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솜브라

월드 오브 다크니스뱀파이어 클랜

클랜명시조역할암흑기 이전 소속/현재의 소속
중세 암흑기Dark Age 이전의 열세 클랜
강그렐에노이아야수성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1999년 이후로는 독립 세력
노스페라투앱시밀리아드은둔자들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라브노스자파사쓰라환영과 기만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라솜브라라솜브라 안테딜루비안밤과 그림자, 지배의 클랜상위 클랜/사바트
말카비안말카브광기와 통찰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벤트루벤트루 안테딜루비안왕권과 지도력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브루하트로일이상과 철학자들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살루브리사울롯치유사들의 클랜상위 클랜/블러드 라인
세트의 추종자세트뱀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아사마이트하킴암살자들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쯔미시가장 오래된 자(Eldest)변이와 비인간성의 클랜상위 클랜/사바트
토레아도르아리켈감수성과 예술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카파도시안카파도시우스죽음과 영혼의 클랜상위 클랜/멸망
중세 암흑기 이후로 대체된 클랜
지오반니아우구스투스 지오반니사령술사들의 클랜하위 클랜. 카파도시안 클랜의 자리를 차지함/독립 세력
트레미어트레미어마법사들의 클랜하위 클랜. 살루브리 클랜의 자리를 차지함/카마릴라
그림자를 다룬다는 것은 우리 모두를 포옹한 어둠을 다스리는 연장선이다.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20주년판

Lasombra. 르솜브라에 가깝게 발음한다. 다만 국내에 알려진 명칭은 라좀브라.[1]

수천년 전, 마사이의 한 부족은 그들이 섬기던 초자연적 존재로부터 특별한 아이를 하나 만들라는 명을 받았다. 아이는 부족의 모든 이들의 섬김을 받으면서 그들을 이끄는 지도자가 되도록 길러졌고, 그 다음으로 라솜브라 앤티딜루비안로부터 여러가지 은혜를 받은 다음 그를 섬기도록 훈련받았다. 아이는 라솜브라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했고 부족은 그의 분노를 받아 인구의 절반이 죽고 말았다. 그때 아이의 놀이상대를 맡던 부족의 주술사 하나가 라솜브라에게 다가와서 스스로를 희생하여 섬기겠노라고 말했다. 아이와는 달리 그 어떤 대가도 요구하지 않고, 충심으로. 라솜브라는 그에게 자신의 부족을 살해하라는 명을 내려 시험해본다. 주술사는 명에 따랐고 감명을 받은 라솜브라는 그에게 몬타노[2]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포옹하여 자신의 자식으로 삼아, 본거지인 지중해 지역으로 그를 데려간다.

기묘하게도 라솜브라 본인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있지 않다. 킨드레드 역사학자들은 카마릴라 클랜의 기원과 시초에 대해서는 그럴듯한 말을 늘어놓지만, 라솜브라에 대해서는 확신을 하지 못한다. 심지어 세명의 2세대 중에서 누가 라솜브라의 대부였는지조차 짐작하지 못하고 있다. 사실 많은 지역에서 라솜브라를 연상케 하는 밤과 그림자의 공포스러운 신에 대한 전설을 접할 수 있다. 그리스 신화의 아르테미스[3], 조로아스터교의 아리만[4], 아나톨리아 샤탈 휘이크의 화산의 여신, 아즈텍의 테즈카틀리포카[5], 바스크 지방의 잉유마, 폴리네시아의 히나, 수많은 암흑신들이 라솜브라를 연상케 한다. 그 중의 하나일 수 있고, 그 모두일 수도 있다. 후기 청동기 시대 지중해에 접해있는 모든 정착지를 절멸시킨, 오로지 이집트만이 간신히 버텨낼 수 있었던 무시무시한 해양 약탈자들 Sea People들은 강과 암흑의 여신 Laza Omri Bara을 두려워하며 숭배했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라솜브라의 이름으로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한다.[6]

라솜브라의 자식들은 지중해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한 해적과 귀족 세력이다. 세상은 약육강식, 권력은 가치있는 자가 쥐는 것이 당안하다고 여기는 사회 다윈주의적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가치를 증명하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힘이다. 라솜브라는 벤트루와 거울처럼 대비되는 오만하고 강력한 귀족으로 중세를 지배해왔다. 벤트루가 독일을 세력권으로 할때 라솜브라는 지중해를 지배했고, 벤트루가 국가 통치권력을 장악할때 라솜브라는 교회를 손에 넣었다. 벤트루가 인간의 장점을 높이 사서 구울 부하를 중용한다면, 라솜브라는 인간 따위 약해빠진 쓰레기를 극도로 경멸한다. 벤트루가 킨드레드 사회를 아우르는 파벌 카마릴라를 세우자, 라솜브라는 반 카마릴라 세력을 이끌어 사바트를 만들었다. 왕관을 쓴 자로서의 자긍심, 끝없는 야심과 패배를 인정치 않는 자존심은 라솜브라의 모든 것이다.

