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 힐

4129849-untitled-2.jpg
Maria Hill

1 코믹스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첫 등장은 2005년 《뉴 어벤저스》 에피소드 4로 상당히 최근에 나온 신생 캐릭터.

사실 기본적으로 UN보다는 미국에 충성하는 캐릭터이다. 《시크릿 워》 이후 닉 퓨리가 잠적하자 쉴드의 새로운 국장으로 취임하고 그의 부재를 훌륭하게 감당해 냈지만, 그녀의 거친 성향과 몇몇 의심을 살 행위들 덕에 히어로들과는 그리 좋은 관계에 있지는 못했던 걸로 보인다. 하지만 어벤저스가 있는 제노샤 섬에 핵을 발사하라는 대통령 명령이 떨어지자 그걸 무시한 것을 보면 그렇게 머리가 굳은 인물은 아니다. 이 때 아이언맨의 존경을 샀다.

그러다 《시빌 워》 이후 토니 스타크가 국장으로 취임하면서 다시 보좌관콩라인?이 되고 《시크릿 인베이전》 때 고생하다가 닉 퓨리와 재회해 연합한다.

그런데 이후 망할 놈의 노먼 오스본 때문에 '쉴드'가 해체돼 '해머'로 대체되면서 직장을 잃는다. 이후 토니 스타크와 연합하고 별의별 고생을 다하다가 시즈 이벤트, 히로익 에이지 이후 노먼 오스본이 몰락하면서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쉴드를 재결성한다. <마블 나우!>에서는 쉴드 휘하의 시크릿 어벤저스 소속. 헐크를 쉴드에 영입한다.

얼티밋 유니버스에선 캐럴 댄버스랑 2대 블랙 위도우 모니카 창이 힐의 포지션을 그대로 차지해버려서 한동안 등장이 없었다. 이후 2대 스파이더맨 코믹스에서 뉴욕 형사로 등장.

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마리아 힐(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