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3/수집품/날개

디아블로 3
수집품
날개애완동물초상화 장식깃발형상변환

1 개요

디아블로 3에서 얻을 수 있는 날개를 소개하는 문서이다.

2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날개

  • 헌신의 날개 : 24개의 세트던전을 완료하면 주는 날개. 티리엘의 날개와 비슷한데, 양 어깨에 각각 녹색 광선 3줄기가 너울거린다.
  • 지배자의 날개 : 24개의 세트던전을 지배자 목표까지 완료하면 주는 날개. 녹색의 박쥐 날개이다.
  • 매의 날개 : 갈색 깃털을 가진, 말 그대로 매의 날개. 4막 희망의 정원 1층에 일정 확률로 신비로운 궤짝이 생성되는데, 궤짝을 열면 매의 날개가 드랍된다. 주의할 점은 궤짝 이름을 유심히 봐야 한다. 궤짝 외관은 일반 궤짝과 다르지 않고 이름만 신비로운 궤짝이기 때문. 등장하는 확률이 매우 낮으며 운빨의 특성상 7판만에 먹었다는 유저들도 있는 반면 1주일 넘게 돌아도 못먹은 유저들도 있을 정도.
  • 우주 날개 : 검은 바탕에 별이 그려진 나비 날개. 코스믹 날개라고도 불린다. 무지개 고블린이 여는 알록달록 산골에서 '공주 리리안' 이라는 몹을 잡으면 드랍된다. 참고로 해당 몹 리젠률이 극악이다. 개발진들이 일부러 극악의 확률을 만들었다고 보기엔 확률이 너무 극악이라서(1차로 무지개 고블린을 만나야 됨 + 2차로 알록달록 산골에서 유니크몹이 떠야 됨 + 그 유니크몹 중 리리안이 떠야 됨[1]) 이 세가지 확률이 정말 너무 낮아서 30일 넘게 무지개런만 해도 얻지 못했다는 사람이 나올 정도이다. 위의 매의 날개도 운이 심하게 작용하는 편인데 우주 날개는 그 이상이다. 이와 같은 극악의 드랍률과 더불어 아이템 현금거래 사이트에서 20만원에 팔리는 등 최근 디아블로3의 추진 방향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바 향후 더 쉽게 획득할 수 있게 패치될 가능성도 없진 않을 것으로 보이며 공홈 토론장 등에서도 꽤 말이 많은 편. 우주 날개를 얻는 방법은 디아블로 3/각종 런 에서 무지개 런 항목 참고.

3 시즌 보상 날개

  • 고뇌의 손아귀 : 시즌 8의 여정 4장까지 완료하면 초상화 '지옥'과 함께 주는 날개. 이미지는 전작 액트 1 보스였던 안다리엘의 등 뒤에 있던 촉수같은 것을 그대로 따왔다. 헌데 모양이 모양인지라, 이 날개의 선호도는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편이다.

4 중국 서버 판매용 날개

부분유료화로 플레이 자체는 무료지만 캐시템을 판매하는 중국 서버에서는 꾸미기 아이템을 별도로 판매하는데, 그 중에는 날개도 존재한다.# 보면 날개가 아니라 등 뒤에 추가로 팔 4개를 붙여 아수라처럼 보이게 해주는 날개템도 있고 신기하다는 평. 사실 들고 있는 지물을 보면 칼, 삼지창, 북, 염주라 불교 지물과 큰 상관은 없다.

5 구매 특전 날개

  • 영원한 빛 : 디아블로3 에서 희소성이 가장 높은 날개이다. 디아블로 3 오리지날 한정 소장판 구매 시 지급하는 날개로 티리엘의 날개라고도 불린다. 실제 티리엘의 날개와 비슷하지만 일반 천사들의 날개와 똑같다. 여타 매우 크고 아름답고 외형이 화려한 날개와는 달리 매우 깔끔하며, 소장판 물량이 당시엔 한정판매였기 때문에 꽤 높은 희귀도를 자랑한다. 이 때문에 인기는 모든 날개 중에서 가장 높다.모습
  • 용기의 날개 : 영혼을 거두는 자를 구매하고 2014년 4월 1일 오후 3시 59분까지 등록하면 주던 날개이다. 티리엘의 날개에 비해 훨씬 빛나고 화려하다. 다만 실제 임페리우스의 날개는 다른 천사들과 달리 한번 꺾인 형태인데, 이 날개는 그냥 전형적인 천사들의 날개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모습
  • 메르시의 시선 :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 구매 시 주는 날개이다. 밝고 미래적인 디자인의 메르시 날개가 디아블로의 어두운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지만, 일단 외형 자체는 모든 날개를 통틀어 가장 평가가 좋다. 실제 오버워치 메르시의 날개보다 더 크고 화려한 편. 캐릭터의 행동과 상관없이 자동으로 접었다 펼치는데, 펼쳤을 때는 날개 한 짝이 캐릭터의 몸집보다 클 정도로 거대하다.모습다른 각도
  1. 거기다 설령 리리안을 만난다 하더라도 잡고서 날개가 안뜰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