그 기질이 너무 강했는지, 반골 폭동의 때에 라솜브라의 자식인 젊고 야심많은 귀족 그라티아노는 반골 세력을 끌고 라솜브라를 습격했다. 라솜브라가 디아블러리 되었는지 어떤지는 모른다. 어떤 자들은 라솜브라는 어비스의 어둠 속으로 모습을 감추었다고 추측한다. 어찌되었건 그라티아노가 멀쩡히 돌아왔기 때문에 그라티아노 파벌의 세력이 라솜브라 클랜의 권력을 쥐고, 사바트 파벌의 지도자가 되었다.[7]

라솜브라는 약자에게 명령을 내리는 지배력(Dominate), 약육강식의 힘(Potence), 그리고 암흑을 자신의 수족처럼 부리는 능력(Obtenebration)을 지니고 있다.
그들이 암흑 그 자체이기 때문인지, 라솜브라는 거울이나 금속, 물 등에 비치지 않으며 사진 같은 매체에도 찍히지 않는다. 더불어 태양에 더 민감하게 피해를 입는다.

라솜브라 앤티트리뷰는 반골 폭동 후 그라티아노 파벌과 갈라선 몬타노의 파벌이다.

  1. 클랜 이름은 스페인어로 그림자를 뜻하는 La Sombra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측된다.
  2. 이후 몬타노는 아나크 폭동 전까지 '라좀브라의 목소리(Voice of the Lasombra)'이자 라좀브라 클랜의 이너 서클인 '밤의 친구들(Amici Noctis)'의 수장으로 활동한다. 아나크 폭동 때에도 목숨을 건져 라좀브라 안티트리뷰의 시조가 된다.
  3. 하지만 클랜북 벤트루 리바이즈드에서 아르테미스는 벤트루로 나온다.
  4. 라좀브라의 디시플린 옵테네브레이션(Obtenebration)의 세부 디시플린 이름엔 아흐리만이 자주 언급된다(ex. Arms of Ahriman). 또한 조로아스터교의 창시자 조로아스터(=짜라투스트라)는 라좀브라 5세대로 언급되기도 한다.
  5. 클랜북 바알리에선 테스카틀리포카가 세 명의 바알리 선조들 중 한 명인 바알리 4세대 샤이탄(Shaitan)이라고 나온다.
  6. 다만 라좀브라 클랜 자체가 상당한 마초(..)이며, 알려진 4세대 중 사이빌(Cybil)을 제외하곤 전부 남자라는 것을 보면 라좀브라 본인이 여자일 가능성은 없다고 보는 편이 낫다. 사이빌조차도 여자라는 이유 때문에 디아블러리 의혹을 받고 있다.
  7. Gratiano는 Sabbat의 지도자가 아니다. Children of the Inquisition과 Guide to the Sabbat라는 설정집을 보면 Gratiano는 어디까지나 Archbishop의 직위에 있으며, 그것도 Sabbat의 간부단이 직접 제의해서 받아들인 것이다. Gratiano는 Archbishop의 직위를 수락하기는 하지만 이후 끝까지 잠수탄다.

주요 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라솜브라 안테딜루비안 - 라솜브라
사실 위에 있는 루머들이 진실을 일부 담고 있다. 라솜브라는 그라티아노의 반란 때 자신의 육신을 버리고 어비스로 향했다. 라솜브라는 카인의 저주를 피하기 위해 어둠 그 자체와 동화되는 길을 택했다.
디아블러리를 당했다는 것은 확실치 않다. 디아블러리를 했다면 Gratiano는 3세대여야 하는데, 그는 끝까지 4세대이다. V:tES 참조.
  • 몬타노
라좀브라 4세대.
  • 그라티아노
라좀브라 4세대. 시조에게 반역을 일으킨 자. 사바트의 핵심인물이기도 하다.
라좀브라.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현실과 설정 섞기의 대표적인 인물. 링크의 그 인물 맞다.
  • 루시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