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박사

1 애니메이션 비밀결사 매의발톱단의 등장인물

23595103.jpeg
이미지 출처

HAKASE(영어)

비밀결사 매의발톱단에 등장하는 캐릭터.
매의 발톱단 소속이며, 괴인개발과 비밀병기를 만드는 말버릇 더러운 매드 사이언티스트.
겉모습, 행동 어딜 봐도 이지만 자신의 겉모습을 가지고 뭐라 하면 척수반사적으로 덤벼서 물어뜯어버리는 습성이 있다. 외형은 곰이지만 인간이다. 하지만 자신의 꿈에서 식인곰으로 나오고 낚시여행 갔을 때는 암컷곰과 사랑을나누는 모습을 보인다.곰인형탈 같다는 느낌도 들지않는다

다른 사람들은 HAKASE(박사)라고 부르지만 집주인 아주머니는 레오나르도라고 부른다.

말버릇은
오라오라오라오라(시도때도 없이 나온다.)[1]
(총통등의 인물이 도움을 요청할때) 할수없네~
(발명품에 짜잘한 태클을 걸때) 시끄럽네~
바보는 죽지 않으면 안 낫는단 말이다!!! [2]


요시다군의 친구인 스가이의 가족들에게 먹혀버렸지만 먹고남은 찌꺼기들이 액체금속으로 변한뒤 합쳐져 스몰사이즈로 부활했다. 스가이 가족들의 뱃속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났는지는 상상하지 않도록 하자. 설정상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손이다.
7살때에는 번데기였으며 13살때는 팬더였다. 65살때는 폴리곤 캐릭터, 85살때는 백곰이 되어버린다. 매의 발톱단 등장인물 중 가장 신비로운 신체구조를 가진 존재이기도 하다.
사나다란 미녀 애인이 있다(곰주제에!)

본판이 괴이해도 천재는 천재인지라 아주 약간의 재료(백엔샵에서 사온 거라든지)로 어떠한 물건이든 척척 만든다. 지금까지 그의 작품들을 나열해보면

괴인 제조 머신
앰프로 변형 가능한 트럭 가속장치
쓰레기 더미로 만든 선행자 짝퉁로봇(370대)
경비행기로 변형 가능한 거대 구조물 매의 손
디럭스 봄버급 광선총
새모양의 라이트 세이버&레이저 건 합본 무기
즉석 기지 자폭장치
100엔샵에서 산 물건으로 최강의 우주전함 매의 배를 제작
카레라이스로 야마하VOX 스쿠터를 제작.
슈퍼 욕탕 로보

등이 있다.

2009년 3월 넨도로이드화 되어 멤버들 중 가장 먼저 피규어화되었다.

이것이 입체화 레오나르도 박사다!!

2 애니메이션 시간탐험대의 등장인물

성우는 치바 시게루/박영화. 돈데크만을 만든 박사. 아동용 애니에 나오는 전형적인 재야과학자(?)의 모습으로 그 려진다. 돈데크만 덕에 애들을 과거로 날려보내놓고는 도와주겠다고 연락하면서 새로운 타임머신을 만드는 척(!)만 하는, 게으름뱅이에 덤벙이, 발명품은 무조건 실패하는 전형적인 개그만화의 바보 박사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초반 에피소드들 중 시간여행 과정에서 낙오당한 진짜 레오나르도 다빈치였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자신이 그리지 않은 모나리자 그림 앞에서 "나는 모나리자를 그리지 않았어." 라고 말하는 장면은 그동안 보여주던 덤벙대는 재야과학자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간지폭풍. 주인공 일행에게 모나리자를 그린 레오나르도의 시간대와 그리지 않은 레오나르도의 시간대가 공존한다며 시간이 뒤엉켰음을 설명하면서 정체가 밝혀진다.

…하지만 3분 간지로 끝나고, 엔딩에서 시간축이 뒤틀어져 여러 레오나르도 박사가 모이자 연구소를 설립하지만, 모두 게으름만 피우다가 거액의 빚을 지고 전부 체포당한다. 이 사건을 취재하고 있던 건 다름 아닌 기자가 된 램프의 바바. 클락!!!
  1. 국내 방영분은 오키오키오키! 인데 우갹! 우갸갸갸갸갸갹!(...) 또는 우와와와와왉(...)으로 들린다.
  2. 국내 방영분은 "바보는 죽어야지 낫는다!" 로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