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의 공허

다크 소울 지역 목록
북방의 수용소
계승의 제사장
불사의 도시불사의 교구
최하층병자의 마을쿠라그의 소굴
센의 고성아노르 론도
틈새의 숲비룡의 계곡대수의 공허잿빛 호수
검은 숲의 정원작은 론도 유적심연
데몬 유적폐허도시 이자리스
지하묘지거인의 묘지
에레미어스 회화세계공작의 서고결정 동굴
계승의 제단
????
다크 소울 DLC 지역 목록
영묘의 비밀정원우라실의 영묘왕가의 숲의 정원우라실 시가지심연의 구멍

파일:대수의 공허.jpg

일본판: 大樹のうつろ (대수의 공허)
해외판: The Great Hollow

1 개요

다크 소울에 등장하는 지역. 로드란을 떠받치고 있는 거대한 나무의 내부이다. 게임 내에서는 이러한 거대한 나무들 중 하나만을 본격적으로 탐험하게 되고, 제일 밑으로 내려와서 잿빛 호수로 나가면 방금 거쳐온 거대한 나무가 수없이 많이 펼쳐진 절경을 보게 된다.

2 상세

병자의 마을 밑바닥에 보면 쿠라그의 소굴의 정 반대편에 거대 나무가 한 그루 서있는데, 이 안으로 들어가보면 아이템을 주는 사람 시체가 하나 있다. 그게 전부인 것 같지만, 왼쪽 벽을 치면 가짜 벽이 사라진다. 이 안으로 들어가보면 아이템을 주는 상자가 등장하는데, 이번에도 상자 뒤 벽을 치면 가짜 벽이 사라진다. 그 길을 따라 들어가보면 화톳불이 등장하고 그 곳이 대수의 공허이다.

대수의 공허는 말 그대로 거대 나무의 내부로 안에 있는 수많은 굵은 가지들을 타고 내려갈 수 있다. 가는 중간중간 저주를 거는 연기를 뿜는 바실리스크들이 등장하며, 좀 더 내려가면 나무가지 대신 버섯들이 피어있는 장소가 등장하는데 여기서부턴 버섯들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이 구간에선 인간처럼 팔다리가 달린 버섯들이 덤벼오는데, 작은 버섯은 졸개지만 큰 버섯은 만렙 캐릭터도 무시못할 가공할 파괴력을 지니고 있으니 상대할 때 주의하자. 참고로 저 이미지는 과장이 아니고 진짜다!

끝까지 내려가면 출구가 나오며 그 끝에서 기다리고 있는 것은 잿빛 호수이다.

3 기타

사실 딱히 보스도 특별한 아이템도 이벤트도 없는, 말 그대로 그냥 숨겨진 보너스 존에 가까운 곳에 불과해 보이지만 처음 나무를 타고 내려가기 전. 카메라 시점을 돌려가며 잘 보면[1] 희귀한 쐐기석을 드랍하는 크리스탈 도마뱀이 총합 10마리나(!) 있고 이녀석들은 일정 확률로 귀한 쐐기석 원반(!)이나 구하기 힘든 쐐기석들을 드랍하니 잘 찾아보자. 나무 뿌리 맨 아래에 나오는 왕버섯들은 검은 숲의 정원에 등장하는 그것과 같으며, 충격과 공포의 핵꿀밤을 보여준다. 참고로 왕버섯들은 DLC에 등장하는 우라실의 땅거미의 유모였던 엘리자베스와 닮아있는데 관계는 불명이다.

굴뚝 속에 버섯이 있고 여기저기 뛰어다녀야 한다는걸 보면 어쩐지 슈퍼 마리오가 생각난다. 그러고보니 이 끝에 있는 잿빛 호수에서 등장하는 인물이 주인공에게 몇번씩이나 구해지는 피치 공주... 아니 지크마이어다. 죽지 않고 살아서 다음 게임마다 일을 만들어내는 피치년과 다르게 지크마이어는 여기서 죽지만.

일단 내려갈 때 낙하 데미지가 상당한 곳들이 많고 몇번이고 추락사를 반복 해야 할 때도 있어 가급적 낙하 충격을 없애주는 마법을 써가면서 탐색을 할 것. 정말 복잡한 지형 답게 숨겨진 것들이 꽤나 많다. 시체는 아무래도 여길 내려가려다 죽은 것이라 추정 되지만(...) 대부분 독늪을 지나오면서 체력이 고갈되었을지도

4 통하는 지역

  • 병자의 마을 : 병자의 마을에서 쿠라그의 소굴 반대편으로 쭉 오면 거대한 나무가 있다. 줄기를 타고 올라가서 비밀 벽을 2번 지나면 대수의 공허 화톳불이 있다.
  • 잿빛 호수 : 위의 장소로 진입하여 쭉쭉 떨어져서 끝까지 내려와서 나무 밖으로 나가면 수없이 많은 대수들이 로드란을 떠받치고 있는 잿빛 호수와 연결된다.

  1. 특히 벽에 난 구멍들과 동굴들, 뛰어내려야만 갈 수 있는 장소들에 밀집되어있다. 관련 공략글들이 있으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