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소행성이지만 특이한 환경 때문에 꽤 오래 전부터 사람들에게 발견 되어 이름이 붙여진 모양이다. 우주선의 정상적인 운행을 방해하는 강한 전자파와 도저히 사람이 살 수 없는 척박한 지형 때문에 아무도 정착하지 못하고 그대로 버려져 결국엔 좌표마저 상실된 잊혀진 곳이 되었다.
2 캐넌 세계관
캐넌 에서는 V만 빠진 이름으로 등장 한다. 클론전쟁 3D 시즌5 12화 에서 언급 되었으며 스타워즈 반란군 시즌2 16화에서 요다가 에즈라 브리저 에게 이 행성을 찾으라고 하였으며 파이널 20화 에서 등장하며 이곳에 시스 사원이 있으며 다스 몰이 은거 하고 있었다.
3 레전드 EU 세계관
![](http://vignette2.wikia.nocookie.net/starwars/images/8/8d/Eras-legends.png)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도 코리반과 마찬가지로 트루 시스 제국의 세력권이이었는데, 관련된 정확한 역사는 전혀 알려져있지 않다. 이 행성의 진정한 가치는 트레이어스 아카데미라는 누가 지어놨는지 모르는 거대한 사원에 있는데, 이곳에는 포스의 비밀과 트루 시스의 존재 등 엄청난 진실들이 기록 되어 있었다.
이후 돌아온 엑자일의 동료들에 의해 매스 섀도우 제네레이터가 재가동, 완전히 산산조각 나 버리며, 잔해들이 소행성 지대를 형성한다. 그래도 약간의 생명체는 남아있는 모양이고, 이름도 잊혀지지 않아서 끔찍한 곳을 가리키는 대명사 정도로 쓰이고 있다.
4 관련 인물 (ㄱㄴㄷ순)
레전드 인물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