レーゼ / Reze
1 소개
이나즈마 일레븐 2부 경이의 침략자편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다이라 유우키/배주영. 이름의 유래는 시작을 뜻하는 0의 일본어인 레이, 제로에서 로를 빼서 레이제->레제가 되었다.
게임 프로필에 따르자면 '패배자는 살아있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는 냉혹한 남자.' 말투도 정 떨어지게 쌀쌀맞고 오만한 모습을 보여주나 입실론 등 윗사람에게는 쩔쩔매는 모양. "지구에는 이런말이 있지~" 라며 속담을 자주 인용하는 말버릇을 가지고 있다. 그것 외에도 게임도트의 머리가 녹차맛 소프트 아이스크림 같다. 제작진 白, "녹차 아이스크림같은 머리카락"이라고 언급해서 더 그렇게 보인다.[1]
에일리어 학원 세컨드 랭크팀인 제미니 스톰의 주장이자 등장 첫 타자로, 시작부터 라이몬 OB인 이나즈마 일레븐을 시작으로 라이몬 중학교를 파괴한 뒤 라이몬 일레븐도 개박살내며 압도적인 실력차를 과시했다.그 뒤 몇 번이나 라이몬 일레븐의 도전을 받고 또 이겼지만 라이몬 일레븐이 새로운 동료를 영입하고 특훈하여 강해지면서 결국 패배하고 상위 랭크팀의 입실론의 데자무에 의해 어디론가로 사라지면서 리타이어.
애니메이션에서의 등장은 이걸로 끝이지만 게임에서는 패배 후 기억이 지워진 채 에일리어 학원에서 버려진다. 교토의 수상한 남자를 찾는 이벤트에서 모든 기억을 잃고 등장하며 그 사실에 분노한 엔도에게 축구공을 받고 안전한 곳으로 가라는 이야기를 듣자 사라져버린다. 영입 배틀시 축구를 하면서 기억을 되찾는 것을 볼 수 있다.
게임상의 자력기술배치는 아스트로 브레이크/워프 드라이브/유니버스 블래스트 / 가이아브레이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사실은?
실은 이 녀석도 사실은 지구인. 지구인으로써의 이름은 緑川リュウジ《미도리카와 류지》.(더빙판은 채연우.) 고아로, 고아원 "해님원" 출신이다.
3 3부 세계를 향한 도전편에서
FFI때의 모습.
게임 3탄 PV에서 "나 기억해?"하면서긔엽긔 본명으로 등장하고 애니메이션에서도 등장했다. 학교도 부수고 라이몬 일레븐도 단체로 병원에까지 입원시켰음에도 불구하고 그 일에 대해서는 키도카와의 무카타 마사루 말고는 아무도 신경 안 쓴다. 대인배들이다.[2][3]
세컨드 랭크의 최약팀이었지만 에일리어 학원이라는 주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축구를 하게 되면서 전보다 실력이 올라가 이제는 퍼스트 클래스의 사기누마 오사무마저 제치고 히로토와 함께 국가대표팀 이나즈마 재팬에 선발되는 기염을 토하며 에스컬레이트 승진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기억을 잃었다는 묘사가 생략된 탓에 등장하면서 "외계인 캐릭터를 연기하기 힘들었다"는 말을 했다. 게임 3편에서는 애니메이션과 동일하게 외계인 캐릭터 연기로 처리했다.
애니메이션에선 정확히 몇 학년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잡지에서 히로토와 류지의 나이가 만14세로 밝혀졌다. 또 국내 방영된 썬더일레븐 3기에서 벽구가 "연우 '형'"이라 칭한 것으로 보아 2학년이 맞다. 기본적으로 넉살 좋은 성격이고 1학년들과 잘 어울리며 먹을 것에 해맑은 반응을 보이거나 카베야마의 먹는 속도를 보고 자기도 음식을 빨리 먹으려는 묘한 경쟁의식이 있고, 진흙탕 훈련에서 제일 많이 넘어지는 등 레제 때보다 훨씬 귀엽고 호감가는 성격이 되었다.
하지만 처음부터 대표팀에서 떨어질 수 없다는 생각이 다른 캐릭터보다 심하게 강했으며 매일 혼자 더 남아 특훈을 하거나 초조해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히로토의 "자신의 축구를 하라"는 말에 자신을 찾고 초조함에서 벗어난다.
그러나 오프닝의 국대멤버 안에 끼여 있는 사쿠마와 소메오카가 둘 다 들어오려면 이탈 멤버가 둘 필요한데 그 이탈 멤버 중 하나가 되었다. 체력적으로 제일 불안하여 카타르전에서는 제일 먼저 쓰러지고, 한국전에서도 전반만 뛰었는데 지쳐서 다리가 떨리는 상황에서도 벤치로 돌아오지 않고 싶어하는 모습 등을 보이면서 팬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결국은 무리한 특훈의 파장으로 국가대표 자리를 후보인원에게 교체당하게 된다. 류지는 후회는 없다고 말하면서 물러갔으며 소메오카와 사쿠마가 류지와 후부키의 빈 자리를 채우게 되었다. 게임에서 그 이후 대표팀에 복귀하는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고 그대로 스카우트 캐릭터가 되기 때문에 향후 애니메이션 본편에는 출연이 없을 듯 하다.
