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파일:Attachment/dspirit.png
Dragon Spirit
개요
주인공은 드래곤으로 변신해서 어둠의 마왕에게 끌려간 왕녀를 구하러 떠난다는 스토리.
제비우스같은 스타일로 대공 공격과 대지 공격이 분리된 형태의 게임이다. 파워업 아이템은 드문드문 지상에 알이 보이는데 청색알과 적색알을 대지공격으로 파괴하면 청색아이템 적색아이템이 나온다. 물론 특정 공중적을 격파할때도 나온다.
청색 아이템은 드래곤의 머리수 최대 3개까지 증가..킹기도라도 아니고(...)
적색아이템은 파워업인데 3개를 취득해야 한단계파워업이 된다. 다만 미스시에 초기화는 되지 않는게 다행이라면 다행...(...). 그외 특수무장 아이템,알 아이템(일정수모으면 1up)등이있다.
주인공 드래곤의 몸이 거대한데다가 피격 판정이 상당히 크고 속도가 느린 편이라서 제법 난이도가 높은 게임이다. 마지막 스테이지의 악랄함에는 그저 묵념을 올릴 뿐.
게임기로는 PC 엔진으로 나왔고, 패미컴으로 '새로운 전설'이라는 부제가 붙은 버전이 나왔다. 패미컴판은 당연히 원판보다 그래픽과 사운드는 떨어지지만, 패미컴판만의 오프닝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느냐 아니면 죽느냐에 따라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이 달라지게 바뀌었다. (스토리라인도 조금 바뀌었다. 이쪽은 주인공이 오래 전 용사의 아들이고 -오프닝 스테이지가 오래 전 용사의 모습- 마왕한테 납치된 쌍둥이 여동생을 구하러 가는 스토리)
속편으로는 2인 동시플레이가 가능한 '드래곤 세이버'가 있으며, 이쪽 역시 PC 엔진으로 이식되었다. 시스템적인 속편으론 주인공이 드래곤에서 페가수스를 탄 아폴론으로 변경되어 납치된 아르테미스를 구하러 가는 "페리오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