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야마 헤이고로

壁山 塀吾郎 | Heigorō Kabeyama

파일:/20140128 110/ahn3607 1390917806591pj0ss PNG/kabeyamaheigoro.png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장벽구. 일본판 성우는 타노 메구미. 한국판 성우는 TV판, GO 극장판 윤승희[1] / 극장판 오우거 한정 정혜원. 포지션은 덩치에 걸맞게 디펜더(DF).

초창기때부터 라이몬 중학교의 축구부에서 활동하던 멤버. 팀내에서 가장 거대한 덩치를 자랑한다. 중학생 주제에 어른보다 더 거대하다. 코믹스판에서는 원작 이상의 거체를 자랑하며, 본인 말로는 체중이 150kg(!!) 정도 되는 듯 하다. 또한 초록색의 아프로 헤어가 인상적인데, 남동생도 머리가 그 밥에 그 나물이다. 동생에게 자기가 축구부 에이스라고 거짓말을 했는데, 이 탓에 게임에서는 동생이 형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을 형의 부하로 취급하고 있다.

하지만 덩치에 걸맞지 않게 순박하고 겁이 많은게 특징. 너무 겁이 많아서 귀신을 극히 무서워하며, 그외에도 무서워지면 화장실 간다면서 이탈하고 보는 습관이 있다. 이탈하는 습관은 나중에 고쳤지만. 코믹스판에선 고엔지가 이런 카베야마의 성격에 불만을 갖고 있던 중, 나츠미의 제안으로 고엔지와 1대 1 대결[2]을 하게 된다. 본인도 축구를 좋아했기에 카제마루의 도움으로 착실히 훈련해나갔으나, 고엔지의 포스에 눌려 9점이나 잃는다. 결국 자기가 나갈테니 고엔지에게 팀에 남아달라고 부탁하지만, 엔도의 일갈[3]에 마음을 다잡고 더 월을 발현하여 마지막 슛을 막는다. 이때를 기점으로 더 이상 도망치지 않고 맞서는 당당한 성격으로 거듭난다. 귀신을 무서워하는건 여전하지만. 다만 책임감도 강해져서 세계편 초반에 쓰나미를 싫어하기도 했다.[4] 그러나 빅 웨이브스 전에서 실수로 자책골을 넣고만다. 엔도가 빅 웨이브스의 맹공에서 힘겹게 골대를 지켜냈기 때문인지라 관중들로부터 엄청난 야유를 듣고, 상대팀으로부터 조롱을 듣는다. 이 실책은 쓰나미가 대신 만회해준다. 이걸 계기로 자신이 쓰나미를 잘못 생각하고 있었음을 깨닫고 사과한다.

또한 고소공포증이 있다. 어찌나 심하던지, 2층 침대에서 잠을 자지 못하며, 1m 이상만 올라가도 후덜덜 떨어버릴 정도. 또한 고엔지 슈야와 함께 번개 떨구기를 연습할때도 이 고소공포증 때문에 애를 먹었다. 하지만 코믹스판에서는 고엔지와의 1대 1 대결에서 진작 나약함을 극복했기에 별 무리없이 성공.[5]

필살기로는 거대한 벽을 소환하는 기술인 더 월이 대표 기술. 또 고엔지와의 협동기인 이나즈마 떨구기, 엔도와의 협동기인 록월뎀, 엔도&쿠리마츠와의 협동기인 트리플 디펜스가 있다. FFI편에서는 거대한 산을 소환하는 기술인 더 마운틴도 습득한다. 이로서 자신의 이름에 들어간 두 글자를 모두 기술화하는데 성공.(카베야마=壁山=벽&산)

참고로 현재 엔도 마모루와 더불어 처음부터 등장해 한번도 리타이어되거나 퇴출된 적이 없는 개근 선수다.[6][7] 게다가 경기중 벤치로 돌아간 적은 애니메이션에서 엑스칼리버를 막고 떡실신 당한 영국전, 필살 택틱스 롤링 썬더 때문에 지쳤던 미국전 뿐이다. 이쯤되면 진정한 벽&산.

