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레인저

공식 일러스트
남성여성
일일이 상대하기 귀찮군, 한번에 없애주겠어!

1 설명

마계왕자로 태어나 마기를 탄환으로 쏘는 데빌보우건을 무기로 다수의 적을 쏘는데에 특화 된 원거리 용병이다. 일단 마탄을 쏘는 컨셉 답게 무한탄창이며, 때문에 장전 때문에 곤란해지는 상황은 딱히 없다. 없긴 한데... 무한탄창 따위가 중요한 게 아니다. 솔직히 성능이 정말 나쁘다. 데빌레인저는 잘 봐줘도 중거리 견제, 보통은 직접 나가서 싸우는 역할을 맡게 되는 용병인데, 그런 용도로 사용하기엔 기본기가 빈약하다 못해 텅 빈 수준이다. 공격기는 평타와 마탄 발사 뿐, 대시 D는 있는 취급조차 받지 못하는 심리전 전용 기술로 데미지도 없다. 결국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한정된 평타를 제외하면 싸울 기술이 사격 뿐인데, 데빌레인저의 사격은 다른 원거리 사격기술들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성능을 갖고 있다. 굼뜬 사격 모션 때문에 속사가 힘들고 느릿느릿한 탄속 때문에 맞추기는 하늘의 별따기일 뿐더러 엄청난 사정거리도, 뛰어난 견제력도, 높은 데미지도 갖추지 못했고 콤보용으로도 사용하기 힘들며, 하다못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땅긁도 불가능하다.

그나마 있는 장점으론 여러발을 동시에 발사할 수 있다는 정도 뿐인데, 실제론 직선형의 타겟 범위에 여러명이 잡히기도 힘들 뿐더러, 특유의 느린 기동력으로는 여러명에게 접근하기조차 어렵다. 현재 상황으론 데빌레인저를 들고 전투에 나섰다간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순삭되는 게 현실이다.

그렇다고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가? 그것도 아니다. 데빌레인저의 애매한 사거리론 연구원이나 머스킷티어의 상대조차 되지 못한다. 마지막 남은 희망으론 무콤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사실상 정상적인 플레이라 보기 힘들고, 무콤의 난이도는 높으면서 데미지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애시당초 데빌레인저는 상대를 그리 잘 눕히는 편이 아니다. 또한, 다수의 적을 쏘는 컨셉을 갖고 있는 용병이 한명의 적만 죽어라 패는 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거부터 문제가 있다. 이쯤되면 이 용병의 존재의의가 전투용인지 랭킹용인지 일러스트 가슴 감상용인지 궁금한 실정. 게다가 유도창을 던지는 쿠훌린덕분에 더더욱 나락으로 떨어졌다. 사실상 진화밖엔 희망이 없다. 100레벨 칭호는 '악의 명궁수'이다.

슴가를 굉장히 크게 그리는 구 로사 그림체의 일러스트 중에서도 톱의 폭유를 소유하고 있다. 오오 여성데레 오오. 비할 만한건 록스타 정도.

2 기본기

  • DDD : 석궁으로 세번 찌르는 평타. 막타에 경직 효과가 있다.
  • D꾹 : 조준, 키를 떼면 쏜다. 조준 중에 범위 내에 적이 들어오면 타겟 표시가 잡힘과 동시에 장탄 수가 한발씩 장전 되며 최대 4개의 타겟을 잡을 수 있다. 그리고 키를 떼면 타겟의 수만큼 탄환을 쏜다, 유도탄을. 기상 중인 적에게 공격 판정이 있으며, 이를 이용해 넘어진 적에게 무한 콤보를 가할 수 있다. 또한, 방향 전환이 가능한 이동 조준을 한다.
  • A D : 점프 사격, 자세 사항은 위와 동일. 다만 가끔씩 쏘아진 마탄이 U턴하여 적의 뒷통수를 때리는 일도 있다.
  • 대시 D : 전방으로 슬라이딩하는 대시 도중 상대를 붙잡아 반대편으로 날리는 대시 확장 공격. 의외로 존재를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써봤자 데미지도 없고 경직도 없는 기술인 탓으로 보인다. 현재 상향으로 인해 방어파괴 판정이 생겼다.이로 인해 대충평타 쿡쿡찔러준뒤 대쉬D를하면 적이 미뜨러질때 평타를때리면 확정타가 된다.이후 심리전으로 계속하면 이론적으론 좋은기본기가 될지도?

3 스킬

3.1 헬파이어

적을 추적하는 화염탄을 쏜다. 조준 중 S키 입력으로 시전할 수 있으며, 여러명을 조준한 상태라면 여러발이 나가긴 하는데 그냥 써도 사거리 안에 있다면 알아서 타겟잡고 여러발 나간다. 그러나 탄속이 느리고, 탄의 크기가 커서 같은 적이 두번 맞는 일도 흔하다. 공중에서 쓸 수 있고 다운중 상대도 맞는데다 데미지도 꽤 쌔서 드랍시킨후 킬 먹기에 괜찮은 스킬이다. 작은 단점으론 화염 속성이기에 화염저항으로 막을 수 있다.

3.2 하트브레이커

전방으로 미끄러지듯 이동하며 적을 붙잡아 땅바닥으로 패대기치는 스킬이다. 잡기 판정이며, 넘어진 적도 잡기 때문에 콤보ㆍ공중 공격 연계에 쓸만한 스킬. 그러나 데빌레인저 본인에겐 쓸모가 없다. 공중 시전 가능.

3.3 데빌사인

원하는 위치에 마법진을 그려 마법진 내의 적을 공중으로 띄웠다가 무릎꿇고 쓰러지게 만드는 스킬. 최대 3회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콤보용으로 적당하다. 최대의 문제라면 캔슬이 안된다는 점. 한때는 마법진에 들어간 적이 무릎 꿇으면서 뒤로 멀리 날려지는 버그가 있었으나 곧 패치되었다.

3.4 본스피어

3갈래로 뻗어나가는 뼈 화살을 날린다. 멀티샷 하위호환. 피격자는 경직을 입으며, 2발 이상 맞추면 무릎 꿇게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대고 쏴도 반만 성공한다, 당장 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