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리쿠가 이렇게 잘 생겼을 리 없어
Recruit[1]
키/몸무게:172cm/56kg
혈액형:A형
별자리:처녀자리
나이:22세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리지의 주인공. 애니판 성우는 카미야 히로시.
본명은 이치노미야 코우지만 다리 밑 주민이 되려면 촌장이 지어준 이름을 써야한다는 사실에 굴복하며 리쿠르트라는 이름을 사용중.
이치노미야 컴퍼니의 후계자로서 가문의 모토인 "절대 다른 사람에게 빚을 지지 말 것"을 잘 지키며 살아왔다. 이치노미야 가문 사람들은 남에게 빚을 지면 천식이 발생하기 때문.조나하 병의 역 시퀀스 버전 그러나 아라카와 다리 밑에 사는 니노에게 생명을 구원 받고, 그 빚을 갚기 위해 니노가 원하는 대로 니노의 연인으로서 다리 밑의 주민이 되었다. 이렇게만 보면 어쩔수 없이 내키지 않는듯 연인이 된 것 같지만 일단, 본인 스스로도 니노를 무척이나 아끼는 것 같다. 니노가 키스했을 때[2][3]는 별 쌩쇼를 다했다. 눈 뜨고 못 볼 지경.
22살 대학생으로서, 이치노미야 가문과는 상관없는 일류 기업 회사(Goes)를 여러 경영하고 있는 엄친아 중의 엄친아.[4] 태생부터 엘리트다. 그러나 이런 타입이 항상 그렇듯 어린 시절부터 가문을 이어받기 위해 살아왔으며, 아버지의 온정이라는 것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자랐다.[5] 아버지인 이치노미야 세키는 리쿠르트가 3살 때 키워온 빚을 갚으라며 아기행세까지 했을 정도. 이는 리쿠에게는 트라우마로 자리잡았다. 그래서 아버지가 다리 밑을 재개발하여 퇴거조치를 취할 때도 두려움에 떨었지만 마지막에는 아버지에게 맞서는 용기를 보여주었다. 또한 주민화 된 뒤로 다른 주민들에게 사소한 빚을 져도 천식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보면 리쿠르트도 많이 성장 한듯 하다. 느껴보지 못했던 사랑을 마을주민들과의 관계에서 이해해가고 있다.
밸런타인데이에도 세자리수 이상의 초콜릿을 받는 등[6], 여자에게 인기가 많은 편. 다만 인기만 많았지 정작 이성을 어떻게 다루는지는 완전 쑥맥이다. 거기다 받은 초콜렛들도 빚을 지지 못하는 집안 체질상 죄다 보낸사람한테 돌려 보내고 있다.[7] 니노를 좋아하는 별과는 앙숙이지만, 그동안 아첨만을 해오던 '친구'들과는 다른 솔직하고 직설적인 다른 이와는 거의 우정이라고 생각된다.
주민들을 서서히 상식인으로 만들겠다는 집념하에 학교를 열어 선생님을 맡게 되지만 별 진척은 없다.[8] 무엇보다 그자들을 상식인으로 만들려면 본인 스스로가 다시 상식인이 돼야 할텐데, 강가에 살면서 점점 상식이라는 것을 망각하고 있다. 아예 본인 스스로 `상식이란 뭐더라?' 라고 잠깐 생각할 정도(...). 그래도 마을 안에서 유일하게 츳코미를 거는 것은 리쿠르트뿐. 그리고 이 정상적인 행위는 진성 S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현재 전개가 나갈수록 M 속성을 깨우치고 있다. 그리고 제10권에서 이놈도 보통사람 기준으로 천하미치광이 반열에 들었다(...).
그리고 11권에서는 뭔가 이상한 경험을 잔뜩 한 나머지, 절대 정상인으로는 돌아올 수 없는 수준이 되고 말았다. 이치노미야가의 대는 이것으로 끝인듯. 일단 별의 쓸데없는 노력[9]으로 정상범주로 끌어내리기는 했는데 아주 강력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니노에게 왕자님 안기를 당한 적 있다. 참고로 본인도 니노에게 시도한 적이 있었으나 힘이 후달려 팔과 다리만 어거지로 뭍잡는 요상한 꼴이 되어 실패했었다.
휴대전화의 배경화면이 니노다.
그리고 결국 엔딩에서 니노의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금성행 로켓을 준비한다.
맨 마지막에서의 타카이의 그림을 보건데 니노와의 자식을 낳은 듯 하다.
- ↑ 구직자. 정발판 기준.
- ↑ 참고로 첫키스. 인기는 많은데 연애수준은 중학교 2학년생 수준(...).
- ↑ 키스만 했을 뿐인데 아이가 생기는것 아니냐고 하면서 좋아하다가 새가 될수 있을 것 같다며 강으로 뛰어내렸다(...)
이미 정상과는 이별한거 같은데? - ↑ 1화에서 나온 주식으로 흑자내서 8억엔(한화 약 100억)을 자유롭게 쓴다고 하는 그 자체가 평범한 사람들로서는 꿈도 꾸지 못할 레벨이다.
- ↑ 어머니는 리쿠르트가 철이 든 갓난아기때
뭐?부터 이미 없었다. - ↑ 성우인 카미야 히로시도 초콜렛을 세 자리 이상 받은 전력이 있다.
- ↑ 이름을 안 적은 물건의 경우 과학수사까지 동원하는 레벨. 죽을 맛이라고.
- ↑ 학생도 세명이다. 니노, 테츠로, 테츠오.
- ↑ 처음에는 리쿠의 정신 돌아오는데 정상적이지 못한 행동을 하면 된다는 수녀의 판단하에 리쿠를 위해 별이 희생 정신을 발휘하면 된다는 결론에 도달했지만 별의 완강한 저항에 실패한다. 어느정도였냐면, 구속당한 상태에서 마리아가 구타 및 협박을 하는데도 절대로 리쿠를 위해 희생할 수 없다고 버티는 수준(...) 마리아 왈 "자백제도 안 통하겠어"" 그리고 대신 해결책으로 자신의 마스크를 벗어 생얼을 리쿠에게 보여주려고 함으로 리쿠를 가까스로 정상범주로 끌어내렸다. 다만 별의 생얼은 리쿠의 저지로 공개되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