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Natural Selection)

1 설명

ns-screenshot2.jpg

NS2_03.jpg

Natural Selection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간종족.

설정상 종족명은 프론티어 맨이지만 실제로 전투에 참가하는 인원은 우주 개척민을 보호하는 우주 해병대 소속이기 때문에 그냥 마린으로 불린다. 마린 진영의 임무는 인간의 우주선이나 우주정거장, 자원 채굴기지등에 에일리언들이 침투해 들어와서 시설의 일부를 부식하거나 오염을 시키면 일단 민간인들을 대피, 지원 함선을 호출 후 경비병력이 집결하여 사태에 맞서는 것이다 때문에 처음 배치된 병력은 일단 그 기지의 기본 치안 병력이고, IP를 통해 증원되는 이들은 인근 함선에서 온 병력들이다.[1]

카라 종족과는 다르게 플레이어 한 사람이 커맨더가 되어서 전략 시뮬레이션처럼 모아둔 자원을 배분하여 마린 진영에 필요한 시설물을 만들고, 무기나 탄약 장비 등을 배치하여 플레이어들을 지휘하는 협동플레이가 매우 중요한 진영이다. 따라서 실력있는 플레이어가 지휘를 맡는 경우가 매우 많지만, 동시에 실력도 안되는데다 자존심만 강한 뉴비가 몇십분 동안 커멘더로 삽질을 계속 해대면 본인 스스로 자진해 나가거나, 메뉴바의 이젝트(쉽게말해 탄핵)를 쓰지 않는한, 좆망하는 단점도 있다.

2 장비 & 건축물

2.1 마린(Natural Selection)/주무기

2.2 마린(Natural Selection)/기타 장비

2.3 마린(Natural Selection)/건물

3 커맨딩[2]

마린 시작 지점에 있는 신발 커맨드 콘솔이라는 건물 옆에서 사용키(기본값은 E)를 눌러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는 RTS 시점으로 커맨딩을 할 수 있으며 유능한 지휘관이냐 아니냐는 아래 사항에서 구분된다.

  • 리소스 관리를 잘 할줄 암. 터렛이나 RT를 필요한 만큼 건설하고, 킬뎃 대비 생존률이 높은 생존왕 굇수에게 고급 장비를 몰아주는 것도 리소스를 아끼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 팀 패배나 이젝트에 굴하지 않고 거기에서 배우는 자세. 현존하는 유능한 커맨더들도 처음엔 잘 못하다가 을 먹고보니 그렇게 된 것.


다른거 다 필요없고 위 영상에서처럼만 해줘도 된다. 참 쉽죠?


솔선수범한 커맨더

  1. 따라서 마린의 패배시 해당 우주선이나 기지등은 주변 함선에서 파괴시킬 가능성이 높은편이나 이에 대한 공식 설명은 없다.
  2. Co_로 시작하는 컴벳 맵에선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음.
  3. 예컨데 한번 뺐기면 탈환하기 힘든 곳이나 적의 빈틈(예를 들면 하이브)을 파악해 병력들을 투입시켜 난전이 벌어진다면 병력과 장비를 온전히 보전하며 후퇴해 다음을 기약할 것이 아니라면, 리소스 아끼지 말고 탄약이든 메드팩이든, 카탈이든 할 수 있는건 다 쏟아부어야 한다.
  4. 이외에도 카라에 가스 뿌리는 러크가 많거나 든든한 집단 화력으로 밀어붙이겠다면 헤비, 오노스가 끼어 있거나 기동성을 생각해 젯팩 테크를 선택해 운용하는 짬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