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루

빨간 머리 해적단
선장부선장간부/저격수간부/전투원
샹크스벤 베크맨야솝럭키 루


루피가 어릴 때 모습
깨알 야솝

image.jpg

지금 모습


ラッキー・ルウ/Lucky Roo

원피스 등장인물. 성우는 도몬 진/김소형[1], 김기흥(에피소드 오브 루피), 고구인/존 부르그마이어. 사황 샹크스가 이끄는 빨간 머리 해적단 간부 겸 전투원. 생일은 7월 6일. 항상 고기를 들고다니며 고글과 비슷한 걸 끼었다. 어찌보면 식욕은 몽키 D. 루피랑 매우 비슷하다. 몸집은 커도 엄청 재빠르게 움직인다. 사용 무기는 총.

빨간 머리 해적단이 워낙 적게 나와서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지금 모습은 옛날보다 덩치가 크다. 옛날에는 키가 샹크스보다 조금 작았지만 정상결전에서는 샹크스가 가슴께에 조금 오는 정도로 커졌다. 여담으로 정발판 원피스에서 몇 안 되는 검열을 받은 전투씬의 주인공. 히그마 부하 산적 하나가 샹크스 머리에 총을 겨누고 비웃자 샹크스는 목숨을 걸 각오를 했느냐? 총을 뽑아든다면 그래야 한다고 말하는데 그 다음에 그 산적 뒤에서 고기를 우적우적 씹어먹으며 아무렇지 않게 루가 총을 머리를 쏴 죽였다. 이 장면을은 한국 정발판에서는 머리에서 솟구치는 피를 지웠다. 원판이라든지 영어판을 보면 이때 쓰러지는 산적 관자놀이에서 피가 솟구친다. [2]

전투장면이 제대로 나온 적도 없고 그냥 개그캐로 보일 정도로 어떻게 보면 우습게 생겼지만 사황의 주요간부인만큼[3] 엄청나게 강할게 분명하다. 검은수염은 싸움 잘하게 생겼냐 빨간머리 해적단 신입인 록스타가 현상금 1억베리에 가깝지만 그럼에도 듣보잡 취급받는게 사황 클래스다. 실제로 흰수염 해적단의 각 대대장들은 해군 대장과도 어느 정도 호각으로 싸울 수 있는 실력이다. 소수 정예인데도 사황의 일원인 빨간 머리 해적단의 주요간부라면 럭키 루 역시 이 정도는 될거라고 추정할 수 있다.

정상결전에서 검은 수염 해적단과 대치할때는 바스코 샷과 대결 구도가 펼쳐졌었다. 대신 마샬 D. 티치쪽에서 물러나서 싸움은 무산됐지만.

그런데 837~838화의 표지 연재분에서 빨간머리 해적단의 근황이 공개되었는데, 다른 간부들은 얼굴을 비췄으나 유독 럭키 루만은 보이지 않는다.

여담이지만 그림을 잘 그릴지도 모른다. 루피에게 고무고무 열매를 먹었느냐고 물을때 종이에 그려진 열매를 보여줬는데 매우 똑같이 생겼었다.
  1. 우솝, 페루(KBS판)를 연기했다.
  2. 사실 원피스가 수입되기 시작한 90년대 후반에는 심의가 꽤 셌다. 럭키 루 뿐아니라 도검을 사용하는 조로의 경우는 특히 출혈 표현이 줄어들었다. 유감스럽게도 2010년대 들어서 재판한 1권에서도 여전히 이 삭제된 정발판을 내고 있다.
  3. 정확하게 전투력 서열이 해적단 내에서 어떻게 되는지는 나온 적이 없지만, 그와 야솝, 벤 베크맨은 빨간머리 해적단이 등장할 때마다 매번 얼굴을 비추는 레귤러에 네임드다. 최소한 핵심전력이라고 보는게 타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