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파이어 엠블렘)

{{틀:문서 가져옴| title=파이어 엠블렘 if/등장인물| version=287}}

암야왕족
국왕 가론왕비 아레테
젠더카밀라리오엘리스
직속부하
라슬로페리베르카셀레나닐스오딘엘피아서
암야의 동료들
닉스샤를로트베니플로라군터키튼
베니
클래스 아머 나이트고유스킬위협[1]
LV마력기술속도
1515(40)0(0)15(50)6(10)
HP행운 방어마방이동력
31(50)11(35)19(55)10(45)4(0)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일어판 이름은 브누아(ブノワ), 북미판 이름은 Benny (베니). 성우는 키야마 시게오.

1 개요

암야왕국의 국경 경비병.

클래스는 아머 나이트, 파이터.

샤를로트의 동료이다. 무서운 얼굴 때문에 적 뿐만 아니라 동료들도 겁을 먹지만, 마음씨는 부드럽고 동료를 신경쓰는 좋은 사람. 큰바위얼굴처럼 생기긴 했지만 소심해서 전투시에는 항상 부적을 가지고 간다.

2 게임상 성능

암야 2대 벽 중 한 명. 다른 한 명은 물론 그 분.

본작에선 아머나이트 취급이 굉장히 좋으므로 최강급 캐릭터로 굴려 먹을 수 있다. 아머나이트로서의 성능을 보자면 굉장히 이상적인 성장률 분배를 가지고 있다. 체력, 수비, 마방, 행운이 좋아서 탱커로썬 최적이다. 고유스킬도 활용도가 높고, 결정적으로 방진을 짜면 적들이 추격을 아예 못하기 때문에 속도가 낮지만 충분히 생존 가능. 물론 이건 꼭 방진을 짜 주지 않으면 생존이 힘들어진다는 뜻이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스킬 수비진형은 당연히 필수다.

같은 아머나이트인 엘피와 비교하면 수비와 마방을 비롯한 탱킹 능력은 이쪽이 위지만 힘은 평균정도로만 성장하기 때문에 요격 역할은 엘피쪽이 더 잘 수행한다. 물론 적을 한 방에 잡지 못한다는 점은 반격사망을 방지하고 경험치 분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마냥 나쁘기만 한 점은 아니다. 양념의 달인 고유스킬도 주변 적들에게 회피율 마이너스 보정을 주고, 본인의 기술도 상당히 잘 오르기에 후반부까지도 명중률이 안정된다는 점도 장점.

단 속도가 낮다=회피가 낮다는 점은 수리검을 피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그러니까 고난이도 후반부 플레이라면 적 닌자들이 달고 나오는 부정의 연쇄[2]스킬의 위협을 피할 수 없다. 뭐 어느 유닛이 이 스킬에 치를 안 떨겠냐만...

소질 중 액스파이터가 있기 때문에 액스파이터-브레이브 히어로 트리를 타면서 인간방패의 기본소양 HP+5, 태양 스킬을 자력으로 습득 가능.

3 지원회화 및 결혼

스킬 이름도 그렇고 생긴 것도 보다시피 저렇다 보니 오만가지 헛소문이 뒤따라다닌다. 산과 바위를 먹을 수 있다거나, 한 번 빡치면 나라 하나가 통째로 멸망할 때까지 분노를 가라앉힐 수 없다거나, 일국의 군세를 혼자서 박살냈다거나... 소문만으로 보면 완전히 척 노리스 기믹. 물론 그런 거 없고 본성은 그림으로 그린 듯한, 수공예를 좋아하는 소심남이다. 가지고 다니는 부적도 본인이 직접 만든 것이다. 항상 어두워 농사를 짓기 힘든 환경인 암야왕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농민 출신이다. 심성이 온후해서 동물들이 잘 따른다고 한다. 저 얼굴에 말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유저들 중에서는 베니를 히로인 취급하는 사람도 있는 모양.(...)

동물들이 잘 따른다는 설정 때문인지, 키튼이 잘 따르는 상대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키튼이 자신을 스스럼없이 친근하게 구는 것에 대해 무척 놀라지만 나중에는 키튼의 진심을 받아들여 친한 친구로 발전한다는 내용. 다만 키튼의 이상한 성향이 어디 안 가는지 키튼은 베니의 평소 얼굴을 상냥하다고 인식하고, 웃는 얼굴을 무섭다고 인식하는 모양. 마지막에는 웃는 베니를 보고 무섭다면서 언제나처럼 상냥한 얼굴로 있어달라고 부탁한다.(...)

부대에서 제일 곰과 사이가 좋다고 한다.프레데니쿠가 싫어합니다

심약한 성격 때문에 DLC 공포의 영산에 데려가면 정색하고 꽥꽥 비명을 지르는 베니를 볼 수 있다. 전 진영을 통틀어서 가장 리액션이 크다.(...) 솔직히 영산의 노스페라투보다 노스페라투를 보고 정색하는 베니의 얼굴이 더 무섭다.

회복을 해주면 덩실덩실 춤을 추는데 은근 귀엽다. 동성 지원회화는 키튼과 아서와 올릴 수 있으며 투마루트에서는 하야토와도 가능하다. 다만 키튼과 아서는 베니가 이미 자력으로 전직이 가능한 엑스 파이터 계열 직업을 넘겨주기 때문에 베니는 암야루트 한정 제이콥과 마찬가지로 버디 플루프가 아무런 쓸모가 없다.

4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암야에서는 비교적 초반에 조건없이 동료로 들어온다. 백야에서는 정황상 국경 요새를 기습한 백야군에 당해 샤를로트와 함께 전사.

투마 루트 14장에서 대화로 영입 가능한 NPC로 등장한다.[3] 그냥 해치워버리면 그대로 사망처리되니 주의. 아무리 유닛이 넘쳐나는 투마편이라고 해도 같이 행동하는 샤를로트와 더불어 고성능 유닛이기 때문에 놓치면 여러모로 손해다.

엔딩 이후에는 국경에 위치한 마을 발전을 위해 앞장서지만, 곧 종적을 감춘다. 그 뒤 숲으로 돌아가 동물들에 둘러싸여 행복한 여생을 보냈다고 한다.

5 기타

베니의 마이룸 포트레이트.

기본 능력치가 준수하다보니 아무 생각없이 결혼했다가 마이룸 키스 이벤트에 돌입하고 기겁했다는 피해사례가 있다.(...)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남성 캐릭터 13위를 차지했다.
  1. 주변 2칸 이내의 적 모두 회피 -10%.
  2. 표창으로 인한 디버프가 중첩된다. 이 스킬을 달고 있는 닌자의 표창을 계속 맞다 보면 능력치가 1자릿수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닌자 코로스베시
  3. 영입 대화가 참으로 재미있는데, 엘리제가 베니를 보고 "큰 곰인형 같아!" 라고 말하자 그 말에 감동받아서 아군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