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틀 히어로 스파크맨

한글판 명칭엘리멘틀 히어로 스파크맨
일어판 명칭E・HERO(エレメンタルヒーロー)スパークマン
영어판 명칭Elemental HERO Sparkman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전사족16001400
여러가지 무기를 능숙하게 다루는, 빛의 전사 엘리멘틀 히어로. 성스러운 빛, 스파크 플래시가 악의 퇴로를 차단한다.

1 개요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2 상세

역시 융합이 기본이 되는 몬스터. 융합 패턴은 3위로 엘리멘틀 히어로 페더맨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다음이다. 전투, 융합 양면에서 뛰어나며 이 카드가 융합소재로 들어간 몬스터는 대부분 강력하다. 와일드맨과 더불어 채용매수가 상당히 높다. 융합 몬스터가 샤이닝 플레어 윙맨이나 플라즈마 바이즈맨같은 고능력치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융합대채소재 몬스터의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다.

텍스트 대로 장착 가능한 카드는 많아서 전용무기인 스파크 건부터 융합무기 무라사메 검, 라이트 이레이저 등이있다. 이 카드를 3장 넣는다면 스파크 건은 용도가 나름대로 있을 것이다. 하급 통상 엘리멘틀 히어로중엔 상당한 전투능력을 지녔기에 엘리멘틀 히어로 클레이맨과 같이 범골융합이나 고등의식술을 사용한 덱에 투입되기도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그 공격력 덕분에 쥬다이의 몬스터중 최전선에 서는 몬스터. 몸 성할 날이 없었다. 하지만 네오스의 등장 이후로는 고생은 많이 줄었다. 공격명은 '스파크 플래시'.

엘리멘틀 히어로 중에서도 얼굴 마담인지 본인 전용 카드가 아니어도 다른 엘리멘틀 히어로 마법, 함정 카드 일러스트에서 자주 모습을 비춘다.

여담으로 이 카드를 꺼내거나 서치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많다. 일반 몬스터 서포트로 예상외, 레스큐 래빗이 있고 히어로 서포터로는 에어맨, 섀도우 미스트, 히어로 얼라이브에다가 융합소재 쪽으로는 융합 준비, 융합 징병, 그리고 마지막으로 범용 전사족 서치카드인 증원이 있다.

그런데 한번만이지만 사랑에 빠진 소녀를 사랑하게 된 경우가 있었다.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잃어버린 천년TLM-KR004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듀얼리스트 팩 주다이DP1-KR004노멀한국
하이 그레이드 팩 Vol.3HGP3-KR184노멀한국
THE LOST MILLENIUMTLM-JP004노멀 페러렐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듀얼리스트 팩 -쥬다이편-DP1-JP004노멀일본
EXPERT EDITION Vol.3EE3-JP184노멀일본
스타터덱 2006YSD-JP010노멀일본절판
스타터덱 2006 특별판YSD-JPS01노멀일본다른 일러스트(1)
절판
스타터덱 2007YSD2-JP007노멀일본절판
The Lost MilleniumTLM-EN004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Elemental Hero Collection 2EHC2-EN001시크릿 레어미국
Duelist Pack: Jaden YukiDP1-EN004노멀미국
Starter Deck 2006YSD-EN010노멀미국
Starter Deck 2006
Special Edition
YSD-ENS01울트라 레어미국다른 일러스트(1)
Dark Revelation Vol.3DR3-EN184노멀미국
Mattel Action Figure
Promos: Series 3
MF03-EN004노멀 페러렐 레어미국
Starter Deck: Jaden YukiYSDJ-EN008노멀미국
Legendary Collection 2:
The Duel Academy Years
LCGX-EN006노멀미국카드명 에라타(1)
Legendary Collection 2:
The Duel Academy Years
LCGX-EN007시크릿 레어미국카드명 에라타(1)
다른 일러스트(1)
Ra-Yellow Mega PackRYMP-EN003노멀미국다른 일러스트(1)

4 관련 카드

4.1 스파크 건

사랑의 핑크 스파크 건

한글판 명칭스파크 건
일어판 명칭スパークガン
영어판 명칭Spark Blaster
장착 마법
"엘리멘틀 히어로 스파크맨"만 장착 가능. 자신의 턴 메인 페이즈에 앞면표시 몬스터 1장의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있다. 이 효과를 3회 사용한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와일드맨이나 스파크맨의 공격력보다 수비력이 낮은 몬스터는 상당히 많다.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 제왕, 다크 암드 드래곤등이 대표적인 예. 물론 상대의 벽 몬스터를 공격 표시로 만드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하다. 또한 디포머등 표시형식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카드를 고자로 만들 수도 있다. 자신의 몬스터에게도 적용가능해 전투 데미지 억제나 파괴회피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와일드맨과는 나름대로 호궁합. 블레이드 래빗이나 드림 삐에로 같은 몬스터들에 손대봐도 괜찮다.에지맨과의 궁합도 적절한 편. 자이언트 오크같은 카드들을 요격할 수 있다. 하지만 싸이크론이 무제한으로 풀리신지라 내성이 전혀 없는 이 카드는 쉽게 날아가버리기 십상인 것은 감안해야 한다. 컨트롤 용보다는 순간. 상황 뒤집기에 특화되어 있는 카드. 컨트롤 용으로 쓴다면 범용성 높고 속공인에네미 컨트롤러를 더 추천한다.

GX 2기에서는 초반에 엘리멘틀 히어로덱을 굴리던 에드 피닉스가 vs 마루후지 료 전에서 사용해, 파워 본드로 소환된 사이버 트윈 드래곤의 표시 형식을 지 마음대로 바꾸면서 가드페널티의 효과로 패도 늘리고 쪽도 줬다. 앉아 일어나 앉아[1]

이 덕분에 빡간 마루후지 료는 결국 이 듀얼에서 패배해 지하 듀얼을 전전하다 헬 카이저의 길을 걷게 된다.

여담으로 사이버 혁명에서 나오는 이 카드는 가끔 퍼스트 에디션이 아닌데 일러스트 밑에 1st Edition이라고 써있는 오류판을 이따금씩 볼 수 있다.

  1. 물론 실제로는 이런 짓은 절대로 불가능하다. 가드패널티 항목 참조.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엘리멘틀 히어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