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헥스

프로필
200px
이름메가 헥스
성별남성
소속행성 메가 헥스 및 그 자체[1]
주요 출연작드라이브&가이무 MOVIE 대전 풀 스로틀
인물 유형악역
첫 등장진격의 라스트 스테이지!
성우미키 신이치로[2]
한국판 성우권창욱[3]
"메가 헥스와 융합하라. 그것이 올바른 진화이다"

1 소개

헤이세이 라이더 극장판 시리즈의 최종보스
극장판 가면라이더 가이무
황금의 열매 쟁탈배!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드라이브&가이무
MOVIE 대전 풀 스로틀
슈퍼 히어로 대전 GP
가면라이더 3호
코우가네
(가면라이더 마르스)
메가 헥스쇼커 수령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드라이브&가이무 MOVIE 대전 풀 스로틀최종 보스.

외계에서 온 기계 생명체. 지구와 오버로드 인베스들의 별보다 먼저 헬 헤임의 숲에 침식당했던 별에서 침식을 이겨내기 위해 별의 모든 생명체를 하나의 존재로 융합된 기계로 바꾸면서 탄생했다. 별의 모든 생명체를 단일개체로 융합하고 덤으로 헬 헤임에 침식받지 않는 로봇 형태로 만들었으며, 금단의 과실의 힘을 얻지 않고 헬헤임을 쫓아내버린 종족으로 기초적인 기술력이 엄청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다양한 생명체들을 단일개체로 융합한 데 대한 부작용인지 단일 개체의 생명체는 나약하고 무의미하다는 사상에 빠져버려 우주의 모든 별을 메가 헥스와 하나로 융합시킨다는 명목하에 침략을 반복하고 있었다. '메가헥스는 ~했다.', '메가헥스는 ~를 이루게 되었다.' 등 자신을 호칭할 때 3인칭화한다.

카즈라바 코우타가 새로이 일군 별도 융합을 위해 침략하는데, 헬 헤임의 침식조차 막아낸 시스템인 만큼 메가 헥스의 우주선이 착륙하자마자 순식간에 뿌리를 내려 별을 전부 메가헥스 시스템과 융합시켜버리고 시작의 여자인 마이의 힘도 무효화하고 드론을 생성해 잡아가 버린데다, 작중 최강자로 신과 같은 힘을 가졌던 카즈라바 코우타마저 한 수 위의 전투력으로 농락했다.[4] 코우타와의 싸움에서 코우타의 뇌내 정보를 읽어들여 지구의 언어와 그간 지구에서 헬 헤임과 관련되어 발생한 모든 정보를 습득해 다음 융합 목표로 지구를 향하고, 코우타는 이를 막기 위해 지구까지 그를 쫓아와서는 결사항전 끝에 쓰러트리지만, 코우타가 쓰러뜨린 개체가 폭발해 소멸하자마자 다른 개체가 나타나 코우타를 공격해 궁지에 몰아넣는다. 결국 코우타는 메가헥스에게 패배해 칼에 복부를 꿰뚫리게 되고, 그대로 공중에서 폭발하며 사망, 키와미 록 시드도 메가 헥스의 손에 들어가고 만다.

이후 코우타의 기억을 바탕으로 메카 쿠로카게 트루퍼즈와 메카 인베스, 메카 로이뮤드 군단을 만들어내면서 센고쿠 료마를 부활시킨다. 료마가 쓰러지자 직접 등장하고 키와미 록 시드를 흡수해 더욱 파워업 하지만 타카토라가 목숨을 걸고 키와미 록 시드를 뽑아낸다.[5] 이후 키와미 록 시드를 통해 다시 부활한 코우타와 타카토라, 미츠자네의 협공에 쓰러진다. 그러나 이후 수 십대의 메가 헥스 군단이 나타나, 경악스러운 사실이 밝혀지는데 사실 그들이 싸웠던 메가 헥스는 전투와 침공을 이끄는 단말 기계들 중 하나일 뿐이었고 여러 존재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본체는 메가 헥스의 본거지인 행성 메가 헥스 그 자체였다.

