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툰

1 개요

2015년 2월 17일 피키캐스트 2.0버전을 출시하면서 피키툰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픈 시 참여한 작가는 김양수, 이상신/국중록, 홍승우 등 중견작가와 신인작가가 섞인 조합.

네이버 컷툰처럼 모바일에서 컷으로 넘겨보는 컷뷰 방식을 채택했고, 애니메이션과 파노라마 기능으로 기존 웹툰플랫폼에서 보기 힘들었던 효과들을 볼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기능을 풀로 보여주는 작품은 부족한 것이 현실. 현재 작품을 늘리기위해 봄툰, 탑툰, 마녀코믹스, 빅툰, 북큐브, 미스터블루와 같이 공모전을 열었다.[1]

화수 자체가 100화를 넘는 만화를 찾기가 굉장히 힘들다. 2차원 개그를 논외로 치자면 많아봤자 80화 정도에서 끝나고 진짜 빨리 끝나는 만화는 50화도 안되서 끝나서 개연성이나 가독성이 상당히 뒤떨어지는 만화들이 종종 있다. 이는 작가와 피키캐스트 사이의 계약의 문제로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빨리 끝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되는 것.

전체적인 인기는 낮은 편. 피키는 알지만 피키툰이 있는건 모르는 사람도 있고 100화를 넘는 만화가 사실상 없어서 인지도도 낮다. 사실 여러모로 개연성 떨어지는 전개도 나오는데 인지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인기가 높아지려면 험난한 길일듯.

2 현재 연재 중인 웹툰

2016년 6월 14일 기준 연재 중인 웹툰 수는 총 28개 이다.

2.1 월요일

2.2 화요일

2.3 수요일

2.4 목요일

2.5 금요일

2.6 토요일

2.7 일요일

3 완결 웹툰

  1. 참고로 피키툰, 미스터블루를 제외한 대부분이 웹산협 소속되어있다.
  2. 베스트와 시즌3이 연재중,월~목은 시즌3이고 금~일은 베스트다.
  3. 피키툰이 아닌 콘텐츠로 분류되어있다. 업로드 시간 역시 오후 6시로 다른 피키툰들과 다르다.
  4. 일일 연속툰으로 월-목요일 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