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다 코니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41YP6F69Y9L.jpg

1 개요

원제는 ドッとKONIちゃん.

일본애니메이션. 2000년 11월 26일부터 2001년 5월 29일까지 애니맥스에서 방영되었다. 전26화. 애니메이션 제작은 샤프트[1], 제작은 애니맥스와 젠코가 담당했다. 당시 '더 텔레비전'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코니시키를 모델로 한 KONI쨩이 주인공인 작품.

한국에서는 2000년대 초반에 JEI 재능TV에서 방영되었다.

전체적으로 막장의 분위기가 철철 흘러넘치고 약을 거하게 빤 개드립의 향연에 주인공들이 입을 2초 이상 다무는 때가 없을 정도로 정신없다. 척보기에는 아동 취향인 듯 하지만 저질스러운 화장실 유머섹드립, 패러디가 범벅이 되어 있으며 시대를 앞서간 병맛을 추구하고 있다. 성우들 연기도 제정신이 아니고 일본식 개그가 많아 외국에서는 잘 먹히지 않을 듯 한데 의외로 라틴아메리카 쪽에서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2 등장인물

이 작품의 주인공으로 초등학생.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음식만 보면 침흘리는 대식가. 마음이 너무 착하고 인정이 많다. 쓸데없을 정도로 주인공 보정을 과하게 받는다.[2]
KONI의 친구. 열혈한으로 뜨거워지면 몸에서 불이 나온다.최고로 HIGH한 기분이다!!!!
KONI의 친구. 여자아이로 말 끝에 '뮤우(みゅう)'를 붙이는 버릇이 있다. 덤으로 색기담당. 시도 때도 없이 판치라를 난무한다.
재능방송에서는 캐릭터를 짤막짤막하게 소개하는 에피소드에서도 나온 모습에도 판치라이다보니 하트로 가려놨다.
KONI의 친구로 부잣집 아들. 언제나 안경을 쓰고 있으며 동그란 것을 과하게 좋아한다.[4] 프로레슬링 에피소드에서도 챔피언 벨트가 둥근 모양이라는 이유로 프로레슬링에 참가했다.(...)

KONI가 기르고있는 말하는 강아지

  • 황당해 여사 - 추가바람 / 추가바람

과격한 성격을 지닌 30대 여성 등에 큰 삼각형자를 메고 채찍을 가지고 다니며 KONI의 친구들에게 화풀이를 한다.

  • 마징글 -
금색 갑옷을 입은 남성으로 악당으로 일하고 있으나 사실아내와 딸이 있는 가장으로 언제나 가정을 위한마음을 가지고 있으나 괴롭고 슬픈 고난을 격는 인물
  1. 신보 아키유키가 들어오기 전이다.
  2. 꼬마애가 코니와 친구들을 그렸는데 3인방은 엉터리로 그린 반면 코니는 주인공이니까 제대로 그려줬다. 또 다른 에피소드에선 3인방이 사진을 찍었는데 셋다 괴랄하게 나왔지만 코니는 엄청 미화한 사진으로 나왔다.
  3. 자세히 발음해보면 그렇다
  4. 심지어 집도 가구도 죄다 동그란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