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파 빌라바


이 문서는 스타워즈 캐넌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스타워즈 레전드의 설정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데파 빌라바 (Depa Billaba)
사망야빈 전투로부터 19년 전 오더66 당시
고향찰락타
종족찰락타 인
성별여성
소속제다이 기사단
은하 공화국
인간관계메이스 윈두(스승)
콰이곤 진(동료)
칼렙 듐(제자)
사르 라부다(자매, 동료)
배우디피카 오닐 조티

1 개요

구 은하 공화국 제다이 카운슬 멤버. 메이스 윈두의 제자로 검술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했다. 다른 제다이을 가르칠 때 폼3 소레수의 재능을 보였다.

2 상세

영화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콰이곤 진아나킨 스카이워커을 소개 할 때 첫 등장 하였다. 콰이곤 진의 장례식 때 참석을 하였으며 이후 나부 축제에도 있었다.

클론전쟁 중에는 제자인 케이넌 제라스와 함께 다니는데, 한 전투에서 그리버스와 전투하게 된다. 평의회의 일원답게 그리버스와 잠시 대등하게 겨루다가 손목 2개를 일격에 잘라버리는 데에는 성공하지만 곧바로 남은 손의 공격당하는 바람에 죽을 위기에 처한다.[1] 하지만 클론들이 도와주러와서 생존.


후에 오더 66에서 제자인 칼렙 듐를 구해내고 사망한다.

모종의 이유로 구공화국 시절을 줄줄이 꿰고 있던 그랜드 인퀴지터에 의해 고인드립을 당하기도 한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케이넌이 거의 죽기 직전인데도 발악하자 그의 스승인 데파 빌라바를 언급하면서 오더 66 당시 도망가라(Run)고 했던 그녀의 유언을 상기시킨 것이다.

3 그 외

데파 빌라바가 나온 매슈 스토버(Matthew Stover)가 쓴 2003년 레전드 세계관 소설 쉐터포인트 에서 일부요소가 캐넌화 되었다.

라이트세이버 색깔은 레전드 세계관 에서 다홍색 이였으나 스타워즈 캐넌 코믹스에서 녹색 광검을 사용한다.#

레전드에서는 제자가 없었으며 지오노시스의 참극을 이겨내지 못하고 다크사이드에 빠져 미치는 바람에 혼수상태에 빠지는 설정이었다.[2] 윈두도 윈두의 스승 트라 샤도 그녀를 깨우려 했지만 실패했다. 또한 사르 라부다(Sar Labooda)라는 자매가 있었다. 그러나 클론의 습격지오노시스 전투에서 죽었다고 한다.
  1. 뒤통수가 라이트 세이버에 직격당했다.
  2. 제다이들 다 죽는거 감수하고 지오노시스 아레나를 폭격했다면 전쟁을 방지할 수 있었다고 말하는데 그곳에 요다와 윈두를 포함한 제다이 오더 수뇌부와 핵심 전투원이 전부 모여있었다는걸 감안하면 불가능한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