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카비언

(말카비안에서 넘어옴)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뱀파이어 클랜.

클랜명시조역할암흑기 이전 소속/현재의 소속
중세 암흑기Dark Age 이전의 열세 클랜
강그렐에노이아야수성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1999년 이후로는 독립 세력
노스페라투앱시밀리아드은둔자들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라브노스자파사쓰라환영과 기만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라솜브라라솜브라 안테딜루비안밤과 그림자, 지배의 클랜상위 클랜/사바트
말카비안말카브광기와 통찰의 클랜하위 클랜/카마릴라
벤트루벤트루 안테딜루비안왕권과 지도력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브루하트로일이상과 철학자들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살루브리사울롯치유사들의 클랜상위 클랜/블러드 라인
세트의 추종자세트뱀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아사마이트하킴암살자들의 클랜하위 클랜/독립 세력
쯔미시가장 오래된 자(Eldest)변이와 비인간성의 클랜상위 클랜/사바트
토레아도르아리켈감수성과 예술의 클랜상위 클랜/카마릴라
카파도시안카파도시우스죽음과 영혼의 클랜상위 클랜/멸망
중세 암흑기 이후로 대체된 클랜
지오반니아우구스투스 지오반니사령술사들의 클랜하위 클랜. 카파도시안 클랜의 자리를 차지함/독립 세력
트레미어트레미어마법사들의 클랜하위 클랜. 살루브리 클랜의 자리를 차지함/카마릴라
물을 포도주로 변화시키려 했어요. 그런데 이 많은 피는 대체 어디서 나온거람? 뭐, 낭비하면 안되니까.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20주년판

Malkavian. 말카비안, 혹은 말카비언으로 발음되곤 한다.

1 설명

안테딜루비안 말카브는 에녹의 예지자였다고 한다. 대홍수 후 그는 다른 안테딜루비안들에 의해 습격당해 살해되었다고 하지만, 말카비언들은 말카브가 말카비언의 정신파 네트워크인 매드니스 네트워크에서 정신체로서 살아있다고 말한다. 물론, 말카비언은 전부 미친 놈이기 때문에 그 말을 진지하게 믿는 자는 없다. 말카비언들을 제외하면… 여기엔 진실이 하나 있는데, 말카브가 죽자 그의 자식들은 말카브의 시체에 달라붙어서 말카브의 피를 마셨고, 그 피를 마신 말카브의 자식들에게 말카브의 영혼이 끊임없이 말을 걸게 되었으며 이것이 말카비언들에게 광기와 환청, 그리고 진실의 파편을 들려주는 정신교감 네트워크, 매드니스 네트워크의 시초라고 한다.

말카비언은 광기와 진실을 보는 능력을 지닌 클랜이다. 로마카르타고를 침공하게 만든 원인은 말카비언 예언자의 예언이었다고도 한다. 그들은 어딘지 한구석이 미쳐있는 존재이지만, 동시에 그 광기를 통해서 신탁을 받고, 섬찟한 예언을 내리기도 한다. 미친 광대의 헛소리가 통렬한 진실의 폭로라면 얼마나 두려울까!

다른 클랜처럼 말카비언도 포옹을 통해 생겨난다. 만약 포옹 대상자가 정상인이라면 뱀파이어화 하는 과정에서 위의 매드니스 네트워크와 연결되면서 미치게 되고, 인간일적 시절부터 정신이 나가있었다면 그대로 정신 나간채로 말카비언이 된다.

로마의 멸망 이후 많은 뱀파이어들은 이 미친 자들을 경원했다. 미친 자는 멀리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진실을 보고 미래를 예언할 수 있는 자는 괴롭더라도 가까이어 두어 귀를 기울어야 할 것이다… 중세 시대 대부분의 말카비언은 하류층 취급을 받았으나, 그래도 그들의 유용함 때문에 프린스의 정치적인 면과 영적인 면의 어드바이저로서 활용했다.

광기를 발현시키는 능력(Dementation) 때문에 말카비언들은 지나치게 위험한 놈들이라고 여겨졌다. 카마릴라가 성립하고 나서 카마릴라 내에서는 말카비언이 가장무도회를 위협할 수 있으므로 지워버려야 한다는 의견이 나올 정도였다. 그래서 말카비언의 엘더들은 말카비언들이 디멘테이션 대신에 좀 더 안정적인 정신계 능력인 도미네이트를 가지도록 하겠다고 말했고, 이 의견이 받아들여져 말카비언들은 디멘테이션을 버리고 도미네이트를 가지게 되었으며 카마릴라 내에 남을 수 있었다.

이들은 제대로 된 대화를 거의 하지 못한다. 뱀파이어 더 마스쿼레이드 블러드라인에서 이런 면모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이들의 대화는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구토를, 익숙한 사람에게 확장팩이나 별개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 텍스트 폰트 자체가 말카비언의 것은 다른 클랜과 달리 뒤틀린 '그런지 폰트'가 사용되고 있고, 말투가 극도로 난잡해 알아듣기 힘들지만, 잘 살펴보면 이들의 말에 진실이 온갖 비유를 통해 드러나고 있음을 알게 된다.[1]

말카비언은 진실을 보는 눈(Auspex), 자신을 숨기는 능력(Obfuscate), 그리고 정신지배(Dominate)의 능력을 가지며 광기에 미쳐있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광기를 지배하는 능력(Dementation)을 고집한 일부 안티트리뷰는 카마릴라를 탈주해서 사바트에 가입했다. 하지만 20주년 판 기준으로는 다시 도미네이트 대신에 디멘테이션을 사용한다. 이유는 하단 스포일러 참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거의 모든 말카비언이 안티트리뷰다. 카마릴라에 있는 자들 전부도… 당신은 미친 놈들의 말에 속은 것이다. 98년을 기점으로 카마릴라 말카비언들도 정신지배가 아니라 디멘테이션을 드러내놓고 보유한다. 말카비언들은 궁극적으로 카마릴라도 사바트도 섬기지 않는다. 이들은 자신들의 시조인 말카브의 지배 하에 있다. 매드니스 네트워크 자체가 바로 안테딜루비안 말카브 본인이다.

2 주요 인물

  • 말카브
말카비언 안테딜루비안. 포옹한 2세대는 '현명한' 에녹. 자신을 마스터마인드화하여 저주를 벗어날 궁리를 무려 홍수 이전부터 했다고 한다.
  • 미카엘
17세기 후반에 포옹된 사람으로 광증으로 '자신은 신에게 버림받은 대천사 미카엘이고 다시 회개하고 천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선행을 베풀어야한다'라고 여기고 있다. 실제로 휴머니티가 엄청 높은데다가 희한하게도 광증에 걸맞게 True Believer를 찍어놨다. 신을 믿는 미친 뱀파이어라고 하면 바로 이 양반을 의미한다.
  • 해롤드 제틀러
17세기에 포옹된 5세대 사바트 말카비안 안티트리뷰다. 바로 그 펜텍스의 임원 중 한명으로, SPD에 소속되어 구 나치에서도 일했던 경력이 있다. 그는 자신의 디시플린들로 펜텍스 내부 인사들을 구워삶았고, 현대에 들어서도 똑같은 방침으로 펜텍스의 수장 중 하나로 웜의 영향력을 흩뿌리는데 매진하는 중이라고.
  1. 플레이어 캐릭터를 말카비언으로 하면 테레즈 보어먼, 자네트 보어먼 자매의 정체를 암시하는 단어로 이 자매를 "야누스의 딸"이라고 부르고, 엔딩 직전 유일하게 택시기사의 정체를 직접적으로 알아챈 듯한 언행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