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앤위시

(러브 앤 위시에서 넘어옴)

1화 바로가기

1 개요

피키캐스트피키툰에서 2015년 4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연재하는 피키툰 최초의 순정만화다.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2014년 9월 15일부터 천개의 소원이라는 이름으로 연재하다
2015년 3월 24일에 정식 연재를 공지했다. 피키툰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가장 먼저 뜨는 인기 웹툰.작화가 형편 없다.정식 연재 웹툰이라기에는 작화며 스토리 구성이며 조잡하다.

2 시놉시스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는 18살 소녀, 손다은. 인천에서 평온한 나날을 보내던 중,
서울로 취업을 하게 된 첫째 언니 손다미, 대학교를 서울로 진학한 둘째 언니 손다인의 손에 이끌려 갑작스럽게 전학을 하게 된다.
이사 첫 날 모든게 낯선 그녀의 앞에 한 소년이 나타나는데... 과연 그녀는 꿈에 그리던 운명적인 사랑을 할 수 있을까?

3 등장인물

  • 손다은
주인공 1호이자 히로인

운명적인 사랑에 대한 로망으로 가득찬 여고생. 금새 사랑에 빠져버릴 정도로 좀 가벼워보이고 눈치가 없어보인다. 같은 아파트에 살고 같은 학교에 다니는 승휴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는데.......

  • 김승휴
주인공 2호

손다은이 전학 온 학교에서 만난 운명의 상대. 사실 다은이와 같은 아파트에도 살고 있으며, 다은이가 이사온 첫날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이후 연정을 품은 상대이다.

  • 나유일
주인공 3호

손다은의 소꿉친구. 전교 1등이며, 교내의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상당히 많은 엄친아. 학교에 전학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다은을 알아보고는 그녀를 이래저래 많이 도와주는데.......

  • 고은하
주인공 4호.......이자 가장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피해자, 승휴의 의붓남매

첫 등장 당시에는 왠 뚱녀로 나온데다가 하필 하는 짓이 승휴가 다은이와 가깝게 지내는 것에 대해 질투하여 그의 폰을 어항에 빠뜨려 고장내는 짓이라서 팬들의 악평이 자자했으나........ 과거의 사연이 드러나면서 점점 안타깝다는 평을 받고 있다. [1] [2]

  • 인나라
다은의 친구이자 승휴♥다은 커플의 큐피드

다은이 전학 온 학교에서 처음 사귄 친구. 한때 강한나 주도하에 은근슬쩍 다은을 이지메하고 있었으나, 이게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는 다시 친구로 돌아와 다은을 지켜준다. 다은과 화해하고 난 후부터는 승휴와 다은을 이어주기 위해 여러가지로 노력하는 등 큐피드가 따로 없다.

  • 박지환
승휴의 일진친구

승휴의 중학생 시절(=김호준 패거리 시절) 친구이자 전형적인 일진. 첫등장 때에는 승휴에게 다시 (김호준 패거리로) 돌아오라며 이래저래 어그로를 끌었으나...... 실상은 김호준 패거리의 유일한 양심. 김호준 일당 중에서 제일 처음 승휴가 다은과 사귄다는 것을 알았으며, 이를 호준에게 알리지 않기 위해 이래저래 노력한 것(결국 눈치없는 홍연이 다 망쳤지만)과 과거 은하가 승휴를 좋아한다는 것을 눈치채고 승휴에게 알려주는 모습을 보면 그래도 기본적인 심성은 홍연이나 호준 같은 개새들보다는 나은 듯.

  • 주홍연
천하의 개쌍년 1호이자 러브앤위시 독자들 최악의 발암요소

승휴의 중학생 시절(=김호준 패거리 시절) 친구이자 날라리. 첫 등장 당시 승휴로부터 다시 돌아와달라고 앙탈이나 부리는 모습에서 보면 승휴를 좋아하고 있으나 정작 승휴로부터는 매몰차게 거절당하고 있다. 그럴만도 한 것이,주홍연이 승휴의 중학생 시절 승휴의 의붓남매인 은하를 이지메하고 결국 호준 패거리에게 성폭행당하게 만든 장본인이기 때문. 최근에는 승휴의 새 여자친구인 다은도 가만 두지 않으려는 듯......... 작중에서 보면 머리가 텅텅 빈 건지 눈치라고는 눈꼽만큼도 없으며 양심도 어디 빼다놨는지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미쳤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짓거리도 태연하게 저질러댄다.
고등학생인 주제에 벌써부터 호준과 검열삭제까지 하는 걸 보면 이 녀석은 이미 글러먹었다.

  • 강한나
천하의 개쌍년 2호

남몰래 유일이를 좋아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유일이의 소꿉친구이자 그가 바라보고 있는 다은에 대한 질투심을 표출하고 있다. 한 번은 다은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을 퍼뜨려 교내왕따를 주도하였으나, 나라에게 배신당하고 유일에게 추악한 실체가 들통나면서 그에게 완전히 찍히고 말았다. 그리고 그걸 괜히 다은에게 화풀이하면서 찌질거리며 다은을 가만두지 않겠다고 으름장을 둔다.

  • 김호준
이 작품의 개년개놈들 중에서 톱을 달리는 천하의 개쌍놈

과거 승휴, 지환, 주연 등 여러 일진들과 패거리를 이루어서 다니고 있던 양아치. 과거 시점에서 반의 왕따를 데려다가 은하를 성폭행하게 시켜 은하와 승휴 둘에게 트라우마를 심겨준 장본인이며, 그 때 일로 승휴와 대판 싸우고 완전히 결별하였다. 그런데 그걸로도 성이 안 찼던 건지 이번에는 다은이를 노리려고 하는데(!)........ 그때 일로 사과할 마음이 눈꼽만큼도 없는 건지 승휴의 사과 요구에 같잖은 드립으로 그를 도발했다가 먼지나게 얻어맞는다.

  • 손다미, 손다인
다은이의 언니들. (단발머리가 첫째 다미, 장발이 둘째 다인) 가끔 나오는 거 말고는 큰 비중은 없다. 겉보기엔 둘째 언니가 나이가 더 많아보여서 첫째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4 회차

2015년 12월 30일을 기준으로 현재 38화까지 나와 있다.
38화에는 고은하가 따돌림을 당하는 스토리가 나와있다.

성적인 폭행을 당함
  1. 은하 또한 과거에는 다은이처럼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는 평범한 소녀였는데, 하필 운명적인 사랑의 상대가 어머니가 재혼하면서 새로 생긴 의붓형제인 승휴였던 것이다. 게다가 당시의 승휴는 꽤 악명높은 일진이었고 또한 김호준 패거리의 일당. 김호준 패거리의 일원이었던 주홍연은 평소 승휴를 좋아하고 있었는데, 승휴가 은하를 챙겨주는 모습을 보고 질투에 빠지고........
  2. 결국 주홍연은 자기 패거리들과 함께 은하를 이지메하며 괴롭히고 있었고, 승휴는 김호준 패거리로부터 소외당하지 않기 위해 그런 은하를 못본 척 했었던 것. 더 이상 거리낄 것이 없었던 김호준 패거리는 반의 왕따 한 명을 데려다가 은하를 강제로 성폭행하게 하였고(!) 나중에서야 이 사실을 알게 된 승휴는 호준과 대판 싸우게 된다. 이때의 일로 은하는 더 이상 학교를 나가지 않게 되었고, 집에 틀어박혀 지내며 지금의 그 뚱녀로 역변하게 된 것. 승휴가 초반 다은이의 마음을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은 바로 은하의 일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