디 오우거 극장판에서 나오기는 하지만 출연이 매우 적고, 확장팩 개념의 디 오우거에서는 게임표지에 나오기는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 어차피 스파크/봄버 버전의 확장팩이기 때문에 이후 이탈하여 스카우트 캐릭터가 되는 신세는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이나즈마 재팬에 다시 들어오고 싶기는 한 모양인지 이나즈마 재팬에게 편지를 보내고 이나즈마 재팬에 복귀하기 위해 특훈하는걸 보면 들어올지도 모르겠다.
게임에서는 리타이어 한뒤 라이몬중 진흙 훈련장에 랜덤으로 출현한다. 말을 걸면 동료가 되주는데, 조건이 본인의 버릇인 고사성어의 뒤부분을 문제로 내는데 이것을 다 맞춰야 한다. 당연한거지만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에게는 고난이도(…). 문제의 정답은 다음과 같다.
문제 | 정답 |
약한 개일수록?(弱い犬ほど?) | 잘 짖는다(よくほえる) |
끝이 좋으면?(終わりよければ?) | 다 좋은법이다(すべてよし) |
백문이?(百聞は?) | 불여일견(いっけんにしかず) |
인간으로서 할일을 다하고?(人事を尽くして?) |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てんめいをまつ) |
게임판 기술 배치는 슛 기술인 아스트로 브레이크와 아스트로 게이트, 드리블 기술인 워프 드라이브와 라이트닝 액셀. MF로써 좋은 능력치와 적절한 스킬 배치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4 10년 후
2010년엔 언급조차 없었지만 새로운 PV가 나오면서 이나즈마 일레븐 GO 샤인 버전에서 히로토와 등장한다.
애니메이션 40화에서 히로토와 함께 등장한다. 어째 더 여성스러워졌다?! 녹차가 진화했다 가업을 물려받아 사장이 된 히로토를 보좌하는 비서 일을 하고 있다. 사과가 떠오르는 회사의 물건의 소유자.
크로노 스톤 게임판에서는 페럴렐 스톤 이벤트[4]와 그랜드 파더 대전 루트에 등장한다.
갤럭시 게임판에서는 슈퍼노바 한정으로 영입 가능하다.
5 2차 창작에서
후도 아키오, 후부키 시로와 함께 '요정즈'라는 호칭으로 불린다. 주로 녹차요정이라는 호칭으로 불리는듯. 또 유명하진 않지만 카제마루 이치로타와 함께 포니테일 조라고 불린다.좋은 포니테일이다.
커플링은 주로 히로토의 격려 덕분에 키야마 히로토와 주로 엮인다. 줄여서 히로류지(히로류), 혹은 키미도리(KMDR)[5]. 10년 후 모습이 나온 후엔 사장비서 떡밥도 잘 쓰인다. 그 외에는 사기누마 오사무, 가끔씩이지만 나구모 하루야나 스즈노 후스케랑 엮이는 것도 있다. 그 외에는 마이너하나 카제마루 이치로타[6], 후부키 시로와도 엮인다. 3부에서의 외모, 성격 모두 깜찍하고 귀여운지라 압도적으로 수 포지션. 그래서인지 창작자 취향에 따라 성격이 울보가 되기도 한다.
여담으로 작중에서는 항상 미도리카와로 불리지만, 팬들은 이름인 류지로 부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성이 너무 길어서 그런 듯.[7] 한국에서만 그러는 것 같은데 확인바람.
친척이 요새는 프리큐어로 활동하는 것 같다[8] 친척의 필살기는 마치 슛이다. 덕분에 관련 크로스오버 팬아트가 꾸준히 현재진행형으로 올라오고 있다.이런식으로
- ↑ 극장판 엔딩 중에 제미니 스톰 멤버들이 엔도, 아키, 하루나와 함께 녹차 아이스크림을 먹는 장면이 있다.
- ↑ 레제 쪽에서도 성격이 많이 좋아졌고, 뉘우침의 기미가 보이기 때문일까?
- ↑ 그런데 간혹 게임에서 전반 끝날때 이기고 있으면 "지구에는 이런 말이 있지. '약한 개가 크게 짖는다'." 라고 말한다.(…) 원래 이런 애인가.
- ↑ 자신들의 10년전 흑역사를 마주하는 내용(...)
- ↑ 여담으로 일본어로 연두색도 '키미도리'라고 한다.
- ↑ 다만 카제마루는 포니테일 조의 여파로 주로 친구로 그려진다.
- ↑ 좀 더 귀엽게 미도링이라고 칭하는 경우도 많다.
- ↑ 둘다 성이 '미도리카와'이며 퍼스널 색이 초록. 포니테일 머리에 축구에 관련되어있다. 더빙판 성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