같은 개체인데도 후반에 가면라이더 류겐이나 가면라이더 잔게츠 신에게 잠깐이지만 타격을 입고, 이후엔 밀리는 모습을 보여서 보는 사람들을 벙찌게 만들기도 했다.[6][7][8]

이후 드라이브 파트 끝부분에 등장하여 드라이브가 쓰러뜨린 사이버로이드 ZZZ를 흡수하여 ZZZ 메가 헥스로 진화한다.

보여준 능력은 그야말로 경악스러운데, 코우타와의 전투에서 막상막하의 힘을 보여준 것은 물론, 정육각형 모양의 방어막이나 비행능력, 망토를 무기로 바꾸거나 생명체에 손을 댄 것만으로 몇 초만에 대량의 정보(기억)를 읽어내거나 물체를 데이터화 시켜서 흡수, 순간이동능력, 에너지탄 발사, 즉석에서 안드로이드들을 만들어내는 등 역대 MOVIE 대전 시리즈 중에서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한다.

여담으로 은근히 신세기 에반게리온제레가 연상되기도 하는데 메가헥스가 단일개체는 무의미하다는 생각에 행성을 침략해 메가헥스와 융합시켜서 우주의 모든 행성을 하나로 만든다는 것과 제레가 개개인의 인류가 불완전하다는 생각에 서드 임팩트를 통해 전인류를 하나로 만든다는 것이 아주 똑같다(...)

2 ZZZ(쓰리 제트) 메가 헥스

200px

"메가 헥스는 이로써 궁극의 능력을 손에 넣었다 ."

메가 헥스가 사이버로이드 ZZZ를 흡수하여 진화한 형태. 생김새는 로이뮤드와 흡사해 졌고 입이 없던 메가 헥스와는 달리 입이 존재한다. 처음에는 사이버로이드 ZZZ와 합체한 한 개체만 나타났다가 후반부에는 양산되어 부대로 나타나고, 메가 헥스는 강력하고 주역들을 몰아붙이는 등의 활약을 보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당하기만 한다. 설정상으로는 이전의 메가 헥스보다 강하지만 활약은 이전의 메가 헥스보다는 딸린다... 정도가 아니라 너무 안습하다.[9][10]

드라이브와 가이무 일행 앞에 쿠몬 카이토를 부활시키지만 카이토의 성격 때문에 역으로 공격 받는다. 장소를 옮겨 가이무, 드라이브와 싸우지만 드라이브 암즈, 타입 후르츠로 변신한 두 사람에게 쓰러지고 행성 메가 헥스가 ZZZ의 코어를 흡수한다. 이후 양산된 ZZZ 메가 헥스 부대는 카이토의 필살기 한방에 파괴되고 우주에선 거대 로이뮤드의 모습으로 합체한다. 모습은 용처럼 생긴 듯 한데 박쥐라고 불린다.

여담으로 디자인에 대해선 많이 까인다. 먼저 등장한 메가 헥스가 그럭저럭 호평이었던 반면 ZZZ 메가 헥스는 코와 입이 생겨서 못 생겨졌다며 까인다. 거기다 극중에서 보여준 안습한 전투력까지 더해서 더 까인다.

3 행성 메가 헥스

메가 헥스의 본거지.

행성 메가 헥스의 정체는 메가 헥스/ZZZ 메가 헥스의 '본체'이자 앞의 메가 헥스와 ZZZ 메가 헥스를 포함해서 메카 쿠로카게 트루퍼즈, 메카 인베스 군단, 메카로이뮤드 군단을 포함한 메카 센고쿠 료마, 메카 쿠몬 카이토의 동력원.

