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루-스카이스크레이퍼-


card1000683_1.jpg

한글판 명칭마천루-스카이스크레이퍼-
일어판 명칭摩天楼-スカイスクレイパー-
영어판 명칭Skyscraper
필드 마법
"엘리멘틀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공격할 때,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이 공격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보다도 낮을 경우,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포인트 올린다.
그러면 선생님께 알려드리죠! 히어로에게는 히어로에게 걸맞는 싸움의 무대가 있다는 걸! - 유우키 쥬다이

1 개요

유희왕의 필드 마법 카드.

2 상세

에어맨, 더 히트, 스파크맨은 효과를 받으면 상급이상의 몬스터들을 단숨에 쓰러트릴 수있다. 와일드맨오션도 상당한 타격력을 얻는다. 프레임 윙맨이나 캡틴 골드는 3000라인 마저 넘보는 수치다. 필수 카드라고까지 할수는 없지만 제법 강력하다고 볼수 있다. 단 착각할 수 있는 점이 공격력이 낮을 때만 적용된다. 공격력이 똑같으면 그냥 자폭이니 주의.

캡틴 골드로 서치가 가능해 이머전시 콜, 에어맨, 증원 등 간접 서치수단이 많다. 에어맨과는 특히 궁합이 좋다. 다만 공격뒤 반격당할 확률은 굉장히 높다.

원작인 GX 애니메이션에선 첫화에서 플레임 윙맨의 공격력을 올려 승리에 기여했다. 첫화에서 발동시 마천루의 정상에서 플레임 윙맨이 서있는 연출이 포인트. 이후에도 어지간한 듀얼에선 몇번씩 등장한다. 네오 스페이스가 나오면서는 조금 뜸해진 편이지만, 크로노스 데 메디치와의 졸업 듀얼 때는 종언의 땅의 효과로 덱에서 발동. 1화의 상황을 거의 그대로 오마쥬[1]하며 화려하게 피니시를 냈다. 또한 애니에선 상대공격시에도 적용되는 효과였다.

코믹스에서도 쥬다이와 히비키 코요와의 듀얼에서 쥬다이가 사용. 하지만 히비키도 엘리멘틀 히어로를 사용했기에 양날의 검이었다.

3 관련 카드

데스티니 히어로 버전으로는 다크 시티가 존재. 또한 일러스트를 반전시킨 버전으로 유사공간이 있다.

3.1 마천루2-히어로 시티

DE01-JP104.jpg

한글판 명칭마천루2-히어로 시티
일어판 명칭摩天楼2-ヒーローシティ
영어판 명칭Skyscraper 2 - Hero City
필드 마법
1턴에 1번, 자신의 매인 페이즈시에,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자신의 묘지로 보내진 "엘리멘틀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착각하기 쉽지만 전투로 파괴되었는지의 여부는 이카드의 발동 전에도 적용된다. 텍스트에 '이 듀얼중'을 붙이면 이해하기 쉽다.

매 턴 융합 서포트나 벽 역할의 몬스터를 소환가능. 다만 릴리스해버리면 효과사용이 어렵다. 또한 효과 파괴에는 무력. 에어맨을 소환하면 그 강한 효과를 몇번이고 사용가능 하다. 그러나 히어로의 특성상 하급이 전투로 파괴될일은 적고 융합대체몬스터를 사용하면 소생할 대상도 적어진다. 미러클 퓨전과는 말할 필요도 없이 궁합은 최악.

네오스 비트라면 네오스를 간편히 소생시킬수 있다. 2500의 고공격력을 수축으로 파괴당해도 바로 복귀시킬수 있다. 페더맨의 전용덱을 짤 때도 상당한 보조가 된다.

네크로 다크맨을 소생시켜 효과사용의 반복을 하거나 네오스 융합체도 소환이 가능하다. 다만 그럴 경우엔 네오 스페이스를 기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잘 생각하자. 일단 융합을 배제하고, 히어로 서포트만을 이용하는 비트 덱일 경우 굉장히 강력한 전력이 된다.

애니에서는 쥬다이의 친구인 하야토가 만든 카드로 등장. 소환조건을 무시하는 강력한 효과였다.
E히어로의 거주지 아 근데 네오스는 네오 스페이스에서 왔으니 제외

  1. 크로노스는 얼티미트 골렘이 파괴되자 얼티미트의 효과로 묘지의 앤틱 기어 골렘을 특수 소환했고, 그걸 트리거로 삼아 쥬다이는 종언의 땅을 발동. 덱에서 이 카드를 발동했고 크로노스의 함정 효과로 제외되었다가 돌아온 플레임 윙맨이 필드에 모이면서 1화의 상황이 거의 그대로 재연되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엘리멘틀 히어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