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니드 라운드

도시락 전쟁으로 유명한 아사우라의 밀리터리 액션 라이트노벨. 괴력을 쓰는 마스코트를 상대로 맞서싸우는 여고생을 그리고 있다. 전작이었던 도시락 전쟁처럼 음식에 대한 묘사가 많다.

1 개요

가족의 을 떠맡은 여고생용병이 되어 괴인과 싸운다!. 세계적 햄버거 프랜차이즈 왁마인드마스코트 캐릭터 로나우더 왁마인드를 암살하기 위해 특수부대가 투입된다. 초인적인 괴력, 초재생능력, 역장, 환영 등을 사용하는 로나우더와의 대결은...?

2 상세

본격 괴인이 되어버린 마스코트 인형 대 인간 액션

권마다 각종 마스코트를 모티브로 한 괴인들을 상대로 싸우게 되는 여고생 용병 츠즈라 유리가 주인공이다. 일단 총기 액션이기는 한데 초능력, 전투용 슈트, 강화 인간 등 각종 SF적인 설정이 붙어있다.

참고로 작중 일본은 처참한 상황인데, 홋카이도에서 독립 전쟁이 일어나고, 도치기군마간에 분쟁이 있어 시내에서 공공연하게 총이 쓰이는 정신나간 설정이다. 작중 배경은 사이타마, 군마지역.

엄청나게 유명한 상표들을 패러디한 괴물들이 등장하는 작품이다 보니, 출판사 측에서는 법적인 문제가 없을 지 벌벌 떨면서 출판한 작품인 모양. 쓰는 도중에도 몇번이나 변호사의 검수를 거쳐서 쓰여졌다고 한다.

3 등장인물

3.1 주인공 용병대

  • 츠즈라 유리 - 이 작품의 주인공. 채무문제로 인해 용병업을 하게 되었다. 사용총기는 SA58[1]브라우닝 하이파워.
  • 마츠쿠라 - 용병집단의 리더. 타케시마, 오노와 함께 홋카이도 독립 전쟁과 도치기 군마 분쟁 당시 맹활약하며 불사신 부대, 최광(最狂)부대 등으로 불렸던 부대 출신이다. 거의 의욕없는 졸린 표정을 하고 있지만 종종 웃을 때도 있고 본인 언급에 의하면 전쟁광인 면모도 있다.
  • 타케시마 - 금발 거유의 용병. 약 20대 전후의 여성. 주무장은 RPK기관총.
  • 오노 - 안경을 쓴 용병. 일단 실력은 있는듯 하지만 선배 용병으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마츠쿠라나 타케시마와는 달리 놀림받는 경우가 거의.

3.2 괴인

1권의 적으로 햄버거 체인점 왁마인드의 마스코트. 작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사람을 죽인 적도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본명은 불명. 성은 스콧. 개조되기 전에는 초능력이 약간 있었으나, 미 국방부에서 실시한 개조실험으로 인해 이상해졌다. 본사에서는 이미 실패작으로 취급하는 모양. 루 스콧이라는 아들[2]이 있었지만, 아들앞에서 사살당한다.

  • P군

2권의 적. 경시청의 마스코트로 실제 경시청 마스코트인 삐뽀군(ピーポくん)을 모티브로 한 듯. 단순한 마스코트 인형탈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경시청의 전투용 슈트. 생체형이라고 하며 실제로 입에는 구멍이 있고 눈이 움직이는 묘사가 있다. 괴롭힘 당하던 딸이 살해당한 후 그 복수를 위해 딸의 친구들을 납치해 죽여나간다. 결국 기어를 입은 타케시마의 M240에 사망.

유원지 데스 니드 라운드의 마스코트 캐릭터. 이 작품 다른 마스코트들이 그렇듯 당연히 괴물이다. 비인도적 실험을 하다 미쳐버린 천재 연구원의 클론 뇌를 사용했다고 한다. 1권의 적 로나우더 이상의 초능력과 거대 로봇 등을 가진 작중에서도 최강급 적. 하지만 제대로 작심한 마츠쿠라가 데려온 옛 동료들과 하인드에 박살나게 된다.

추가바람
  1. DSA에서 생산된 FN FAL. 게임 AVA에서도 등장했다.
  2. 작중 시간대에서는 중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