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카이도 타다시

여신이문록 데빌 서바이버의 악마 사역자들
주인공키하라 아츠로우타니카와 유즈나오야
쿠즈류 아마네타카기 케이스케코마키 미도리모치즈키 마리
니카이도 타다시카미야 에이지이즈나 미사키사악 프로스트


파일:Attachment/1236654227 030.gif

니카이도 타다시(二階堂 征志)

여신이문록 데빌 서바이버의 등장인물.
19세. 시부야 뒷골목 일대를 지배하는 깡패 집단 '시부야 다이몬즈'의 리더. 인망도 나름대로 있는 모양이다. 드라마CD판 성우는 이토 켄타로. 《데빌 서바이버 오버 클록》쪽은 마미야 야스히로.

어렸을 적에는 그렇게 불량하지는 않았던 것 같지만, 연속 흡혈사건으로 형을 잃고 난 뒤에 힘을 추구하며 불량해 진 듯하며, 현재의 조직인 "다이몬즈"도 사실 형의 조직인걸 물려 받은 것.

도쿄 봉쇄 이후 만난 주인공(데빌 서바이버)과는 충돌하거나 하면서 나름대로 친분관계가 형성된다. 남자아이들은 싸우면서 친해진다는 걸까.

힘을 추구하는 강한 사념으로 파즈스를 소환하게 된다. 어떻게든 살아남겠다는 생각이 겹쳐 혼다 야스유키와 행동을 같이 하기도 한다.

형의 연인이였으며, 소꿉친구인 모치즈키 마리를 좋아하며, 전개에 따라서는 연속 흡혈사건의 원흉인 "쿠드라크"를 처치하는 싸움을 도와주기도 한다. 그녀에게는 꽤 츤데레. 반대로 자기 부하를 죽인 타카기 케이스케를 쫓아가 죽여버리기도 한다. 양쪽 전개 중 택일이니 기왕이면 마리를 도와 형의 복수를 할 수 있게 해주자.

마왕 루트에서 동료가 되지만 쓸데없이 힘과 체력만 높고 마력과 민첩성이 바닥인 키하라 아츠로우의 데드 카피. 제대로 된 물리공격형을 운용하기는 아츠로우 한 명도 힘든데, 민첩성이 낮은 탓에 물리 스킬조차 제대로 못 배워서는 가망이 없다. 마리를 동료로 들이거나 차라리 사악 프로스트를 쓰는 게 낫다.

마왕루트로 들어가는 키 중 하나라는 점, 세계정복이라거나 마왕이 된다고하면 재밌어하며 찬동하는걸 볼때 근래에 보기 드문 'Dark'성향에 가까운 인물.

탈출 루트 8일째에서는 자위대에 쫓기고 있던 것을 구출해주면 마왕 루트 외에도 동료가 되기도 한다. COMP 충전기가 파괴돼서 악마를 소환하지 못한 탓에 자위대에 포위되어 있으며 충전기를 전해주면 전투 가능해진다. 문제는 이 충전기가 수동식이라 전투 참가까지 몇 턴이 필요한데 전장 한복판에서 충전기를 열심히 돌리면서 투덜거리는 대사가 나름대로 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