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 똑

Knock Knock

풀 내구도 공격력 : 66
치명타 추가 공격력 : 33
연사력 : 1.8/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배
무게 : 8 pound
V.A.T.S. 소모 AP : 21 AP
내구도 : 110 [1]
수리 가능 아이템 : 소방 도끼
응급 수리 대응 아이템 : 양손 근접 무기
요구 힘 : 5
요구 스킬 : 근접 무기 75
가격 : 3,200 캡
가능한 개조 : 없음
스페셜 어택 : V.A.T.S. 모드에서 AP 5를 추가로 소모해서 0.5배의 피해를 주며 적을 넉백시키는 마울러(Mauler) 기술을 쓸 수 있다. 근접 무기 기술 50 이상 필요. 소모 AP 26.

유니크 소방 도끼.

캠프 서치라이트의 소방서 2층 2번째 화장실에서 구할 수 있다.(잘 안보이니까 Z키로 뼈다귀를 치우자)

NPC 로건이 주는 퀘스트 행운의 수레바퀴를 하다 보면 로건이 열쇠를 주는데, 그 열쇠로 소방서를 열고 들어가면 된다. 내부에 라드 스콜피온 퀸이 있으나 퀘스트 진행 중에 폐품업자들이 따라붙으니 그렇게 어렵진 않다.

퀘스트가 귀찮으면 그냥 로건을 때려잡고 열쇠를 주운 다음 소방서로 직행하면 된다. 라드 스콜피온 퀸은 잽싸게 달려서 피하면 된다…. 다만 주의할 것이 소방서 안은 오염 농도가 상당히 높다. 까딱 잘못하면 위험 수치까지 피폭당해서 어이없게 죽을 수도 있으니 라드 어웨이나 라드 X는 꼭 두둑히 챙겨서 가도록 하자. 렙콘 발사 시험장 관련 퀘스트를 먼저 클리어하고 와서 방호복이나 우주복을 입고 오는 것도 좋다.

소방 도끼 자체가 양손 근접 무기 중에서는 비교적 강력한 편이고, 캠프 서치라이트는 그리 어려운 던전이 아니니, 실로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하게 등장하는 적절한 성능의 무기. 단점이라면 치명타 추가 공격력이 낮다는 것인데, 오 베이베처럼 치명타를 포기하고 두툼한 손 재주를 찍으면 단점도 해결된다.

사실 본편에서 이만한 근접 무기를 이렇게 쉽게 구하긴 힘들다. 오 베이베쉬쉬케밥 정도인데, 오 베이비는 제이콥스타운까지 가야 하고 쉬쉬케밥은 구하기 힘들다. 그 외 건 러너즈 DLC 무기들은 구매를 해야 하는데 대부분 돈지랄 급으로 비싸다는 게 문제.

근접 무기 스킬이 좀 돼서, 특수 V.A.T.S. 공격이 가능할 경우엔 마울러의 넉다운 기능을 이용해서 1:1 전투를 쉽게 풀어갈 수도 있다.

오 베이베서방의 검같은 상위 무기보다야 데미지나 특수능력이 부족하지만 그 전에 사용할 무기로 매우 적합하다. 똑 똑을 얻을 초중반에 밀리캐 유저의 주무장이라고 해봤자 찬스의 나이프같은 DPS 무기가 대다수일 텐데, 슬슬 깡뎀이 필요한 시점에서 똑 똑은 꽤 유용하다. 게다가 저런 깡뎀 무기들이 높은 수치의 힘을 요구하는 반면에, 이쪽은 5라는, 성능과 비교하면 매우 낮은 힘 수치를 요구하는 것도 장점이다.

무게도 8로 적당하고 마울러로 눕히고 치면 모게임모직업이라도 된 마냥 오체분시를 시킬 수 있다.화염방사기까지 같이쓴다면 무앙이가될수있다 거기다 V.A.T.S 상태에서 근접 무기는 두 배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상당히 강력한 한 방을 노릴 수 있다.

수리에 사용되는 소방 도끼가 의외로 루팅이 힘든 편인데, DLC인 정직한 마음에선 하얀 다리 부족이 의외로 흔하게 들고나오며, 상점마다 거의 하나씩은 판다. 그 외 붉은 돌 협곡의 핀드들이 잘 준다. 아니면 그냥 응급 수리 퍽을 찍으면 된다.

여담으로 이 무기의 외관과 유래는 전설적인 미국의 밀림 소방관인 에드 풀라스키가, 소방 도끼의 보급 초기에 만들었던 최초의 소방 도끼인 풀라스키 툴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또한 샤이닝에서 쟈니가 화장실의 문을 부술때 쓴 도끼와 비슷하게 색이 벋겨졌다
  1. 545번 맞추면 모두 소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