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선생

1 소개

tv팟오버워치 전문방송인. 시간이 딱히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어느 날이든 대략 7~9시에서 새벽까지 주로 방송한다. 평균 500~1000명 사이, 흥할 때는 1500명까지 가는, tv팟에서 오버워치로는 이선생 버금가는 흥행성을 가진 방송인이다.

오버워치라는 게임의 인기와, 한때 경쟁전 점수 세계 랭킹 1위까지 찍었던 실력, 좋은 목소리 및 매너및 예능감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메이저급 PD로 등극하는데 성공했다.[1] 다만 팟수들의 채팅을 통한 멘탈공격 및 잦은 저격 등으로 본캐는 지금 그마를 왔다갔다하는 수준..

대인배스런 성격이 강하다. 자기 방송을 보고 저격해오는 사람들과도 친구를 맺고 끊지 않는다던가, 팟수들의 온갖 멘탈공격도 다 받아낸다던가물론 가끔씩 흑화하긴 한다, 팀보이스의 정치질 및 욕설에도 침착하게 대응한다던가... 이는 방송의 인기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게임 내에서는 맥크리선생님보다 기존에 써왔던 본캐 닉네임인 inbox로 유명하다.[2][3] 인박스 = 맥크리 라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 그리고 본인도 이를 잘 인지하고 있어서, 맥크리 픽을 가져오기 위해 팀보이스에서 내가 인박슨데 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일명 맥문수

2016년 10월 말부터 유투브 동시 송출을 시작했다.

2 플레이스타일

시즌1 당시 위도우메이커 장인이었으며, 위도우의 너프 이후 맥크리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 트레이서도 조커성으로 가끔 꺼내는 수준. 기본기가 워낙 좋아서, 어떤 캐릭터를 잡든 무지막지한 명중률을 보여준다.
다만 하이퍼 FPS라는 오버워치의 특성상, 각 캐릭터마다 다른 스킬의 이해도가 중요한 데 이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떨어지는 수준. 주력영웅을 봐도 알겠지만, 기존 FPS와 비슷하게 총싸움을 하는 캐릭터들은 에임핵 소리가 나올 정도로 무지막지한 실력을 발휘하는데, 치고 빠지기가 필요한 영웅들은 상대적으로 이해도가 떨어지는 편.[4] 자리야의 경우 그 어렵다는 광선검은 잘 맞추지만, 정작 게이지를 채우지 못해 노딜이 되는 기이한 상황을 보이며, 아나는 힐보다 딜을 더 잘 넣는 스나이퍼가 된다. 메르시는 메르시76으로 빙의되어 총을 쏴대는 등... 특히 루시우겐지를 특출나게 못 해서, 저 둘이 나오면 팟수들의 절규가 이어지고는 한다.

3 주변인들

맥선생 본인이 시즌1부터 유명인사였고 프로제의도 받았던 적이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그리고 이 관계는 방송 이후로는, 센세의 멘탈을 저격하러 오는 각종 저격러들로 인해 더욱더 늘어났다(..) 그 중 유명인들을 작성해보면,

  • Oath - 시즌1때 주로 했던 듀오. 방송중 가끔 귓말을 하며, 보통 귓말은 빨리 올라오라는 위로로 끝난다(..)
  • Tape2 - 트레이서 장인. 가끔씩 같이 게임하자는 연락이 오지만, 딜러들의 파티라는 특성상 팀의 승률은 그렇게 높지 않다.
  • 용겐지 - 오버워치를 다음팟에서 방송하는 PD이다. 맥센세와 가장 오래 듀오를 한 멤버 중 하나이며, 겐지 장인이나 다른 캐릭터들도 잘 다룬다. 합동방송을 많이 했으나, 둘 다 딜러 주력이라는 특성 때문에 듀오의 승률은 보통 50프로를 넘기기 힘들다...
  • 뜨용 - 윈스턴 장인이자 랭킹 한자리수의 최상위급 실력자이다. 뜨용겐지라는, 맥센세-뜨용-용겐지의 도원결의트리오를 한 때 열심히 돌렸으나,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해, 지금은 결별한 상태.
  • 앗다어둠의 용겐지 - 맥센세의 저격수 중 가장 유명한 사람. 실제로 대회에도 참전한 적이 있는 실력자이며, 겐지를 주력으로 삼는다는 사실 및 용겐지와 접속시간이 다르다는 점 때문에 맥선생이 앗다 = 용겐지설을 제기했고, 이에 빵 터진 시청자들은 어둠의 용겐지라는 말을 붙이기에 이른다. 저격러의 특성상 같은편일때는 별 존재감이 없지만, 상대로 만나면 전투력이 급상승해서 맥선생을 열심히 죽이러 다니는 모습을 보여준다. 프로관종러답게 대회에서도 시메트라를 꺼낸 적이 있다.
  • Fenesis - 앗다만큼이나 유명한 맥센세의 저격러 중 하나. 실력 또한 출중해서, 맥센세를 종종 털어먹고는 한다. 게임을 이기고 난 이후 전쳇으로 도발을 시전하다 분노한 팟수들에게 신고팟민재판을 당하고 나서 채팅이 금지되어 유료채팅팟순이을 하기도(..)
  • Pile - 맥선생의 또다른 저격수이자 한조장인. 저격수이지만 아군일때도 맥선생을 캐리하는 진정한 킹조유저.
  • Icecream123 - 2016년 10월 말에 혜성같이 떠오른 천상계 유저. 용겐지를 능가할 만한 올라운더이며, 점수와 멘탈이 떨어진 센세를 위해 주로 부캐로 열심히 듀오를 한다(..)

4 방송일지

2016년 10월 초까지만 해도 온갖 컨셉으로 예능감을 뽐내며 팟수들을 아끼던 센세였지만, 점수가 순위권을 떠나 그마는커녕 3800대까지 떨어지기 시작하자, 본캐 점수를 노마이크 빡겜으로 다시 올리기 시작했다. 허나 팟수의 멘탈스크래치와 저격, 닷지버그 등까지 겹쳐 험난하게 등반하는 중...

10월 30일, 4000점까지 다시 올렸지만, 최근 핫한 저격수인 파일이 적으로 등판해서 센세를 다시 3900대로 떨궈버렸다. 그리고 저격수들을 원래 너그럽게 받아줬던 센세는, 방송역사상 처음으로 친삭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말았다..앗다도 안 지웠는데!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를 시켰는데 오지 않자 H1Z1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와중에 다른 사람이 시켜줬다는 말을 하면서, 맥순실, 맥근혜등의 별명이 추가되었다. 맥도날드를 많이 시켜먹어서 맥센세라 카더라 예전에 '주안코리아'라는 닉으로 유명했으며 H1Z1 대회에서 우승도 몇 번 먹은 실력자. 발군의 에임 실력을 바탕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적으로 사냥하지만 가끔 무리수를 둬서 죽는 경우도 많다.
  1. 현재 추천PD이기도 하다.
  2. 지금은 부캐 닉네임
  3. inbox -> asdfqwer -> Luceinaltis로 본캐 닉네임을 바꿨다
  4. 사실 주력영웅인 맥크리도 궁극기는 워낙 못 써서, 시청자들의 놀림감이 되고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