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새틀라이트

파일:메탈의무기.gif 메탈슬러그의 무기
?width=100 핸드건
헤비 머신건로켓 런처플레임 샷샷 건레이저 건
에너미 체이서 아이언 리저드 드롭 샷 슈퍼 그레네이드 투 머신건
잔테츠 소드 썬더 샷대마왕의 총 썬더 클라우드 모빌새틀라이트
수류탄#s-6.4 화염병 스톤
무기 설명 보기


MOBS.gif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등장무기.
메탈슬러그3 이래 나오는 무기 아이템. 아이템 박스의 모양은 이름 그대로 인공위성같이 생겼다. 정식명칭은 Multiple Orbit Bombardment System(복합 궤도 폭격 체계)으로, 약자 MOBS가 아이템에 적혀 있다.
장탄수는 200발. 모두 사용하면 인공위성이 추락한다.

몬데그린 때문에 뫼비우스 새틀라이트로 잘못 알려지기도 했다.

메탈슬러그 3의 파이널미션에서 한참 레벨아머와 전투중인 링 레이저 메카를 파괴하면 이 무기를 주는데 한번 입수할 경우 인공위성이 썬더 클라우드처럼 화면 상단에 뜬다. 주의할 점은 이 링 레이저 메카가 공격방식이 워낙 흉악한 관계로(종, 횡 3발씩 총 6발) 겁먹고 뒤로 튀어버리면 없어져 버리는 버그가 있다. 이렇게 될 경우 요건 넘겼다 쳐도 뒷감당은...

공격방식은 썬더 클라우드와는 전혀 딴판으로 인공위성에서 웬 작은 파란 번개모양 빔을 쏴서 공격한다. 그런데 이게 이래 봬도 직선유도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헤비 머신건처럼 연사도 가능하다. 그러나 후에 다시 나온 XX에서는 연사력이 약화되었으며 3에선 발사 시 조그만 빔쏘는 소리가 나고 잘 들리지도 않지만
XX에서는 샷건 쏘는 소리로 연사를 한다. 그래도 쓸만한 무기인건 변함없다.

덤으로 마즈피플거대한 병기인 마즈 워커는 조그마한 인공위성에 걸려서 앞으로 이동을 못한다!! 이 상황을 잘 이용하면 마즈 워커도 손쉽게 잡을 수 있다.
특징은 역시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게 아니라는 건데 다른 무기를 집으면 그냥 추락해서 터진다. 물론 이펙트만 터지는거지 적한텐 아무 영향도 없다.
그리고 이게 무지 뛰어난 유도 기능이 있어서, 디버그로 이것만 계속쓰면 숨겨진 포로를 찾는데 무지 유용해진다. 여러모로 썬더 클라우드와는 비교되는 좋은 무기.

메탈슬러그3에서 딱 한번만 등장하고 이후 시리즈에선 등장하지 않다가, 메탈슬러그XX에서 다시 등장했다. 그렇다곤 해도 눈에 보이는 곳에 있는게 아니고 숨겨져 있는데다 나오는 스테이지 중 하나(미션 5 마즈피플 루트하고 파이널 미션 후반부에서 나온다. 두 스테이지 다 숨겨져 있음.)인 파이널 미션의 경우 바로 앞에 나오는 포로가 슈퍼 그레네이드를 주기 때문에 먹자마자 추락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다행히 포로와 거리 차이가 별로 안 나기 때문에 슈퍼 그레네이드 다음에 아슬아슬하게 먹을 수도 있다.

메탈슬러그4 PV에선 분명히 스테이지3에 등장했었는데 등장하지 않았다. 지못미. 메탈슬러그4 데이터를 뜯어보면 모빌새틀라이트가 있기는 있는 모양. 왜 이 좋은 무기를 안 넣고 굳이 썬더 클라우드를 넣었는지는 불명...

메탈슬러그 XX에서 컴뱃스쿨의 모든 미션을 S 받기를 달성하는 미친짓을하면 계급이 원수가 된다. 그리고 본편 미션 노멀 이상을 올 클리어했다면 서바이벌 모드가 기다리고 있다. 모든 미션을 노다이로 클리어해야 하며 총알이 무한이고(이건 다른 컴뱃스쿨 미션과 동일) 한번 얻은 총과 수류탄을 미션이 넘어가도 보존 가능하나 슬러그 없이 깨야 하고 (미션 4의 오스트리치 슬러그와 미션 6의 슬러그 기간트는 나온다.) 총 바꾸기도 불가능하며 랄프와 레오나같은 특수공격이 있는 캐릭터는 그 능력도 사용 불가능. 이걸 클리어에 성공한다면 계급이 대마왕이 되며, 이후 다시 서바이벌에 도전할 경우 빨간색 몸체에 빨간색 광선을 쏘는 특수버전 모빌새틀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데미지가 일반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르지만 이걸 얻은 시점에서 게임을 할 의욕이 얼마나 남아있을지는 의문. 사실상 에뮬의 각종 기능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여기까지 도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메탈슬러그 디펜스에서도 자동으로 맨 앞에 있는 유닛을 따라다니며 지원 사격해주는 1회용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성능은 원작와 달리 연사하지 않고 약 5발씩 점사를 해서 영 좋지 않다.