ZZZ의 코어를 흡수해 로이뮤드와 같은 약점 코어가 생겨서 이걸 회수하느라 생긴 틈을 타서 트라이도론을 타고 온 가이무, 드라이브와 대치한다. 하지만 코어를 회수하느라 생긴 빈틈, 코우타가 개조한 행성을 기계화 한 것과 지구의 기계화를 진행하고 신이 된 코우타와 싸우면서 일어난 극심한 에너지소모에 의해 그리 큰 저항도 못하고 가이무와 드라이브의 더블 라이더 킥을 맞고 결국 코어를 파괴당하고 코어에 의해 유지되고 있는 행성 자체가 파괴된다.

패배하는 순간까지 자신의 패배 원인, 융합을 거부한 이유 등을 이해하지 못한체 처절한 비명을 질렀다.[11] 행성 메가 헥스가 파괴 됨에 따라 메가 헥스의 메카 군단과 메카 쿠몬 카이토 역시 기능이 정지된다.
  1. "메가 헥스는 개인이자 전체, 전체이자 개인"
  2. 게네시스 드라이버에너지 록 시드 음성을 담당했다.
  3. 특촬물 첫 데뷔. 여담으로 본인이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어떻게 보면 덕업일치를 한 셈.
  4. 황금의 과실로 헬 헤임의 숲의 덩굴을 불러내 메가 헥스를 붙들었으나 간단히 파괴해버렸고, 이어 키와미 암즈로 변신해서 덤볐으나 코우타의 공격을 모조리 피하거나 맞고도 끄떡없었던 반면 메가 헥스의 공격은 전부 코우타에게 유효한 타격을 주었다.
  5. 이때 기계적으로 말하던 메가 헥스가 분노의 감정을 느껴 잠깐이나마 분노를 표출했다.
  6. 신이 된 코우타와 싸우고 코우타가 개조한 행성을 기계화 시킨 다음 지구의 기계화를 진행 중이라 에너지를 많이 소비해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추측일 뿐이지만 극중에서 신이 된 코우타와는 비교가 안 되게 약한 류겐이나 잔게츠 신 등에게 충격을 입거나 밀리는 모습에 대해서 명확한 설명이 나오지 않았고 사실 이게 이유가 아니면 설명 할 수가 없다.
  7. 밀리긴 했지만, 곧바로 반격하면서 가면라이더 잔게츠 신으로 변신한 타카토라류겐으로 변신한 밋치를 압도했으며, 타카토라와 밋치는 키와미 록시드를 되찼기 위해서 타카토라는 메가 핵스를 붙잡고 밋치는 필살기를 메가 헥스를 향해 쏘았다. 그런데 메가 헥스는 상처 하나 없었고 이와 반대로 타카토라는 변신이 풀리고 심한 상처를 입었지만, 메가 헥스에게서 키와미 록시드를 되찾았다. 그에 분노하여 메가 헥스가 타카토라를 공격했고 그 공격을 밋치가 대신 막았지만, 타카토라와 마찬가지로 변신이 풀리고 상처를 입었다. 만약 코우타가 부활하지 않았다면, 타카토라와 밋치는 틀림없이 메가 헥스에게 죽었을 것이다.
  8. 애초에 수많은 단말기중 하나이고 타카토라와 밋치는 계속해서 싸우느라 체력소모가 심해질테니 밀리는 모습을 보여줘도 계속해서 싸웠다면 결과는 바뀌지 않았을것이다.
  9. 바론의 필살기 한방으로 양산된 부대가 전멸할 정도....
  10. 게다가 진화하기 전의 메가 헥스가 주역들을 압도할정도로 강인한 활약상을 보여준데 비해 정작 사이버로이드 ZZZ와 합체한 이후의 활약상은 커녕 일방적으로 털린다.
  11. 이때 유언은 "이해 불능, 이해 불능!! 메가 핵스의 패배, 만사가 융합된 세계 부정! 모든 것이 이해 불능! 으아아아아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