게임판에서는 능력치는 크게 높진 않지만, 더 마운틴, 록월댐, 더 월 등 다양한 블록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나름 쓸만하다. 하지만 레벨업이 느린편이고 TP가 낮은 편이라, 방어 기술 한번 쓰면 TP가 남아나질 않는다.


파일:Attachment/69 2.jpg
고죠 마사루에 이어서 제2차 인기투표의 필두로 떠올랐다. 이번 투표는 전번과는 달리 이나즈마 일레븐 퓨쳐의 캐릭터만 포함된다는 주최측의 잔머리(...)가 돋보이고 있으나, 결국 다 소용없는 짓이었고, 카베야마가 1위를 먹게 된다.[8] 참고로 2위는 토비타카, 3위는 토라마루, 4위는 고엔지, 5위가 카제마루.

그리고 이나즈마 일레븐 GO 다크 버전에서 카제마루, 후도와 함께 등장 확정, 극장판에서도 등장이 확정되었다. 역시 라이몬 1학년의 메이저
애니에서는 43화에서 등장. 카제마루, 후도와 함께 경기를 보러 왔다가 히로토, 미도리카와를 만나 함께 결승전을 지켜본다.

여기에 극장판 이나즈마 일레븐 GO VS 골판지 전기 W에 맞춰 제 3차 인기투표가 개최됐는데, 이번에도 또다시 필두로 떠올랐다. 이번에는 아예 사건의 원흉인 고죠 마사루를 제외한 것은 물론, 후보들을 모조리 주류에 얼굴이 되는 애들로만 선정해 더욱 더 파워업한 잔머리를 주최측이 보여주었으나, 1위를 차지하며 잘나갔으며 2위인 후도 아키오가 8000표대인데 혼자만 10000표를 넘겼다... 중간에 후도 아키오나 여캐인 나노바나 키나코에게 1위를 빼앗기기도 했지만, 결국엔 1위를 차지해 고죠 마사루처럼 인기투표 2관왕의 자리를 거머쥐게 되었다.

  1. 쿠도 후유카와 같은 성우인데 카베야마의 목소리를 생각해보면 그 갭이 엄청나다
  2. 고엔지가 10점을 딸 때까지 카베야마가 한 번이라도 막지 못하면 부는 그대로 폐부된다.
  3. 이때 엔도는 도망치려는 카베야마를 붙잡아 번쩍 들어 그를 다시 그라운드 안으로 돌려보낸다.
  4. 원인은 고로의 탈락.
  5. 엔도가 즉석에서 생각해 낸 기술이기도 하고, 연출이 애니, 게임과 연출이 다른 것도 있긴 하다.
  6. 야미노 카게토나 캐러벤 멤버들이나 이나즈마 재팬 멤버들은 2기 이후에 합류했으며 키도이치노세는 1기 중후반부에 합류했고 도몬은 초반부 도중에 합류하는데다가 3기에서 이치노세와 함께 적팀의 멤버로 나오며 한다, 쇼린지, 카게노, 시시도, 마츠노제미니 스톰과의 1차전으로 인해 병원에 실려가 오랜 시간동안 팀에서 이탈하고 고엔지 슈야는 제미니 스톰과의 2차 경기 이후로 한동안 팀을 이탈하게 되고 소메오카 류고진 제국 학원전 이후로 부상으로 한번 이탈하며 카제마루쿠리마츠더 제네시스와의 1차전 이후로 한번 이탈하고 메가네 카케루는 3기 이후로 더이상 선수로 등장하지 않고 서포터로 등장한다.
  7. 게다가 게임상에서 모든 시리즈를 통틀어 레귤러 멤버중에 눈 씻고 찾기 힘든 산(山)속성 캐릭터다.
  8. 혼자만 단위가 다르다... 다른 캐릭터들이 1000단위 찍고 있는데 혼자서 100000단위를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