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라(미래전대 타임레인저)

슈퍼전대 시리즈여간부
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제25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사령희 디너스리라츠에츠에

time-vi-lira.jpg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의 등장인물. 론다즈 패밀리의 일원인 여성 범죄자. 배우는 구루 아사미. 이름의 유래는 당시 이탈리아의 화폐 단위였던 리라.

호화로운 생활을 매우 좋아하며 , 미용, 패션, 미술품, 음식 등 모든 물건에 관심을 가져 손에 넣으려고 한다. 상당히 자기중심적인 성격. 인간으로 변장하는 모습에 자신있어하고 도르네로 일당이 20세기로 도주할 때에도 그녀의 변장 기술의 도움이 컸다.[1] 전투 능력도 높으며 빔 건이나 배리어 망토로 싸운다.

전투력의 경우 타임레인저들보다 확실히 한수아래지만 타임레드를 제외한 나머지멤버들과 1대1에서 거의 호각으로 싸울수있다. 평상시엔 아지트밖을 돌아다닐땐 21세기의 일반 아가씨들처럼 일반복장을하고 다닌다. 돈 도르네로와는 돈으로 연결된 사이이지만 47화 마지막에서 지금까지 모은 돈을 가지고 도주할 때의 독백을 보면 나름대로의 호의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래대로라면 작중에 결말이 확실히 드러나지 않은 악역들의 경우 대개 다음 전대와의 VS 시리즈에서 등장하여 결말을 맞는 경우가 많았고 리라 역시 만약에 후속작인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와의 VS가 제작되었다면 그 작품에서 재등장했을 가능성이 높았겠지만 배우 사정으로 가오레인저가 타임레인저와 만나는 전개가 아닌 VS 슈퍼전대로 VS 시리즈를 끝내버려서 타임레인저의 후속 이야기는 종결된 모습이라 결국 이후 행적을 알 수 없게 되었으며 개심하거나 선역으로 전향하지도 않았으면서 심판받지 않은 여성 악역이라는 점에서 보면 특이한 경우를 점하게 된 케이스.

단, 리라의 작중 행적을 살폈을 때 돈을 밝히기는 해도 세계 평화에 크게 위협적인 인물이 아니라는 점이나, 갖고 도망친게 돈 외에 21세기~30세기의 오버 테크는 없었다는 점, 그리고 결말 후에도 시티 가디언즈는 그대로 남아있었다는 점을 생각했을 때 크게 대사고를 쳤을 가능성은 없으며, 아마 가지고 간 돈을 가지고 조용히 노후를 지내는 상황이거나 또 돈 벌려고 소소하게(?) 사고를 치다 수배자로 이름이 계속 올라가는 상황 둘 중 하나일 것이다.
  1. 실제로 리라가 류야로 변장해 도르네로 일당과 함께 2000년 과거로 가는데에 성공시켰다. 그리고 리라가 도르네로 일당한테 갈때 타츠야가 우연히 쓰러져있는 아야세, 도몬, 시온, 유리를 구하려 왔는데 일행들은 타츠야가 류야의 선조라서 그런지 류야로 변장한 리라로 착각해 타츠야를 떄려눕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