30)5(35)5(40)
HP행운 방어마방이동력
5(30)11(50)3(25)10(45)5(0)

부모에게 보정을 받기전 스텟과 성장률.
나중에 합류할수록 더 높은 레벨과 스텟을 가진다.

1 개요

닐스의 딸. 클래스 적성은 시프.

무려 아버지에서부터 무생물인 요리와 야채까지 커버치지 못하는 영역이 없는 진성 부녀자(...)

2 게임상 성능

아버지에 비해 속도와 기술이 약간 떨어지는 대신 내공마력이 오르기 쉽다. 백야의 사이조와 같이 운용하는 게 가능. 그때그때 샤이닝 보우와 일반 활을 바꿔들어가며 마방이 낮은 적과 물방이 낮은 적을 골라서 저격할 수 있다.
궁수형 유닛치고 마방은 높은 편이나 방어는 낮은 편. 여러모로 도적보다는 닌자형 유닛에 가깝다.

3 지원회화 및 결혼

변태 기질이 다분한 아버지를 닮아서인지 딸도 부녀자 속성이 다분하다.
합류시 대화를 보면 사일러스와 닐스가 대화를 하는 걸 보고 헉헉거리고, 리오와 닐스의 관계에 불건전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남자 카무이와 S랭크를 올린 뒤 마이룸에서 터치하다 보면 남편으로 망상하는 대사도 나온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잘생긴 남자가 눈에 띄면 스토킹 대상으로 점찍고 멀리서 지켜보며 BL 망상을 한다. 웬만한 닌자 뺨치는 은신술, 첩보능력, 집중력을 동원해 몇 시간이고 관음할 수 있는 모양. 자식 세대 중 솔레이와 자웅을 겨룰만한 변태.[2] 고유스킬도 인접한 남성유닛 둘이 붙어있으면 발동하는 버프다. 아버지와는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 닐스가 또 남자 둘이 붙어있는 거 보고 헉헉대고 있냐고 갈구자 허옇게 질려서 대드는 게 개그. 하지만 니나의 말투를 자세히 보고있으면 섹드립 치는 타이밍 같은 게 빼도박도 못하게 그 아버지에 그 딸이다(...). 대부분의 지원회화도 BL 관련 이야기. 예외적으로 벨로리아, 퍼시, 카도리의 경우에는 눈 씻고 찾아봐도 BL 이야기가 하나도 없는 건전한 내용이다.
허구헌날 BL 망상을 하며 주변 남성들을 스토킹하지만 현실에서는 남성을 대하는 법이 서툴러서 대화 한 번 제대로 못한다.
본인이 덕력 충만한 부녀자인 것과 달리 아버지가 동성혼을 해 버리면 태어날 수 없는 존재라는 게 아이러니. 단지 주인공과 닐스가 동성혼을 했을 경우 후일담에 어떤 아이를 입양했다고 하는데 여러모로 니나와 닮은 점이 많다.

4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의적이 되고 싶어 비경을 뛰쳐나왔다. 아버지 몰래 정의의 의적을 목표로 하고 도적단을 굴리고 있었으나 들통나서 도망치는 걸 잡아오는 게 영입맵의 목표.
쉽게 말해 상자까기 배틀이다. 맵 곳곳에 상자가 굴러다니는데 니나가 도망치면서 그 상자들의 내용물을 다 털고 다닌다. 니나가 도망치기 전에 잡아들이지 못하면 털린 아이템은 그대로 영영 못 보게 된다.
닐스에게 붙잡혀 일행에 합류하게 된다.

인비져블 킹덤 코믹에선 식당에서 화가난 오보로를 보고 벌벌 떨고 책을보면서 샐러드를 먹고있다.

5 기타


니나의 마이룸 포트레이트.

자식세대 중 유일하게 아버지와 닮은 점을 성격 빼고 찾아보기 힘들다. 그나마 닮은 점 정도는 닐스와 같은 벽안이다.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여성 캐릭터 10위를 차지했다.
  1. 에포닌과 남성 캐릭터끼리의 방진이 인접해있을시 가하는 데미지 +2, 받는 데미지 -2쓸데없이 고성능이다
  2. 처음에는 백합에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솔레이와의 지원회화를 올리면 백합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